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여행, 입국, 비자 정보

베트남 입국, 비자 면제 3월 15일 개방 체크, 코로나 현황

by 랑카위 여행 2022. 3. 10.
반응형

베트남 입국 비자 면제 정책과 무 격리 관련 뉴스가 2월에 나온 후, 3월 15일 여행 재 개방에 대한 많은 분들이 기대를 했습니다. 3월 10일 크게 진전된 내용이 없습니다. 외교부 부처에서 비자 면제 관련 안을 제시했고, 정책적으로 부딪히는 보건부에서도 정책을 총리에게 전달했습니다.  최근 15일 여행 재개방 관련 팩트 확인 들어가겠습니다.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갱신 최대 약 170만 원 신청 방법, 규칙, 주의할 위반 사항 등 

 

베트남 입국, 비자 면제 무 격리 정보 확인

최근 관련 국내 뉴스입니다. 내용을 보면 상당히 희망적으로 보입니다. 현재, 현지는 보건부와 외교부가 어느 정도 상충되는 입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교, 관광부는 무 격리, 무 비자 정책 방안을 제시하고 있지만,   보건부는 3일 격리, 그리고 첫날은 숙소에서 대기해야 하며, 12세 이상의 여행객은 백신 접종 증명서 외에도 72시간 이내에 받은 PCR(유전자 증폭) 음성 판정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3일 동안 2차례의 검사를 더 받아야 합니다. 외교부는 출국 24시간 전에 받은 신속 항원 검사로 대체하는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의 기사를 보면, 외교부 장관이 총리에게 제시한 내용만 보도하고, 그걸 보고, 3월 15일부터 자유 여행이 가능하다는 글과 영상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기사에 보면, 총 13개 국으로 일본과 함께 한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트남 비자 면제

 

베트남 여행 재 개방 현지 매체의 정보

 

한국 기사는 너무 자극적이고, 깊게 제대로 조사하지 않고, 잘못된 내용도 제대로 고치지 않는 경우가 많아, 단순한 참조는 할 수 있으나, 여행 계획을 구체적으로 설계 하실 때는, 그걸 근거로 코로나 시국에 하시다가는 예상치 못하는 결과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곳은 현지 대한민국 대사관 공지, 외교부 공지, 제일 확실한 건, 그 나라의 외교부 입국 사이트 공지입니다. 저는 외교부, 대사관 공지를 먼저 보고, 마지막으로, 그 나라 외교부 입국, 비자 관련 사이트 내용으로 확인을 합니다. 제가 Bing, Google을 통해 찾아내 관련 가장 최근 자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VNexpress로 현지를 대표하는 인터넷 방송으로 신뢰도는 oh my news 정도인 거 같습니다. 항상 객관적인 근거를 가지고 보도하는 거 같습니다. 주요 내용을 보면, "3월 15일 여행 개방이지만, 정책적으로 제대로 결정되지 않았다"입니다. 현지 계시는 분들의 의견은 이번에 크게 바라지 않는다는 의견이 많고, 총리가 결정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장관이 무슨 의견을 내도, 마지막 총리가 허락해야 현실화된다는 의견입니다. 

 

베트남 입국 정보
3월 8일자 현지 매체

최근 베트남 입국 비자 정보

현행 방문 정보와 조건은 3월 10일 외교부 공지란에 있는 자료를 참고하겠습니다. 매일 전 세계 여행 조건을 각지의 대사관을 통해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최근 약간의 완화정책을 했습니다. 원래는 7일 패키지 여행객만 지정 여행사를 통해 일반 관광객이 방문할 수 있었으나, 지금은 백신 접종자에 한해서 3일 패키지 투어도 가능합니다. 백신 미접종자는 7일 패키지여행을 해야 합니다. 거의 2년 동안 일반 관광객이 드어가지 않아, 관광 수입액이 이 나라의 10% 정도를 차지하고 있어, 특히 투어 종사자들의 불만이 아주 높은 상황입니다. 무 비자, 무 격리 방문이 가능한 또 하나의 방법은 "특별입국"이라는 것으로 사업차 방문을 할 때, 신청을 통해 할 수가 있습니다. 이건, 현지 법인의 초청장과 로컬 정부의 승인 과정이 필요하나, 대한민국 중소기업청이 도와서 해주고 있습니다. 상세 내용이 궁금한 분은 아래 댓글을 남겨 주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아 8개국가 무 격리, 비자 현황 정리

 

베트남-여행-입국-자료
외교부 최근 자료

 베트남 코로나 현황

오늘 까지의 코로나 현황 관련 데이터입니다. 맨 위의 것은 3월 10일 오전에 확인한 보건소 사이트 신규 확진자 데이터입니다. 두 번째는 최근까지의 백신 접종률이고, 마지막 자료는 초기 때부터 지금까지의 매일 발생하는 감염자 수 그래프입니다. 이걸 보시면 대략적으로 지금 코로나 상황을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초기에 재고가 없어서 접종률 제고에 힘들었으나, 다양한 나라의 백신을 확보, 접종률을 높이고 있고, 미국의 먹는 코로나 치료약도 수입, 재택치료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최근 검사 데이터를 보면 약 30% 이상이 확진자입니다.  이곳도 비슷한 상황이라고 봅니다. 싱가포르, 태국의 경우 오미크론 확진자 99%가 무증상이거나, 경증이라, 무 격리, 무 비자 정책을 계속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곳 총리는 확진자가 늘어도, 계속 위드 코로나 정책을 유지하겠다고 천명했고, 자국민의 해외여행을 허락하고, 국제선 운항 재개가 계속 이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먹는 치료제 종류와 효용, 가격, 복용 방법, 부작용 정부 배상 정보

 

 

 

비자 면제, 무 격리 입국 향후 예상

최근 현지 계시는 분의 의견을 빌리면, 무비자 입국은 보건부, 외교부가 서로 타협점을 찾았으나, 격리 3일과 테스트 부분에 있어 의견을 조절 중이라고 합니다. 일단 3월 15일 새로운 방역 정책이 적용되고, 여름 성수기가 오기전에, 더 완화된 정책이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