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브루나이 여행, 날씨

브루나이 여행, 국제공항 교통 정보, 쇼핑 면세점, 유심, 식당 가격, 여행 명소

by 랑카위 여행 2024. 4. 12.
반응형

브루나이 여행 국제공항 사용 후기 공유합니다. 처음에 도착 어떻게 시내 호텔까지 가야 하는지 내용 정리와, 면세점, 유심, 2번 방문하면서 느낄 가볼 만한  명소 정리입니다. 

 

 

 

브루나이여행, 코타키나발루에서 브르나이 여행 가는 3가지 방법

브루나이 여행 하는 방법중에 직접 브루나이를 방문하는 것도 있지만, 코타키나발루에서 브루나이 여행을 하는 정보를 공유 하고자 합니다. 코타키나발루에서 브루나이 가는 방법은 크게 코타

tripeditor.tistory.com

 

브루나이 여행 국제공항 교통 정보

 

리모델을 해서 그러지 매우 깨끗하고 세련 된, 모습을 하고 있는 이곳은 이 나라의 유일한 공항입니다. 크기는 김포 공항보다 좀 큰 규모로 출국, 입국이 한 곳입니다. 먼저 영상 자료를 공유합니다. Kota Kinabalu에서 도착한 날과, 3박 후, 돌아갈 때의 공항 이용 정보입니다. 도착할 때는 택시, 출국할 때는 숙소 근처의 버스를 이용해 봤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공항에서 시내까지의 거리가 15분 정도밖에 되지 않아 택시를 타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만약 이곳의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미리 공항 정보를 습득하고 있으면, 수고, 시간등이 많이 절약될 것입니다. 

 

 

브루나이 공항 교통, 음식, 유심, 환전 하는 곳 

 

쇼핑 면세점 

 

기본적으로 이곳은 무슬림 국가이기 때문에, 술과 담배를 공항에서 판매하지 않습니다. 이건, 여행 중에 다녀 봐도 마찬가지 입니다. 특히, 다른 이슬람 국가와 다르게, 담배도 피우는 것이 불법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여행객이 많지 않습니다. 명품 면세점이 공항에 입점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매출이 보장돼야 브랜드 사업권을 딸 수 있습니다. 부르나이 공항 면세점은 아주 유명한 명품 브랜드 면세점이 없습니다. 보통 쵸코렛 정도 살 수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중등 명품 브랜드 시계 정도가 있습니다. 

 

브루나이 여행을 위한 날씨, 기후 정보( 우기, 건기 기간, 습도, 기온, 여행 옷 등)

 

브루나이 공항 쇼핑 면세점

 

 

브루나이 유심

 

영상을 보면  공항 1층에 유심을 판매하는 곳이 여러 곳 있습니다. 저는 공항에서 지체하는 하지 않고 시간 절약을 위해  코타키나발루에서 인터넷을 통해, 한국 여행자 이심을 구매하고 갈려고 하다, 공항의 인터넷을 이용해 현지 그랩을 이용하고, 좀 더, 저렴하게 다음 날, 시내에서 구매할려고 했는데, 결론적으로는 실패해서, 그냥 택시를 타게 되었습니다. 

 

 

여행 필수 정보 동남아 열대 과일 종류 20종, 몸에 좋은 과일
과식하면 생기는 부작용, 희귀 과일 들 

 

 

 

브루나이 공항 환전소
브루나이 공항에는 한전소가 한 곳이다. 시내에서 환전하는 것을 권한다.

 

이곳은 이슬람 국가라 금요일부터 휴일인데, 이 날이 되면, 대부분의 상점이 낮 12시부터 대부분 문을 닫아 처음에  제가 좀 당항하기도 했습니다. 아래는 브루나이 유심, esim 가격 참고 자료입니다. 해외 통신 업체의 가격 정책, 비수기, 성수기에 따라 가격이 자주 변동합니다. 그리고 esim을 구입하신다면, 설치를 해도, 현지에 도착해야 사용일 수가 계산되는 제품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유심사 제품은 미리 설치를 해도, 현지에서 기지국과 개통이 돼야 개시일이 시작합니다. 

 

동남아 국가 8개국 유심, 이심 할인 사이트 정보(10~15%),

말톡, 유심사, 에어알로 가격 

 

브루나이 유심 가격

 

브루나이 esim 가격 참고 

 

브루나이 esim 가격

 

 

브루나이 식당  가격

이 나라가 여행지로 아주 많은 분들이 가지 않는 이유 중에 하나가 음식의 식재가 한정적이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도 합니다. 할랄 음식으로 일단 돼지 고기 음식이 없습니다. 또한 할랄 음식은 돼지고기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도축을 할 때, 최대한 생명에게 고통을 주지 않는 방법으로 해야 합니다. 공항 음식도 그렇게 다양하지 않습니다. 다만 놀라운 것이 가격입니다. 보통 공항은 높은 임대료 때문에, 보통 시내 보다 2배 정도 비싼 대, 이곳은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자판기 음료수가 천 원 정도입니다. 영상에 보시면 공항 1층 나가는 문 쪽에 버거킹 같은 가게가 있는데, 음식 가격이 삼천 원에서 약 육 천 원 정도입니다. 아마 현지 정부가 공항을 운영하면서, 월세와 관리비를 높게 받지 않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브루나이 국제공항 식당 가격

 

 

브루나이 여행 명소 

조용한 나라라고 생각했는데, 투어의 종류도 많고, 가볼 만한 곳도 은근히 많습니다. 특히, 이곳에 명물로 100개가 넘는 이슬람 사원이 유명하기도 합니다. 특히, 금 지붕으로 유명한 왕의 사원이 2곳이 있는 데 매우 멋집니다. 특히, 아래 사진의 왕의 사원은 시티투어를 통해 들어 가봤는데, 7성급 호텔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곳에 오면 꼭 시티투어, 시내 관광을 하시기 바랍니다. 

 

시내 관광 6시간 13개 코스 현지 가이드 4명 약 총 10만원 정보 

 

브루나이 사원
가장 화려하기로 유명한 사원. 보이는 금색이 황금이라고 한다.

 

부르나이  나이트 마켓 

구글 지도로 검색하면 몇 개의 나이트 마켓이 나와 처음 방문한 여행자들은 어디를 가야 할지 좀 고민스럽기도 합니다. 이 때는 주저하지 마시고 Gadong night market(가동 나이트 마켓)을 가시기 바랍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 버스도 많이 다니기 때문에, 호텔 근무자분들에게 물어보면, 가까운 정류장의 버스 노선을 알려 줄 것입니다. 생각보다, 음식 종류가 많고, 가격이 저렴해 좀 놀랬습니다. 

 

가동 야시장 가는 방법, 위치, 음식 종류, 가격 등 상세 정보 

 

브루나이 여행 명소
가동 야싲ㅇ

 

브루나이 박물관 

약 4개의 박물관이 있고, 저는 이곳 왕 관련 박물관이 있어 방문을 했습니다. 아래는 대관식 할 때의 수레입니다. 앞뒤로 호위 무사들이 직접 끄는 방식입니다. 왕이 국가를 대표해서, 전 세계에서 받은 선물과 왕 관련 전시물을 진열한 곳입니다. 왕은 이 나라의 현사사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브루나이를 좀 더 깊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박물관이라고 봅니다. 무엇보다도, 참 시원합니다. 입장료는 약 5천 원으로 크게 부담가지 않고, 바로 옆에 역사박물관이 함께 있어, 1타 상피로 다녀오기 좋습니다. 

 

브루나이 박물관

 

 

바로 옆에 있는 역사 박물관 

 

 

 

부르나이 여행 관련, 브루나이 국제공항 정보와 여행 명소 정리를 했습니다. 즐거운 여정에 유용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