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브루나이 여행, 날씨

브루나이 나이트 마켓 가동 야시장, 가는 교통 방법, 음식 종류, 가격, 시간

by 랑카위 여행 2024. 4. 3.
반응형

브루나이  나이트 마켓 가동 야시장은 여러 개의 나이트 마켓 중에 가장 규모가 크고, 음식 종류가 많으며, 가격이 매우 저렴해 현지 주민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의 여행 명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상세 정보 보겠습니다. 

 

 

 

브루나이 사원

 

 

 

브루나이여행, 코타키나발루에서 브르나이 여행 가는 3가지 방법

브루나이 여행 하는 방법중에 직접 브루나이를 방문하는 것도 있지만, 코타키나발루에서 브루나이 여행을 하는 정보를 공유 하고자 합니다. 코타키나발루에서 브루나이 가는 방법은 크게 코타

tripeditor.tistory.com

 

 

브루나이 나이트 마켓 가동 야시장 

 

저는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이었습니다. 코로나 전에 방문했을 때, 2박 3일 너무 짧은 기간이라 아쉬운 부분이 있어, 코타키나발루를 현지 친구를 보기 위해 방문할 때, 가까이 있는 브루나이 여행을 다시 하기로 했습니다. 동남아 각 지역은 그곳을 대표하는 나이트 마켓이 있습니다. 해서, 구글에 쳐보니, 몇 곳이 나왔습니다. 처음 방문하는 여행자는 헷갈릴 수 있는 부분입니다. 처음 방문하신다면 가동 야시장을 추천합니다. 

 

 

 

브루나이 시티투어, 13곳 코스, 가격, 추천 이유, 가이드 정보

브루나이 시티투어 결정은 이번 2 번째 여행을 하면서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왔을 때, 2박 3일 머물렀는데, 좀 제대로 구석 구석 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편하고 쉽게, 여러 곳을 둘러볼 수 있어

mymania7.com

 

 

브루나이 나이트 마켓 지도

 

처음 도착했을 때, 제가 상상했던 나이트 마켓과 좀 달랐습니다. 미리 알고 가시면, 더 유익한 시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약 2시간을 머물렀고, 약 4분을 정리한 후기 영상입니다. 

 

 

브루나이 나이트 마켓 가동 야시장 

 

 

브루나이 나이트 마켓 가동 야시장 가는 방법 

이곳은 현지 주민들에게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야시장이 크게 두 구역으로 재래 시장 구역과 음식 식당 구역으로 나눠져 있어, 재래시장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가격이 저렴합니다. 그리고 시내에서 차로 약 10분 정도 걸릴 정도로 그리 멀지 않습니다. 해서, 이곳을 가는 버스도 여러 개 있습니다. 여행객의 경우는 이곳 현지 Grab인 "Dart"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애플 앱 스토어에 brunei Dart를 치시면 쉽게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팁을 드린다면, 브루나이 오기 전에 미리 설치하고 오기를 바랍니다. 공항에서 하면, 인터넷 연결이 잘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노선별로 버스의 색깔이 다르고, 중앙에 이곳 Grab 다트입니다. 이곳에 도착하는 버스는 영상 뒷부분에 있습니다. 

 

브루나이 버스, 그랩 다트

 

 

브루나이 시내에 버스 정류장이 여러 곳 있습니다. 호텔 숙소에 문의하면 친절히 알려 줍니다. 

 

브루나이 버스 정류장

 

 

 

 

 

음식 종류, 가격 

동남아는 크게 3가지로 보면, 힌두교, 불교, 이슬람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슬람 동남아 국가는 인도네이사, 말레이시아, 그리고 태국 남부 지역에 가면 많은 무슬림 분들을 만날 수 있고, 그분들이 운영하는 야시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공통적인 특징은 돼지 고기 음식, 식재 그리고 알코올을 전혀 취급하지 않습니다. 할랄 음식이라고 하는데, 부르나이 모든 음식은 할랄음식입니다. 해서, 이 나이트 마켓을 가시면, 돼지고기 음식이 없습니다. 제가 가본 이슬람 시장치고는 규모가 가장 컸고, 음식의 종류도 다양했습니다. 고기류는 돼지를 제외한 소고기, 양고기, 생선이 있고,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육류는 닭이고, 가격도 제일 저렴합니다. 양고기가 제일 비싸고, 다음은 소입니다. 양고기는 전량 해외에서 수입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재래시장과 함께 있어, 다양한 채소, 과일도 구입할 수 있고, 옷, 공산품을 파는 곳도 몇 곳 있습니다. 

 

 

 

동남아 열대 과일 종류 20종 소개, 의학적 효능, 부작용 알고 먹기

동남아 열대 과일 종류 20종, 의학적 효능, 부작용 정리입니다. 동남아 여행 중애, 만나게 되는 다양한 과일이 거의 다 정리되어 있습니다. 모르고 먹는 것보다, 어느 정도의 지식을 가지게 되면,

soultrip7.kr

 

 

 

브루나이 나이트 마켓 음식 종류
닭, 소, 양고기, 닭으로 만든 핫도그 소세지

 

나이트 마켓 음식 가격 

 

아래 가격이 보이는데요, 여기 1불은 매매 기준율로 보면 약 980원 정도입니다. 저는 천원으로 생각하고 소비를 했습니다. 아래 1인 분 한 끼가 1불에서 3불로 나와 있습니다. 보통 3천 원에서 5천 원 정도면, 한 끼를 해결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이곳에 현지 주민들이 가장 많이 모였습니다. 저도 여기서 밑반찬과 밥을 사거 먹었는데, 볶음 김치 같은 게 있어 먹었는데, 밥과 야채 해서 약 2천 원 정도 들었습니다. 

 

 

Brunei, Malaysia, Singapore 등 동남아 국가 유심,이심 할인 사이트 공유(10~15%) 

 

 

 

브루나이 나이트 마켓

 

 

바다와 접하고 있기 때문에, 신선한 생산 음식도 저렴하고 맛있습니다. 약 5천원에서 만원 사이 

 

 

 

약 6가지의 과일 윰료수 등이 있는데, 가격은 천 원에서 2천 원 사이, 너무 저렴한 것은 맹맹하다. 

 

브루나이 음료수 가격

 

 

브루나이 가동 나이트 마켓 시간 

 

이 나라는 공식 업무 시간을 보면 8시부터 5시 정도입니다. 휴일은 이슬람 국가들과 같이 금요일, 토요일입니다. 금요일 경우, 12시가 되면, 대부분의 상점이 문을 닫습니다. 저는 처음에  오후 12시에 모든 상점이 문을 닫아 좀 당황하기도 했습니다. 

이곳은 정식으로 오후 4시에 시작 11까지입니다. 12시까지 하는 곳도 있고, 음식이 다 팔리면 먼저 자리를 뜨는 가게도 있습니다. 처음에 방문했을 때는 라마단이 끝난, 축제 기간이라, 이곳 왕의 궁전에서 식사를 무료로 했고, 이번에는 라마단 기간입니다. 새벽부터, 달이 뜨는 시간까지 물과 어떠한 음식도 섭취하지 않기 때문에, 라마단 기간에는 사람들이 빨리 모여서 그런지, 7시쯤에 도착하니, 약 30% 가게는 이미 자리를 뜬 상태였습니다. 

 

 

 

브루낭이 시장
미리 정리를 한 가게들

 

 

브루나이 여행 날씨 정보

이곳의 날씨 특징은 1년 내내 여름 기온이라, 언제 오시더라도 여름기온입니다. 그리고, 태풍이 방문하지 않아, 안전한 여행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그래서 폭우로 비행기가 연착, 도시가 잠기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1년 내내 여름 기온이기 때문에. 일 년을 우기, 건기 기간으로 나눕니다. 건기 기간은 매우 덥고, 좀 답답하기도 합니다. 우기 기간은 비가 자주 내리지만, 덜 더워 좋은 점도 있습니다. 이곳의 날씨, 기후, 여행 명소를 정리한 3분 여행 날씨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브루나이 날씨, 기후, 우기, 건기 기간, 옷차림 

 

브루나이 나이트 마켓, 가동 야시장 정보 정리렸습니다. 가장 유명한 명소 중에 하나로,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