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브루나이 여행, 날씨

브루나이 투어 추천 후기, 시티투어 가격, 명소 지도, 현지 가이드, 심카드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4. 3. 23.
반응형

브루나이 투어 추천 종류 중에, 제가 직접 해 보았던 시티투어 후기입니다. 저는 코로나 전에 2박 3일, 이번에 3박 4일 이곳을 방문했습니다. 가성비 좋았던 시내관광 투어 정보 상세히 공유합니다. 

 

브루나이 투어 추천
브루나이 시티투어 참가 여행자들 (덴마크, 슬로바키아)

 

 

 

브루나이 날씨, 우기, 건기, 복장 준비, 심카드 정보도

브루나이 날씨 관련, 여행에 필요한 정보와 데이터를 정리, 일정 준비를 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온, 우기, 건기 강수량, 습도, 복장 정보 그리고 필수품이 심 카드 구입 팁까지 정리했습니다. 그

tripeditor.tistory.com

 

 

브루나이 투어 추천 후기 

브루나이에는 버스가 있지만, 이곳이 낯선 단기 여행자들이 일정 소화에 써먹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노선, 정거장, 시간 이것을 파악하는데 시간이 많이 들고, 갑자기 예상하지 못한 휴일, 사정으로 오래 기다리기도 합니다. 브루나이는 생각보다 저렴하지만 태국, 말레이시아보다는 비용이 더 들기 때문에, 빠른 시간에, 이 나라와 그 사회를 이해하는 데, 시티투어가 최적이라고 생각해 참여를 했습니다. 저희는 저를 포함 총 5명이고 각자 현지돈으로 25불, 약 이 만 오천 원을 지불했습니다. 6시간의 후기를, 15분으로 정리하는 데, 약 3일이 걸렸습니다. 아마 브루나이 여행을 가시는 분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 공유합니다. 

 

브루나이 투어 추천, 시내 관광 투어 

 

브루나이 시티투어 가격 

제가 지냈던 숙소에 브루나이 투어 가격 및 종류가 있어 그 중에 시티투어 가격 부분입니다.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곳이 시내 관광 가격입니다. 환율은 매매 기준율이 약 950 원해서 저는 그냥 천 원으로 계산합니다. 저희는 원래 3명으로 한 명당 30불 즉 3만 원에 시작, 가다가 위 여성 여행자에게 제안을 해서, 5명으로 늘리고 5천 원을 절약했습니다. 가이드는 원래 3명에 9만 원 받기로 했는 데, 12만 원 수입이 증가해 서로 윈윈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래는 공식 가격입니다. 영상의 현지 가이드는 프리랜서 이기 때문에, 세금과 사무실 운영 등의 비용이 없기 때문에 저희에게 매력적인 가격을 제시할 수 있었습니다.  첫날 저녁 이 프리랜서와의 우연적인 만남과 호의적인 대화가 만들어 낸, 나비효과 같네요. 

 

동남아 여행을 위한 대표 과일 20종, 몸에 좋은 이유, 조심해야 하는 부작용, 과일 정보 정리 

 

 

브루나이 시티투어 가격

 

 

브루나이 투어 명소 지도 

 

시티투어 방문 지도입니다. 저희가 방문했던 곳을 노란색으로 표시했습니다. 13곳 말고, 지나면서, 명소가 있으면, 현지 가이드가 어김없이 설명을 해 줬기 때문에, 저희가 지나가고 설명을 들은 명소는 약 이십 곳이 넘을 거 같습니다. 각 지역을 차로 이동하면서, 명소 각각에 대해 가이드가 설명을 잘해줘서, 이 도시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맨 아래쪽이 시내 번화가고 위쪽으로 갈수록 외곽입니다.

 

반응형

 

 

부르나이 투어 추천, 시티투어
처음에 히잡을 어색해더니, 이제는 즐긴다.

 

저희는 시내 아래에서 시작, 주변의 사원을 보면서 마지막으로 브루나이 대학교, 이곳 7성급 호텔이라고 하는 empire hotel을 거의 마지막으로 출발했던, 호텔로 복귀하는 것이 마지막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차 안에서, 많은 정보를 듣고, 궁금한 것을 질문하고, 답변을 통해, 더 정확하게 이 나라에 대해 알게되는 것 자체가 매우 좋았습니다. 

 

브루나이 투어 명소 지도

 

 

현지 가이드 졍보 

프리랜서 브루나이 현지 가이드 Lucky Mel 이라는 친구입니다. 자리를 러키 멜이라고 불러 달라고 하네요. 유모가 풍부하고, 베테랑 토박이 가이드라, 많은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좋았고, 저희의 질문에도 막힘이 없이 세세히 잘 설명해 주었습니다. 특히, 이 분은 결혼을 아이가 두 명인 미망인과 했다고 하네요. 이슬람 문화에서는 남편이 없는 부인과 결혼해서, 그 가정의 경제적 부분을 해결해 주며, 행복하게 사는 관습이 오랫동안 잘 유지되고 있고, 이게 일부다처제의 근간이라고 하네요. 아시아는 부인을 여러 명을 두는 것을 성적인 부분으로 해석하는 데, 중동은 그 옛날 여성이 사회에서 경제적인 기회를 찾기가 거의 전무한 환경에서, 미망인을 부인을 취하는 것은 어떤 도움, 구제의 의미로 이뤄졌다고 하네요. 이 친구를 보면서, 이슬람이라고 하지만, 아이들 게이치 한고, 미망인과 결혼한 것을 보면, 저보다 더 오픈 마인드가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부르나이 여행
너무 독특했던, 모로코 스타일 무슬림 사원

 

투어를 신청하고 싶으시면, 아래 이메일 주소로 폼에 맞춰 메일을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니면 영상에 있는 왓츠업으로 연락을 직접 취하셔도 되겠습니다. 

 

1) 원하는 투어 날짜. 시간

2) 인원 (성인, 아이 ( 만 7세 이하), 

3) 투어 출발하는 호텔 주소, 이름, 체크인 영어명

 

* 이메일 주소: chebach6@gmail.com 

 

브루나이 현지 가이드 정보

 

 

브루나이 심카드 정보 

 

공항에 도착하면 2개 이상의 심카드, 유심 가게들이 있습니다. 주의 하실 부분은 저녁 9시 이후에 도착하면, 영업을 마칩니다. 이 때는 시내 가는 버스도 없기 때문에, 택시나 이곳의 그랩인 Dart를 이용해야 합니다. 공항은 좀 가격이 높습니다. 월세가 높기 때문에 어쩔 수 없습니다. 인천 공항도 외국인에게 파는 심카드 가격이 높습니다.  해서 저는 단기간이었기 때문에, 한국에서 미리 구매하고 도착했습니다. 심카드는 배달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도착 전날 e 심을 구입했습니다. 

 

 

 

브루나이는 가는 사람이 적기 때문에, 브루나이 국가의 심카드, 이심은 없고 통합 국가의 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아시아 14개국에 없고 33개국의 유심을 사거나, 아래 저렴한 아시아 이심을 구입하셔도 됩니다. 

 

 

말톡 10% 유심, 이심 할인 사이트 

 

 

 

 

만약 이심 사용이 가능하신다면, 아래 사이트에 가시면 10~20% 할인이 가능한 에어알로, 유심사 이심 할인 사이트가 있으니 아래 사이트를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아 유심, 이심 할인 사이트(10~20%). 유심사 20%는  24년 4월 20일까지  

 

 

 

부르나이 사원

 

 

부르나이 투어 추천 후기, 시티투어 상세 정보와 여행에 필요한 정보 공유했습니다. 브루나이는 차분한 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거 같습니다.  다음에 방문한다면, 이곳의 여러 박물관을 가보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