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싱가포르 여행, 날씨

싱가포르 6월 날씨, 비 강수량, 여행 복장, 수영 물 온도, 호텔 숙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4. 21.
반응형

싱가포르 6월 날씨 특징은 건기이며, 기온은 최고 기온이 맑은 날씨의 경우 30도를 상회합니다. 시내에 계시면, 수많은 빌딩과 차량으로 더 높게 체감되십니다. 여행을 위한 복장, 항공료, 1년의 기후 특징 영상 자료로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입국 절차, SG 카드 등록 사이트, 등록 방법, 2월 13일 외교부 공지

싱가포르 입국 절차 변경이 2월 13일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방역 입국을 폐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입국 전, 해야하는 기존의 SG 카드 동륵은 계속됩니다. 이것은 단순한 기존의 입국

tripeditor.tistory.com

싱가포르 6월 날씨

 

이곳 기후의 가장 큰 장점은 1년 내내 태풍이 없고, 도시가 우기로 물에 잠기는 일이 거의 없다는 겁니다. 해서, 안전한 여행을 즐길 수 있어 좋은 거 같습니다. 그리고 국제 도시적인 치밀한 행정 요소를 체험할 수 있어 좋은 거 같습니다. 홍콩이 최고였는데, 지금은 이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올해의  예상 6월 기후 자료가 나왔으나, 대략적인 예측보다는 최근 연도의 기온을 보고 여행 준비를 하는 것이 더 실용적이고 효과적이라 생각해 작년의 실제 기온 자료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6월 날씨 기온

 

1년 기후와 현지 거리의 풍경이 함께 어우러진 날씨 영상으로, 특히,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게 유용합니다. 월별 기후, 습도, 자외선 지수 등이 있습니다. 

 

싱가포르 월별 날씨 정리

 

싱가포르 6월  비 강수량

예상 날씨를 보면, 비가 내리는 날이 보이는데, 이건 오랜 기간동안의 평균 수치에 대한 가능성으로 크게 정확하지 않습니다. 여행의 안전을 위해서는 내가 여행하는 날에 비가 내리는지 정확하게 알려고 하기보다, 방문하는 달의 강수량이 어떤지 기후적으로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남아의 비 예보는 예측이 힘듧니다. 일반적으로 이곳의 우기는 11월부터 12월 약 3개월로 보고 있습니다. 건기가 긴 대신, 다른 지역에 비해, 건기의 강수량이 조금 높습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는 적당하게 비를 뿌려줘서 좋습니다. 건기 기간에 비가 안 내리면, 나무가 따 들어가고, 텁텁하고, 정말 답답합니다. 비가 내리면, 자연과 도시가 숨을 쉬고, 아침저녁이 더욱 상쾌해집니다. 6월은 건기로 강수량이 150mm로 적당합니다. 오후, 저녁에 소콜의 비가 내려줘 좋습니다. 갑자기 내렸다, 잠시 있으면 없어지는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반응형

 

 

6월 비 강수량

 

싱가포르 6월 여행 복장

 

영상 자료와 위의 기온 자료를 제대로 보셨다면, 이미 복장에 대해서는 그림이 그려졌을겁니다. 사람마다, 온도, 습도 등 기후에 대한 느낌, 반응이 다르기 때문에, 객관적인 기상 자료와 옷의 경우는 방문하는 달의 각 연도별 사진으로 여러 사람의 옷차림을 보고 준비를 합니다.  동남아의 기후 특징 중에 하나가 일교차가 좀 큽니다. 즉 아침과 저녁, 그리고 오후의 기온차가 큽니다. 아래는 야경으로 유명한 헬릭스 브리지 모습입니다. 참조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야경

 

다른 년도별 여행자들의 복장. 그냥 여름이라고 생각하고 준비해도 됩니다. 

 

여행 복장

수영 물 온도 

평균 수영 물 온도로, 바다 해수의 기온입니다. 특이점은 우기 기간에 온도가 많이 내려갑니다. 이게 평균 이기 때문에, 아침,저녁, 한낮의 해수면 온도가 틀리다는 것 아시면 되겠습니다. 낮에는 아래 평균 기온보다 높고, 아침, 저녁은 더 낮습니다. 보통 26도 이사이면, 수영 온도에 적당한 기온으로 보면, 언제 방문하셔도 수영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우기에는 아침, 저녁에 약간 차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수영 물온도 평균

 

 

싱가포르 6월 호텔, 숙소 가격 참조

 

이달은 비수기 입니다. 항공료도 또한 성수기보다는 조금 저렴하고, 특히, 특가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6월 초에 현충일이 있어, 그때의 항공료가 좀 높습니다. 초순에 가신다면, 호텔 숙소, 비행기 최대한 미리 예약을 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제가 지금 앙코와 르 지역에 와 있는데, 가격이 여기 돈으로 환산되어 나오네요, 출처는 구글이고요, 숫자에 0.33을 곱하시면 한화 가격입니다. 시내에 있으면, 좀 덥지만, 교통이 편해 여러 군데 다니기가 좋습니다. 처음 방문하시면 갈 곳이 많아 시내에, 천천히 볼 예정이면, 덜 더운 외곽이 좋은 거 같습니다. 

 

싱가포르 호텔 가격
호텔 가격

여행 정보, 심카드, 유심 가격

칭이 공항에 도착하시면, 나오자 마자, 주위로 많은 통신카드 업체가 있습니다. 이곳에는 대표 통신사가 3개 있는데요, 도시이기 때문에 다 비슷한 거 같습니다. 다만, 공항에서 구입하시면 좀 비쌉니다. 그리고, 옵션 설명 듣고, 결정하고, 어디를 해야 할지도 은근히 고민하고, 해서, 많은 분들이, 더 싸고, 편한 한국에서 미기 사가지고 오십니다. 특히, 홍콩, 마카오 혹은 중국 심첨, 광주를 가듯, 말레이시아 옆 도시 조호바루에도 많이 가십니다. 버스, 전철, 택시, 매우 편합니다.  해서, 보통,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통합 칩을 많이 구입하십니다. esim은 가격도 낮고, 훨씬 편합니다. 폰이 이 기능이 되면 꼭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달, 참고 가격입니다. 포털 사이트에 서칭 하시면, 판매 사이트가 나오니 몇 개 보고, 가장 유리한 제품을 구매하시면 되겠네요.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국가 유심, esim 최근 가격, 10% 할인 정보 

 

 

 

싱가포르 6월 날씨 여행 정보였습니다. 이 날은 비수기로, 성수기인 7,8월보다는 여행 적기라고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