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싱가포르 여행, 날씨

싱가포르 입국 절차, SG 카드 등록 사이트, 등록 방법, 2월 13일 외교부 공지

by 랑카위 여행 2023. 2. 21.
반응형

싱가포르 입국 절차 변경이 2월 13일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방역 입국을 폐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입국 전, 해야하는 기존의 SG 카드 동륵은 계속됩니다. 이것은 단순한 기존의 입국 신고를 아나로그에서 디지털로 하는 것으로 더 편합니다. 

 

 

 

싱가포르 날씨 기온, 유심, 우기 기간, 여행 옷, 항공료, 호텔 가격 정보

싱가포르 날씨 기온 월별 자료를 보면, 거의 비슷합니다. 즉 1년 summer season 분위기입니다. 강수량도 큰 차이가 없어, 우기, 건기 기간 크게 특별히 준비하는 차이가 없습니다. 여행에 필요한, 옷,

tripeditor.tistory.com

 

싱가포르 입국 절차, SG 카드 등록 방법, 사이트 주소 (2월 13일부터)


입국 정책이 변경될 때에는 확 바뀌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전체 절차에서 보통 일부분이 바뀝니다. 이번에는 단순 완화가 아니라, 기존의 방역 입국을 중지하는 내용입니다. 이 내용에 대해서 두 곳의 믿을만한 두 정부 기관의 공지를 통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2월 10일 공지한 2월 13일 관련 공지입니다. 싱가포르 대사관의 공지로 어느 곳보다, 상세하고 신뢰할만 합니다. 대사관의 공지입니다. 

 

반응형

 

싱가포르-입국-절차

 

싱가포르에서 한국 입국 정보 


내용을 정리하면, 코로나 전의 입국 형태를 취하나 SG arrival card라는 인터넷 입국 신고를 도착 3일 전에 해야합니다. 이건 한국의 Qcode랑 비슷합니다. 여러 나라가 시행하고 있고, 전 세계 금용, 무역 시스템이 어떤 기준을 통해 비슷하듯, 전체적인 내용 순서는 비슷합니다. 아래에 SG 카드 등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사관에서는 싱가포르에서 한국으로 입국 내용도 함께 공지했습니다. 귀국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입국방법

 

외교부 최신 공지 ( 싱가포르 입국 절차)


저는 해외 여행을 할 때, 특히 코로나 시구에서는 꼭 두 곳의 입국 관련 공지를 확인합니다. 하나는 위의 현지 대사관 또 하나는 외교부의 공지입니다. 전자는 상세하고, 후자는 매일 갱신을 합니다. 해서 출발하기에 앞서서 최근 외교부 입국 공지를  보겠습니다. 지금의 시점에서 가장 최근의 공지인 2월 20일 공지 내용입니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동남아 8개국 유심, sim card , 이심 최근 가격, 싸게 구매하는 방법 

 

싱가포르-입국-외교부
외교부 싱가포르 입국 최근 공지

 

코로나 방역 입국 해제를 한 전 세계 나라들을(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외교부에서는 아래와 같이 리스트화 했습니다. 여기에 싱가포르가 있습니다.  두 자료를 통해, 입국에 대해 명백하게 이해하셨으리라 봅니다. 아래는 방역 입국을 하지 않는 나라들입니다. 

 

싱가포르-입국-방역해제





싱가포르 SG 카드 등 록방법,  사이트 주소

 

싱가포르 SG 카드 등록하는 사이트는 대사관 홈페이지나, 현지의 이민국 사이트에 공지되어 있습니다. 구글에 검색을 하면 여러개가 나오는데, 제가 Singapore SG Card로 검색하니 여러 개가 나왔습니다. 그 중에 하나인데, 아래 보시면 비용을 요구합니다. 정확하게 왜 비용을 요구하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도착 등록을 할 때, 개인 여행은 일단 비용이 필요없습니다. 공유하는 (싱가포르 SG카드 사이트) 링크를 가시면 되겠습니다. 

 

가짜-싱가포르-sg-card-사이트

 

공유한 사이트를 큭릭하면, 신청 사이트가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등록 사이트의 첫 페이지입니다. 크게 4개의 선택이 있고 일반 자유여행자들은 맨 앞의 것을 누르면(노란색 박스)  등록 입력으로 넘어갑니다.

 

싱가포르-SG카드-등록사이트

 

개인정보 등록 


모든 나라가 그러하 듯, 첫 페이지는 본인의 개인 정보를 넣습니다.  SG 카드 등록은 기존 해외 입국시 입국 신고서에 적어 내는 것을 인터넷으로 옮긴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과거처럼 코로나 방역에 대한 정보 기입은 없습니다. 음성 확인서, 백신 접족 이력 증명서 이런 게 이제 필요없습니다. 단순 입국 신고를 온라인으로 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싱가포르-SG카드-등록방법

 

교통, 숙소 정보 등록 


개인 정보와 연락처를 입력하신 후, 아래에 도착 날짜와 배인지, 육로인지, 배행기인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오른쪽 아래에 있는 continue인지, confirm을 누르시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항공을 이용하시면 Air를 누르시면 됩니다.


입국할 때 머무르는 곳의 주소와 이용한 비행기 항공편을 적듯이 거의 같은 폼입니다. 2개에 관련한 정보를 넣습니다.  

 

병력 및 확인 

 

과거 외국에 들어갈 때, 피행기에 쓸 때, 건강에 묻는 질문과 거의 같습니다. 기침하냐, 무슨 증상있나 등, No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에 최종 확인을 하는란입니다. 그리고 사진에는 없는 데, 오른쪽 아래에 파란색 단추를 누르면 제출이 됩니다. 출반전 3일 전까지 하셔야 합니다. 

 

싱가포르-입국등록

 

싱가포르 입국 절차, SG카드 등록 방법, 사이트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앞으로 큰 변화없이 이 절차가 유지될 거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