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싱가포르 여행, 날씨

4월 싱가포르 날씨 기후, 비 강수량, 여행 옷, 조호바루 가는 법, 호텔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2. 15.
반응형

4월 싱가포르 날씨 기온, 기후 특징은 몬순 기후의 영향을 받아, 적은 양이라도 비가 꾸준히 내려 준다는 것입니다. 덕분에, 뜨거운 도시에 청량감을 줍니다. 4월 여행에 필요한 날씨, 여행 옷, 우기, 건기 기간 강수량, 호텔 가격 정보 정리입니다. 

 

 

 

말레이시아 여행, 추천 도시 3곳 특징, 코스 소개

말레이시아 여행 도시로 유명해, 많은 해외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은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코타키나발루, 페낭입니다. 한국분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은 직항이 있는 코타키나발루입니다.

tripeditor.tistory.com

 

 

4월 싱가포르  날씨, 기온, 기후  

4월 싱가포르 날씨를 구체적으로 이해하기 전에, 먼저 1년의 기후를 알아보겠습니다. 여행지의 1년 기후를 이해하고 가면, 심리적으로 현지 날씨 변화에 적극적으로 응대하기에 매우 유리합니다. 

 

 

 

 

4월 싱가포르 기후를 보시면,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여름 기후라고 생각하고 여행을 준비하셔도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싱가포르가 더 덥기보다, 여름기간이 길고, 겨울이 없다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싱가포르 날씨는 대체로 맑은 날이 대부분이며, 이 달은 건기이지만, 약간의 강수량이 있어, 비가 종종 내리나 잠깐 내리고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곳의 여행 준비를 위해서는 기후적으로 이해하고, 정말 정확한 날씨는 도착 후, 현지 기상 정보를 보는게 맞습니다.  최고 기온이 30도 이상인데, 시내 중심부에는 높은 빌딩과 많은 자동차에서 나오는 열기로 더 높게 느껴집니다. 최저 기온이 25도인데요. 일교차가 좀 있기 때문에, 저녁에는 좀 선선하게 느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외곽에 숙소를 정하신다면, 그런 기분이 더 듭니다. 

 

 

 

4월 싱가포르 날씨 비 강수량 

 

4월 기후 자료를 보면, 비 표시가 거의 없습니다. 번개 표시가 있는데, 긴 비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건기 강우량 자료를 보시면 쉽게, 실질적으로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다른 지역과 다르게 비가 고르게 내리는 편입니다. 대신 태풍이 없고 비가 엄청 내려 도시가 물에 잠기는 일은 거의 없어, 비록 우기 기간에도 여행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한국의 장마 기간 월 평균 강수량이 350~400MM 미만입니다.  4월 여행 때는 우산하나, 혹은 간단한 우비 정도를 준비하시면 되고,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우비는 싱가포르 현지에서 저렴하게 구할 수 있으니, 걸어서 이동을 많이 하시는 경우라면, 우비를 권합니다. 4월은 건기 기간으로 보통 2월부터 10월을 건기로 보며, 약한 건기로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은 건기 기간이면 보통 50~100mm 미만이 많습니다. 

 

 

싱가포르-비-강수량

 

4월 여행 옷

 

이곳 여행의 가장 큰 단점은 강수량, 기온, 습도 등 기후 요소가 1년 내내 비슷하기 때문에, 한번 와 보신적이 있다면, 그냥 전에 입던 옷들 그대로 가져 오셔도 되고, 동남아 지역에 더운 기간에 방문하셨다면, 그걸 참고로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특별한 해상 스포츠가 많지 않아, 주로 걷고 돌아다니는 일정으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4월 여행 때, 거리 풍경입니다. 이걸 보시고 날씨, 여행 옷에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4월, 각 년도별 여행 옷 모습니다. 위의 영상과 함께 보시고, 본인에게 적당한 옷들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4월-싱가포르-여행옷

 

 

싱가포르에서 조호바로 가는 법

 

많은 싱가포르 방문자들이 다른 나라의 문화, 특히 이슬람 국가인 말레이시아 도시인 조호바루에 여행을 가십니다. 가는 방법은 편하고 쉽습니다. 버스, 기차를 주로 이용하십니다. 마치, 홍콩에서 마카오, 중국 심천을 가는 식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주로 가는 방법은 기차입니다.  싱가포르 Woodlands 역에서 조호바루 JB sentral로 가는 것을 타시면 됩니다. 가격은 한화로 약 5천원 미만입니다.  버스보다 좋은 것은 막히는 염려가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다만, 중간에 입국 심사를 하기위해 내려야 하는데, 그래도 제일 가성비가 좋은 루트입니다. 아래 조호바루 날씨와 함께 이동 설명이 있는 영상이 있어 고유합니다. 

참고로 조호바루에 Legoland가 제일 유명합니다. 아이들, 어른 다 즐깁니다. 

 

조호바루 날씨

 

싱가포르 호텔 가격 최근 정보 

 

 

여행 정보로 4월 싱가포로 호텔 가격  비용 참고 정보 입니다.  모두 하루 하루 가격의 변동이 있는데, 호텔 가격도 매일 변하기도 하고, 호텔에서 프로모션을 갑자기 걸기도 합니다. 해서, 여행 계획이 있으면, 틈틈히 미리 봐 두시는게 좋습니다. 4월은 여행객이 12월~3월초보다 여행객 수가 적습니다. 해서, 다른 달보다, 호텔 가격 뿐만 아니라, 호텔 가격도 좀 낮을 수 있고, 방을 구하기도 쉬운 달입니다. 제가 지금 말레이시아에 있어, 이곳의 숙소 가격이 말레이시아 환율로 나오고 있습니다. 한화 300원을 곱하시면, 하루의 가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싱가포르-호텔-가격

 

싱가포르 esim, 유심 구매 팁 

 

이곳의  esim, 유심 정보 입니다. 여행 가실 때 많 문의 하시는 부분입니다. 창이 공항에서 구입하는 방법도 있고, 한국에서 사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후자를 항상합니다. 도착 공항보다 더 싸기도 하고, 편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혹시 문제 생기면 톡으로 금방 알려주고, 환불도 쉽구요. 아래 가격 정보가 있으니, 여러 회사 비교해 보시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가격이 가장 낮은 제품은, 최 하위 현지 통신사일 수도 있으니, 사용자 사용 리뷰를 보고, 사는게 좋습니다. 

 

동남아 싱가폴, 말레이시아 8개국 esim, 유심 가격, 할인사이트 정보, esim 지원폰 종류 

 

싱가포르esim

 

4월 싱가포르 날씨 정보로 여행에 도움이 되는 필수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요즘은 기상 이변도 있으니, 출발 전에 한번 더, 최근 기상을 확인하시기를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