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싱가포르 여행, 날씨

5월 싱가포르 날씨 온도 , 여행 복장, 비 강수량, 수영 물 온도, 유심, 항공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3. 15.
반응형

5월 싱가프로 날씨 기온 지수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느끼는 여름 기온으로 최고 기온이 30도를 상회합니다. 하지만 일교차가 커서, 저녁은 덜 더운 편입니다. 5월 여행을 위한, 옷, 비 강수량, 수영 물 온도, 최근 유심, 항공권 가격 보겠습니다. 

 

 

싱가포르 입국 절차, SG 카드 등록 사이트, 등록 방법, 2월 13일 외교부 공지

싱가포르 입국 절차 변경이 2월 13일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방역 입국을 폐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입국 전, 해야하는 기존의 SG 카드 동륵은 계속됩니다. 이것은 단순한 기존의 입국

tripeditor.tistory.com

 

5월 싱가포르 날씨 온도 

이달의 날씨를 이해하는 자료로는 올해 5월 날씨 기후 예상  자료가 있으나,  최근 몇년, 기온이 상승해 작년의 기온 데이터가 더 유용할 거 같아서, 작년의 온도 기록 자료입니다. 5월은 4월 다음으로 최고 온도가 높은 달입니다. 해서, 맑은 오후 한낮은 꽤 덥습니다. 특히, 시내 중심, 많은 빌딩과 자동차가 있으면 더 덥습니다. 하지만, 저녁이 되면 기온이 많이 내려가고, 바람이 불면 그렇게 덥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자료를 보시면, 일교차가 꽤 큽니다. 한국 여름처럼, 저녁에 더위로 잠을 설치는 경우는 없고, 새벽까지 에어컨을 틀면, 감기에 걸리기도 하니, 예약으로 1-2시간 걸고 주무시면 좋습니다. 이달은 건기 기간입니다. 하지만 비가 종종 내립니다. 이건 월별 강우량을 보고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5월-싱가포르-날씨-기온

 

싱가포르 날씨 월별 기후 영상입니다. 실제 현지 영상과 기후 설명을 해주는데,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게 도움이 될 거 같네요. 

 

 

싱가포르  월별 기후, 날씨

 

 5월 싱가포르 여행 복장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 더운 아시아 지역을 다녔을 때의 옷차림과 유사하게 마련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곳은 호핑, 다이빙 같은 해상 투어가 없어, 가볍게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5월 싱가포르 여행 때의 영상입니다. 사진과 아래 영상을 활용하시면 준비에 큰 부담이 없을 거 같네요. 아래 영상은 5월 싱가포르 오차르 로드 풍경입니다. 이곳의 패션 1번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싱가포르 오차르로드 5월

 

다른 해의 5월 여행자 복장입니다. 일반적인 여름 옷차림으로, 최대한 통풍에 도움이 되는 옷입니다. 싱가포르는 걷는 일정이 많습니다. 옆 말레이시아 도시 조호바루도 많이 가시는데, 그것도 바다보다는 레고 랜드, 반딧불 투어 등을 주로 즐깁니다. 걷기에 편한 복장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5월-싱가포르-여행-복장

 

 

5월 싱가포르 날씨,  비 강수량 

이곳도 다른 주변 국가와 마찬 가지로 1년을 우기, 건기로 나눕니다. 근데, 우기 기간이 상당히 짧은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11월에서 1월까지 잡고 있습니다. 여행 하실 때, forecasting weather의 비 나타나는 것으로 판단하시는 분들이 가끔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강수량 데이터로 실제로 비의 양이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는 것이 더 현명한 거 같습니다. 매년 강수량은 틀리나 2개의 다른 사이트의 통계처럼, 그 주기는 매년 비슷합니다. 물론, 요즘은 대량 쓰레기 배출로 인한 환경오염, 파괴로 기상 이온이 영향을 끼치지만, 여행자로서는 안전한 여행을 위해, 이 정도가 최선인 거 같습니다. 5월은 건기이나 150~200mm 정도의 비가 내립니다. 몬순 지역의 스타일로 비가 내립니다. 길게 추적 거리는 것이 아니라, 갑자기 쫙 내렸다가, 금방 없어지는 경우가 많아, 도시 전체를 시원하게 하고, 특히, 당일 밤, 아침, 선선한,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해서, 여행 중에 비를 만나면, 음료수 한잔 시켜놓고 느긋이, 잠시 기다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월-싱가포르-날씨-비-강수량

 

 

싱가포르 수영 물 온도 

 

5월 싱가포르 물온도는 최저 약 29도, 최고 31도 정도입니다. 아래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언제 방문해도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에도 수영을 즐기는 작은 해변이 있지만, 보통 호텔 풀장에서 많이 즐기십니다. 일반적으로 수영하기 좋은 물 온도는 26도 정도 말하고 있습니다. 1년 언제 오셔도, 수영을 즐기기에 충분한 기온입니다. 

 

싱가포르-수영-물온도

 

 

싱가포르 유심 가격

 

창이 국제 공항에 도착하시면, 입국 게이트를 나오시면 주변에 여러 샵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동남아 유심 살 때, 최하위 통신사 유심을 사면 고생을 하는데, 싱가포르는 도시라서, 어떤 유심을 사도 크게 차이가 없는 거 같습니다. 다만, 요즘은 Hong Kong을 가시면  Macao, Macao를 가시면 홍콩을 들러서 오듯, 많은 분들이 싱가포르 여행 중에, 이슬람 동남아 부유국 말레이시아 도시 조호바루 여행을 즐기시고 옵니다. 기차, 버스, 택시 가기가 편하고, 비용도 그렇게 많이 들지 않아서 그런 거 같습니다. 조호바로 여행은 lego land, 반딧불 투어가 유명합니다. 해서, 2 나라를 지원하는 유심을 많이 구입하십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그랩을 많이 이용합니다. 요즘은, 대부분 한국에서 선 구매를 하십니다. 더 저렴하고, 미리 준비하고 오면, 공항에서 지체하는 수고와 시간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업체의 요즘 가격입니다. 싱가포르 유심, esim을 검색하시면, 여러 업체가 있으니, 2-3개 보시고, 가장 적당한 것을 선택하시면 현명한 구매가 됩니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동남아 국가 유심, esim 최근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10%) 

 

 

5월 싱가포르 항공권 가격

 

5월에 몇 개 나라 항공권을 검색했는데, 초에 연휴 기간이 있어 금요일 연휴 기간을 중심으로 다른 날 보다 가격이 좀 올랐습니다. 문제는 확정을 빨리 하지 않으면, 더 오를 거 같습니다. 일본의 경우는 1일부터 golden week라 5월 1일부터, 7일 일요일까지, 한국으로 오는 항공료가 꽤 올랐습니다. 어제 검색한 가격으로, 계속 변동합니다. 만약 5월초 여행 계획이 있으시면, 예약을 빨리 확정하는 것이 좋을 거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