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국내여행정보

인도네시아 입국, 무 격리 여행 3월 15일 재개, 비자, 코로나 정보

by langkawi 2022. 3. 2.
반응형

인도네시아 입국 무 격리 자유여행을 3월 15일부터 추진한다고 현지 해양부 장관( Luhut Binsar Pandjaitan )이 현지 유력 매체를 통해 말했습니다. 비자 조건과 최근 코로나 현황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동남아 유명 과일 20종 건강에 좋은 효용과 과식하면 생기는 부작용 

 

인도네시아아 입국 무 격리 여행 정보 

2월 15일 해양부 장관은 현지 매체를 통해 최초로 무 격리 입국 여행 재개에 대해 언급을 하고, 최근 구체적인 가이드라인도 말합니다. 약 2주 전에, 말레이시아의 경우, 국가 회복 위원회의 의장이 3월 1일 무 격리 여행 개방을 언급했는데, 이걸 그대로 전달 한, 매체 기사나, 블로거의 글이 있어, 오해를 일으킨 적이 있었습니다. 정부의 공식 가이드라인은 아직도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코로나 해외여행은 신뢰할 만한 여러 곳의 자료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여러 기사 중, 현지에 특파원을 두고 있는 기사가 가장 구체적이고 신뢰할 만하다고 보고 자카르타에 특파원을 두고 있는 NewTheOne이라는 기사를 보겠습니다.  

 

인도네시아-입국-정보
최근 기사

인도네시아 소식 전문 신문사 기사 

이곳의 소식을 전문적으로 보도하는 현지 한인을 상대로 하는 인터넷 매체입니다.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중국, 현지 교민을 상대로 하는 언론들이, 한국의 대형 매체보다, 더 상세하고, 정확합니다. 한국의 기사를 보면, 대략적으로 기재하고, 정말 중요하고, 확인이 필요한 부분은 제대로 다루지 않는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이 신문은 현지 매체 Kompas.com의 기사를 인용보도하고 있습니다. Kompas.com은 현지 한국 대사관이 소개하고 있는 현지 유력 매체입니다. 많은 나라들이, 샌드 박스 지역, 즉 특정 제한 지역을 두고, 실험적으로 실시하다가, 큰 문제가 없으면 지역을 확대하는 형식입니다. 동남아 국가에서는, 태국이 작년에 먼저 시작했고, 1-2달의 평가를 통해, 여러 지역의 무 격리 여행 을 확대했습니다. 이번의  경우는 발리를 통해 실험적으로 하고, 4월 1일 전국적으로 과감하게 개방하겠다는 것이 요지입니다. 

 

동남아 7개국 무 격리 입국 여행, 비자, 필요 서류 정리

 

발리-여행-정보

 

인도네시아 코로나 현황

아래는 일별 확진자 추이 그래프입니다. 마지막 2월 28일을 보면 2만명 대이고, 7일 평균을 보면, 4만 명 대입니다. 

3월 2일 여기 방역청 통계를 보니, 2만4천명입니다. 왜 갑자기 감소세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오미크론으로 감소세인 곳은 드문 경우입니다. 맨 밑의 자료는 코로나 치사자 데이터입니다. 확진자수는 높지만, 과거에 비해 사망자 수가 데이터 상으로 많이 줄었습니다. 이건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는 특성 같습니다. 감염자는 크게 늘지만, 대부분 무증상, 경증이며, 중증과 사망자의 발생 비율은  낮다는 겁니다. 이러한 특성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동남아 6개 국가들이 무 격리  여행 재개를 시작했습니다. 3월 15일 베트남이 또한 준비 중이며, 이 나라까지 포함하면 총 8개의 국가가 됩니다. 

약 2억 8천만 명의 인구 수를 가지고, 낮은 백신 접종률에 이 정도 낮은 확진자 수가 나온다는 것이 좀 의아하기는 합니다. 

인도네시아 코로나 현황
코로나 현황

발리 포스트 인도네시아 입국 여행 정보

해외 소식 그 나마 가장 정확하게, 현지 매체의 영문 기사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태국, 베트남 등 무 격리 여행 정보가 한국 기사에 나오며, 현지 신문사의 관련 영문 자료를 찾아 확인을 합니다. 그리고 그 발표 주체가 누구인지를 확인합니다. 근데, 이 나라 언론사 중에, 영문으로 이 소식을 명확하고 정확하게 잘 정리하여 전하는 곳을 인터넷으로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 이곳 여행 정보로 유명한 한 Cafe 회원님이 발리 현지 매체의 기사를 공유해 줘서, 여기다 공유합니다. 원래 이곳 언어인데, 인터넷 번역본을 게재합니다. 완벽한 영어 번역은 아니지만, 중요한 내용을 이해하는데 좋은 근거가 될 거 같습니다. 중요 내용은 위 기사와 비슷합니다. 

 

발리 입국 정보
발리 여행 정보

 

인도네시아 발리 입국 무 격리 여행 조건 정리

여러 매체에서 공통적으로 방문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이게 정부의 공식 가이드라인이 아직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아래의 내용은 일단 단순 참조로 보시기 바랍니다.  

 

1  호텔 예약 증명서(3박4일), 2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 증명서, 3 도착 시, PCR 검사, 호텔에서 최대 1박 대기, 음성 판별 후, 자유 활동 4, 3일째, 예약한 호텔에서 PCR 재검사

 

여러 동남아 국가들이, 코로나 여행자 보험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게 적용될 지, 추이를 봐야 할 거 같습니다. 또한 지금은 무 비자 방문이 불가합니다. 3월 15일 개방해도, 여전히, 비자 신청을 해서 준비해야 합니다.  여행사를 통할 때는 보통 10~20만 원 정도 든다고 합니다. 무 비자 여행은, 4월 1일부터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운행하는 항공사도 많은 편이 아직 아닙니다. 

 

현행 입국 조건

3월 2일 외교부에서 공지한 이 곳 여행 정보입니다. 현재까지 발리를 통해서만 방문이 가능하지만,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3일의 격리를 의무적으로 해야합니다. 지금은 막 시작해, 약간 불편한 부분이 있는데, 올해 여름 7,8월이면, 더 많은 완화 조치가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해외여행 전 세계 코로나 입국 최신 정보(외교부), 인도네시아 격리 호텔 리스트, E 비자 신청 사이트

인도네시아 입국 현황
외교부 정보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