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자카르타 여행, 날씨 정보

자카르타 5월 날씨 기온, 비 정보, 여행 코스, 옷차림, 통신칩, 항공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3. 26.
반응형

자카르타 5월 기온은 1년 중에, 가장 높은 달은 아니지만, 좀 더운 시즌에 속합니다. 최고 평균 기온이 31도를 상회합니다. 도시 시내에 있는 경우 더 덥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달은 건기라 여행 부담이 적고, 비수기로 다른 달에 비해 한산합니다.

 

 

 

발리 입국, 날씨, 여행 옷차림, 우기, 건기 기후 정리

발리 입국은 10월 14일 정식적으로 여행 개방이 되었습니다. 다만, 태국, 싱가포르와 다르게 무비자, 무 격리가 아닙니다. E 비자를 신청하고, 방역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최근 날씨

tripeditor.tistory.com

 

자카르타 5월 날씨 기온

 

최근 연도의 실제 기온을 보고 이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올해의 Forecasting 자료도 있지만, 그건, 과거의 기상 데이터와의 평균이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좀 거리가 생기기도 합니다. 일별 최고 기온과, 최저 기온을 보시면, 대략적인 기후가 이해되실 겁니다. 매년 일치하지 않지만, 기후적으로 이해하시고, 여행 준비를 하는 데는 큰 부족함이 없습니다. 한 낮 가장 더운 기온이 최고 기온, 최저 기온은 저녁 기온을 이해하는 참고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온의 차가 있어, 저녁은 그렇게 덥지 않은 경우가 많아, 한국의 여름보다는 편안합니다. 비에 대해서는 강우량 정보를 보면서 살펴보겠습니다. 습도는 약 80%로, 일반적인 여름 습도입니다. 하지만, 덜 끈적거리고, 불쾌합니다. 대기오염이 덜해서 그런 거 같습니다. 

 

 

자카르타 5월 날씨 기온

 

자카르타 1년 기후 날씨 영상입니다. 기후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며, 시내의 모습과 함께 기상 정보를 설명해,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자외선, 습도, 강우일, 월별 기온 등의 기상 자료가 있습니다. 

 

 

자카르타 날씨, 시즌별 옷차림 

 

 

자카르타 5월 날씨 비 정보 

 

동남아 여행을 하실 때, 제일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이 우기, 건기 기간입니다. 근데, 지역마다, 특성이 틀립니다. 즉 강수량이 틀립니다. 어떤 곳은 우기 기간이 길지만, 강수량이 낮고, 어떤 곳은 짧지만, 한꺼번에 내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서, 건기, 우기 기간과 함께 월별 강수량을 함께 보는 것이, 안전하고 효율적인 여정을 보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2개의 자료입니다. 강수량은 틀린데, 그래프 곡선은 비슷합니다. 틀린 이유는, 기준 기간이 틀리기 때문입니다. 10년, 3년 등, 기반 데이터가 틀려서 그럴 수 있습니다.  마카오, 홍콩의 경우 최근 큰 태풍이 가끔오는데, 과거에는 거의 없었던 경우입니다. 이때, 10년, 최근 3년, 기준 데이터에 따라 큰 차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두 자료를 통해 5월은 건기이며 강수량은 약 100mm 정도로 비의 양이 많지 않습니다. 우산 하나 정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카르타 5월 비 정보

 

 

자카르타 여행코스,  옷차림 

 

 

자카르타 여행 코스 10곳 

 

5월 옷차림입니다. 다른 년도별 5월 이곳의 시민, 여행자들의 옷차림입니다. 통풍이 잘되는 옷 위주로 하시고, 많이 걷기 때문에, 가벼운 walking shoes를 추천합니다. 이 도시에 바다 투어는 없고, 따로 일정을 잡아, 섬으로 나가야 합니다.  타이트한 옷은 절대 비추입니다. 

 

자카르타 5월 옷차림

 

통신칩 정보 

인도네시아에는 대표적인 통신사가 3개 있습니다. 한국으로 치면, SK, KT, LG 이런 식인데요. Telkomsel" , “Indosat Ooredoo”, “Hutchison3” 등이 있습니다. 첫 번째가 가장 유명합니다. 수카르노 하타 공항이 국제공항인데요, 여기서 여행자는 통신칩을 구매하시지만, 한국분들은 대부분 한국에서 미리 준비를 하십니다. 더 저렴하고, 편하기 때문입니다.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그랩 타고 빨리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에, 저도 항상 미리 구매를 합니다.  인도네시아 통신칩 최근 가격입니다. 저는 약 5년 전부터, 단기 여행의 경우는 미리 준비를 하는데, 처음에는 왜 한국에서 사는 것이 현지 공항보다 더 싼 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여행을 하면서 느낀 건데, 전 세계 공항은 다 좀 비싸게 팝니다. 건물 임대료가 비싸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거 같습니다. 인도네시아 심카드, esim, 유심을 인터넷에 치시면, 여러 한국 해외 유심 업체가 있습니다. 가격 참고하셔서, 제일 괜찮은 걸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아 국가 유심, esim 최근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10%) 

 

자카르타 통신칩

 

자카르타 5월 항공권 가격 

 

최근의 자카르타 항공권 가격입니다. 직항이라서 가격이 좀 높습니다. 경유로 가면 약 반 가격입니다. 시간대는 12-24시간 정도입니다. 개인적으로 시간의 여유가 되면, 경유를 통해, 하나의 나라를 더 둘러보는 것도 좋은 거 같습니다.  5월초가 좀 높은데요, 그건 5일이 금요일 연휴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월은 한국의 여름휴가기간, 겨울 방학 기간이 있는 시즌보다는 한산합니다. 호텔, 항공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하지만 4월 말에 라마단 기간이 끝나기 때문에, 중동에서 5월 초까지 많은 여행객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달 초에 가시는 분은 예약을 미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에는 추가 비용들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공항이용료, 세금, 유류할증료 등), 최종 계산을 하면 비용이 더 증가합니다. 그리고 고정 가격이 아니라, Daily로 혹은 시간별로 변하니, 이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는 스카이 스캐너입니다. 

 

 

 

자카르타 5월 날씨 기후 정보 정리였습니다. 이달은 낮 기온이 높지만, 저녁 기온이 그리 높지 않아, 여행에 크게 부담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낮에도 돌아다니지 않고, 그늘에서 시원한 음료수를 마시고 있으면, 크게 덥지 않더군요. 땡볕에 돌아 다니면, 누구나도 더운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