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자카르타 여행, 날씨 정보

4월 자카르타 날씨 기온, 건기 기간, 강수량, 복장, 항공료, 심카드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3. 3.
반응형

4월 자카르타 날씨 기온은 최고 기온이 30도 정도입니다. 오후, 저녁 기온과의 차이가 있어, 낮에는 덥지만, 저녁에는 편안한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 여름보다는 덜 불쾌하고 휴양하기에 좋다고 느꼈습니다. 비, 복장, 심카드, 항공권 알아보겠습니다.

 

 

발리 입국, 날씨, 여행 옷차림, 우기, 건기 기후 정리

발리 입국은 10월 14일 정식적으로 여행 개방이 되었습니다. 다만, 태국, 싱가포르와 다르게 무비자, 무 격리가 아닙니다. E 비자를 신청하고, 방역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최근 날씨

tripeditor.tistory.com

 

4월 자카르타 날씨 기온 

1년 전의 자카르타 4월 기온입니다. 일마다, 2가지의 기온이 있는데, 낮에 가장 높은 기온, 저녁, 새벽에 가장 낮은 기온입니다. 기록을 보시면, 기온의 차가 꽤 큽니다. 즉, 낮에는 기온이 높지만, 저녁에는 생각보다 크게 덥지 않은 날들이 많습니다. 오후에 땡볕에 돌아다니지 않으면, 그늘에 앉아, 차가운 음료수 하나 마시고 있으면, 바람도 느껴지고, 에어컨이 없어도, 그렇게 덥다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한낮에 바쁜 일정에 돌아다니면 당연히 덥게 느껴지는 거 같습니다. 햇볕이 별로 없는 정글 트래킹, 정글 투어를 하면, 크게 덥지 않습니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일본, 태국 등 아시아 13개국 무 격리 입국 절차, 비자 정보 (외교부 2023) 

 

 

4월-자카르타-날씨-기온
4월 자카르타 날씨 기온 참고

 

자카르타 날씨 정보 영상입니다. 이곳의 거리 및 유명 코스도 함께 나와 처음 방문 하시는 분들게 도움이 될 거 같네요. 방문 기간뿐만 아니라, 1월부터 12월까지의 기후 특성을 이해하면 효율적인 여행이 되는 거 같습니다. 

 

 

자카르타 날씨,  풍경

 

4월 건기 기간 

4월은 건기 기간이고, 다른 달에 비해, 방문객도 적어, 좀더 여유롭고, 한산한 여행을 즐기기 좋고, 태풍도 없어, 여행 적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동남아 대부분의 지역은 1년을 우기, 건기로 나누어지는데, 각 월마다, 비 양이 틀리고, 건기, 우기 기간 특성도 틀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카르타 여행 가실 때, 우기, 건기 시기만 파악하지 마시고, 내가 방문하는 달의 비의 양이 어떤지 어느 정도 알고 가는 것이, 안전한 여행에 좋습니다. 아래는 비에 대한 2개의 데이터로 월별 강수량입니다. 각 기관의 기상 데이터는 일치하지 않아, 비 경우는 안전에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2군데 이상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매년 비의 양은 똑같지는 않지만, 그래프 형태는 비슷한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4월부터 10월 혹은 11월까지 건기 기간으로 보고, 나머지 기간을 우기 기간으로 보시면 됩니다. 적당한 비가 내려, 청량감을 주는 약한 우기, 건기 기간을 저는 선호합니다. 

 

4월-자카르타-날씨-건기기간

 

 

4월 자카르타 날씨 복장 참고

 

유튜브 영상에 있는  복장 참고 내용과 위의 기온 등을 보시면, 쉽게 준비가 되실겁니다. 자카르타는 바다 투어가 없고, 돌아다니면서 보고 다니는 경우가 많아 동남아시아 도시 여행에 입고 다니시던 복장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도시의 거리 영상입니다. 날씨와 복장 참고에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카르트 4월 여행, 디라이브 

 

매년 틀린 4월의 풍경입니다. 년도별로 기상은 조금씩 틀려서, 다른 년도의 자카르타 4월 복장을 편집 공유합니다. 영상, 아래 사진 자료면 준비하시는데 충분한 거 같네요. 

 

4월-자카르타-복장

 

4월 자카르타 항공료

 

4월 자카르타 항공료 최근 상황입니다. 싱가포르는 많이 가지만, 인도네시아를 가시는 분이 적어, 항 편이 적습니다. 저렴한 단체 투어가 많은 베트남, 태국은 항 편이 많은 편입니다. 아래 가격 차이가 있는데, 가격이 매우 저렴한 것은 경유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달은 12월 ~2월에 비해 여행객이 적은 편입니다.  7월부터 여름휴가로 오시는 분들이 많아지기도 합니다. 우기 기간은 도시가 물에 잠시는 경우가 많으나, 금방 빠지기도 합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표가 팔리는 양, 예약 상황에 따라 

 

4월-자카르타-항공료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심카드 가격 

이곳의 수도 공항 이름은 수카르노하타 국제 공항이라고 합니다. 도착해서 나오시면 1층에 심카드를 파는 여러 판매숍들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곳에서 많이 구입했는데, 이제 미리 준비하고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격이 더 좋고, 문제가 생기면 해결하기도 쉽기 때문입니다. 한 한국 업체는 24시간 고객 대응을 해주고, 현지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환불을 금방 해주기도 합니다. 무엇보다도, 도착하면, 데이터를 작동시키고 그랩 불러 호텔로 가기 쉬워서 저는 무조건 무리 사고 여행을 출발합니다.  근래의 가격입니다. 가격이 조금 상승했습니다. 시즌에 따라 가격들이 변동됩니다. 그리고 아주 싸게 나온 것들은 금방 솔드 아웃 되기도 합니다. 인터넷에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제가 공유하는 가격 보시고, 2-3개 다른 업체 제품 보시고, 가장 나은 것을 구매하시면 합리적인 준비가 될 것입니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최근 심카드, esim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10%) 

 

 

인도네시아-자카르타-심카드-가격

 

 

4월 인도네시아 날씨,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준비 공유했습니다. 여정을 위해서는 이정도 알면 충분할 거 같네요. 최근 이상기온이 동남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특히, 우기, 건기의 경계가 점점 모호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떠나기 전에, 최근 기상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것이 좋을 거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