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자카르타 여행, 날씨 정보

자카르타 2월 날씨 기후, 비, 건기 기간, 입국 조건, 여행 옷, esim, 호텔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2. 12. 17.
반응형

자카르타 2월 날씨 기후

 

자카르타 2월 날씨 기후 특징은 일반적인 동남아 아열대 고온 기온입니다. 동남아, 혹은 한국의 7,8월 여름을 생각하시고 일정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이곳의 1년 기후 정보를 보겠습니다. 여행을 위해서는 방문 기간뿐만 아니라, 그곳의 1년 기후 특성을 이해하는 게 좋습니다. 

 

 

 

 

자카르타 날씨

 

수십 년 간의 이곳의 기상 정보를 바탕으로 정리된, 이곳 2월 기후 정보입니다. 매년 똑같지 않지만, 여행 준비를 위해 날씨가 이해하는데 유용합니다.  2월은 1년 중에 기온이 건기 기간에 비해 낮은 달입니다. 그리고 습도는 좀 높습니다. 이건 아래 데이터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시면 비 표시가 많습니다. 우기이기 때문입니다. 동남아 지역의 우기 월평균 강수량은 보통 300~600mm 정도입니다. 이건 강수량을 자료를 보겠습니다. 

 

 

 

2월 발리 날씨, 월별 기후, 여행 옷준비, 우기 기간, 유심, 호텔 숙소 가격

2월 발리 날씨 기후 2월 발리 날씨, 월별 기후 기온은 1년 내내 거의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여름 기온이나, 우기 기간이라 아침, 저녁 선선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래는 2023년 2월

tripeditor.tistory.com

 

 

자카르타2월날씨기후

 

자카르타 건기 기간, 우기 기간 강수량 

 

보통 11월 혹은 12월부터 3월 혹은 4월까지를 우기 기간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기간은 건기 기간입니다. 자카르타는 침수로 유명한데요, 보통 1,2월 우기 때 많이 발생합니다. 우기 강수량이 300mm면 그리 높은 강수량이 아닙니다. 한국 서울의 7,8월 장마 기간의 강수량이 평균 350~ 400mm 미만입니다. 이곳의 우기 때에는 비가 자주 옵니다. 한국처럼, 오래 길게 내리는 경우는 드뭅니다. 도시의 침수 때문에, 보통 이곳을 도착, 다른 인도네시아 여행을 위해, 경유지로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2월은 비록 우기이지만, 비가 자주 내려, 덜 더워 좋기도 합니다.  더위를 싫어하시고, 비를 즐기신다면, 오히려 여행 적기일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자카르타건기기간

 

 

자카르타 우기 기간 2월 비가 많이 내려 침수가 발생한 모습입니다.  지대가 낮은 곳에 보통 자주 발생합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입국 조건

인도네시아는 거의 유일하게, 필리핀과 함께 해외 여행 완전 개방을 하지 않은 나라입니다. 아마 국가가 너무 넓고, 섬이 많아 교통이 복잡해, 감염에 대한 보건 시스템을 구축하기 힘들어 계속 경계하는 거 같습니다. 아래는 12월 16일 대한민국 인도네시아 입국 조건 정보입니다. 기본적으로 백신 접종을 해야 입국이 가능하며, 접종이 완료된 분은 무 격리이며, PCR 검사 음성 증명서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도착 비자가 제공되며 30일 기간입니다. 비자 발급 수속을 공항에서 진행해야 하며, 약 50불 정도 내는 걸로 기억합니다. 대사관 공지를 보니, 현금 준비를 당부했었습니다. 그리고 도착해서, 1달 기간 연장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장 비용도 내야 합니다. 아래 내용 참조하시면, 아래 입국 조건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인도네시아입국조건

 

자카르타 국제 공항 최근 모습입니다. 자카르타에는 2개의 공항이 있고 Hatta 국제공항 모습니다. 

 

 

자카르타 2월 여행 옷 정보 

 

이달의 여행 옷 준비는 매우 간단합니다. 여름 시즌 옷을 챙기시면 됩니다. 이달은 습도가 월평균 80%를 상회하기 때문에, 최대한 통풍이 잘 되는 옷이 좋습니다. 하지만 우기 기간이라, 비가 자주 내리는데, 밤, 아침에 비가 내리면, 기온이 갑자기 일시적으로 내려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특히, 냉방이 아주 잘되는 호텔이나, 쇼핑 상가, 건물 안에 오래 있으면, 서늘하게 느낄 수 있으니, 간단한 긴팔 하나 정도는 챙기는 게 좋습니다. 아래는 다른 년도의 자카르타 2월 여행자들의 옷차림입니다. 매년 2월의 기온이 틀리기 때문에, 3개의 모습은 다 다른 년도입니다. 위 영상의 옷차림과 아래 사진을 보고, 본인이 선호하는 옷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카르타 여행은 걷는 경우가 많아, 가벼운 운동화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카르토2월여행옷

 

자카르타 여행 esim, 심카드 가격 정보 

 

단기 여행자분들은 보통 자카르타 공항에서 구입하시거나, 한국에서 해외 esim, 심카드를 구매하십니다. 저는 한국에서 미리 구입합니다. 가격도 더 낮지만, 공항에 도착하면, 인터넷을 켜고 빠르게 grab을 불러 호텔에 빠르게 도착할 수 있어, 저는 항상 한국에서 미리 구입합니다. 특히, 최근에 esim이 나와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메일이나, 카톡으로 QR 코드, 혹은 시리얼번호를 주면, 그것으로 개통이 가능해 좋았고, 하나의 폰으로 2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어, 한국에서 오는 문자를 여행 중에 확인할 수 있어 또한 좋았습니다. 최근 한국 해외 esim, 심카드 가격입니다. 비교해 보시고 구매하시면 현명한 구입이 되실 겁니다. 지마켓, 11번가, 쇼핑몰에서 인도네시아 esim, 유심을 치시면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esim 상세 정보, 지원 한국폰 종류,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 9개국 심카드, esim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10%) 

 

인도네시아esim가격

 

 

자카르타 호텔 가격 

최근의 자카르타 시내의 호텔, 리조트 증 숙박 시설의 가격입니다. 숙박 시설 가격은 시즌에 따라 변동을 합니다. 즉 피크 시즌, 비수기 때에 따라 가격이 변동됩니다. 항공료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성수기 때, 자주 바뀝니다. 예매율에 따라 가격을 올립니다. 아래의 가격에서 300원을 곱하면, 1박의 가격입니다. 

 

 

 

 

자카르타호텔가격

 

자카르타 2월 날씨, 건기 기간, 옷, 입국 조건, esim, 호텔 최근 가격을 알아봤습니다. 최근 이상 기온의 여파가 동남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출국 전에, 일정 기간 동안의 기상을 다시 한번 보실 것을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