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여행, 입국, 비자 정보

해외여행 코로나 pcr 영문증명서, 인천공항 검사 센터, 비용, 예약

by langkawi 2022. 5. 1.
반응형

해외여행 입국을 위해 코로나 pcr 영문 증명서가 필요해서 병원을 알아봤습니다. 요즘은 외국 입국할 때, 영문 증명서 내용이 기준에 부합해야 하기 때문에, 동네 편한 곳 보다, 해외여행을 위해 전문적으로 발급하는 인천 공항 pcr 검사 센터에서 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 여행, 동남아 8개국 무 격리, 무 비자 입국 정보

 

해외여행 입국 인천 공항 pcr 검사 센터, 영문증명서 발급 비용

 

제가 입국 3일 남겨두고 병원을 찾는데, 정식으로 통관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제대로 기입되어 있는 영문 증명서를 발급하는 곳인지 궁금했습니다. 왜냐하면, 어떤 병원은 영문으로 발급한다고 하는데, 홈페이지에 있는 양식을 보니, 패스포트 번호가 적혀있는 부분이 없어, 병원마다, 영문 증명서 양식이 틀리다는 것, 작고 발급 경험이 적은 곳은 양식에 있어 문제가 있을 거라는 뇌피셜이 작동해, 저는 많은 부분이 이용하고 추천하는 인천 공항 쪽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보통 영문 증명서 발급까지 하면, 10만 원 이상입니다. 외국인은 건강 보험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약간 더 비쌉니다. 

 

아래는 2분 영상으로 정리한 자료입니다. 먼저 참고하시고, 부족한 부분은 아래 내용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천 공항 코로나 검사 센터 영문 발급소 위치 

 

제 1터미널과, 2 터미널 각각 2군데씩 있습니다. 가각과 시스템이 같으니, 아무 곳이나 해도 상관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1 터미널 다음 정거장에 있는 2 터미널을 추천합니다. 사람들이 보통 1 터미널을 고르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2 터미널 쪽이 더 한산할 것이 입니다. 하지만, 주일 오전 경우는 아무 곳에나 해도 좋지만, 주말은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1층에 가시면 일하시는 아무에게 물어보시면 다 쉽게 알려주십니다. 저는 도착하자마자, 2번 물어서 편하게 찾았습니다.

 

인천 공항 PCR 검사 센터 위치
위치 같이 모여 있음

 

코로나 검사 센터 운영 시간

 

아래 영상을 보시면 각 센터는 2군데로 나눠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출국자 전용과, 입국자 전용입니다. 시간도 좀 틀림니다. 입국자의 경우

새벽에 오는 경우가 있어 그런거 같습니다. 저는 출국자로서 검사를 받았습니다. 오전 아침 7시부터 ~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국자의 경우는 저녁 9시 까지 입니다. 격리 해제를 했는데 왜 입국자를 검사 하는 하 했더니, 백신 접종을 하지 않는 경우, 코로나 검사를 하는 거 같습니다. 대부분의 동남아도 코로나 백신 접종을 완료하지 않으면, 검사와 격리를 아직 하고 있습니다. 

 

인천 공항 코로나 검사 운영 시간표
시간표

 

검사 예약 방법

집 근처의 동네에서 하면 특히 평일 같은 경우, 그냥 방문만 해도 됩니다. 하지만 이곳은 철저하게 인터넷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아래는 전체 절차를 설명한 내용인데요, 쉽게 말해서, 인터넷 등록 > 예약 > 검샤 > 영문 증명서 받기로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주소는 이곳을 클릭하면 들어갑니다.

원래 오전 10시 30분 이었는데, 사람이 없으면, 그냥 해준다고 해서, 저는 9시쯤에 도착해서, 기다리는 거 없이 그냥 검사를 받았습니다. 사람이 많으면 예약 시간 순대로 하고, 사람이 적으면 예약한 사람에 대해, 오는 대로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코로나 음성 영문 증명서 발급 순서
영문 증명서 발급 과정

 

해외여행, 출국 코로나 음성 영문증명서 규격

해외 여행용 pcr 검사 영문 증명서 규격 위에서 약간 언급한다고 나라마다 방역 서류에 대한 기준이 있습니다. 그 기준에 적합하지 않은 서류를 소지하면, 한국의 경우는 입국할 때, 외국인의 경우는 입국 불허, 한국인의 경우는 격리 해제 적용이 되지 않아, 5일 시설 격리를 해야 하며, 하루 비용이 약 11만 원 정도 합니다. 그리고 2일 자가 격리를 해약합니다. 물론 전 세계적으로 입국 방역 절차를 완화하고 있지만 지금은 그렇습니다. 저도 그것이 걱정돼서 정식 서류를 받는 게 좋을 거 같아, 집 가까운 개인 병원이 아니라, 이곳에서 했습니다. 아래가 제가 받은 서류입니다. 비행기 타실 때 검사하고, 도착하셔서도 필요합니다. 저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개인 정보, 발급 기관, 검사 방법, 검사, 발급 날짜입니다. 아래 자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 입국 코로나 음성 증명서 규격, 빠르고 편한 전산 입국 시스템  Q-code

 

pcr 검사 영문 증명서 규격
PCR 검사 영문 증명서 규격

pcr 검사 영문 증명서는 크게 본인 증명(여권 번호),  검사 방법, 시기, 발급 날짜, 발급 기관 정보가 기본적으로 있어야 합니다. 

 

인천 공항 코로나 PCR 검사 센터 이용 방법

위에서 말씀 드린데로 1,2 터미널 바깥쪽에 있고, 출국자, 입국자 검사 2군데로 나눠져 있습니다.

 

PCR 인천 공항 검사 센터

저는 출국자 검사소에서 받았는데, 사람이 별로 없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예약 확인을 합니다. 

 

 

인천 공항 PCR 검사소 예약 확인
예약 확인

 

예약이 확인되면(여권 번호, 메일 연락처 등) 바로 검사 비용을 지불합니다. 저는 평일이라 약 11만 원을 지불했습니다. 

 

인천 공항 PCR 검사소 예약 확인
수납 장소 그리고 검사

목과, 입 두 군데 검사를 받고, 복도 끝 방향으로 나가면 됩니다. 예약 확인 부터 검사 완료까지 약 10분 정도 걸린 거 같습니다. 물론 붐비지 않은 경우입니다. 

인천 공항 PCR 검사소 예약 확인
검사 센터 모습

저는 메일 PDF 파일을 프린트 했습니다. 다른 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인천 공항 무인 발급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 선 터도 되고 가입된 병원에서 검사받고,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출국 3층에 있어, 겨기 일하시는 분, 아무분에게 물어보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곳 말고 동네 병원에서 받을 때, 인천 무인 발급기 이용이 가능한지도 여쭤보기 바라며, 발급 비용은 7천 원이라고 합니다. 

인천 공항 코로나 검사 무인 발급기
무인 발급기
google3c80985771361034.html
0.00MB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