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홍콩,마카오날씨

홍콩 날씨 기온, 옷차림, 비, 태풍 주기, 여행 적기, esim, 호텔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3. 26.
반응형

홍콩 날씨 기온 특징은 무더운 여름 기간과 눈이 내리지 않지만, 쌀쌀한 겨울 기간이 있습니다. 쌀쌀한 기간은 12월부터 보통 3월 초까지 보고 있습니다. 여행에 필요한 유심, 호텔 , esim 가격 그리고 기후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콩, 마카오 입국 조건, 절차, 비자, 격리, 방역, 대사관 11월, esim 정보

홍콩, 마카오 입국 조건 절차가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여행 문을 열고 있어서, 최근 홍콩은 사회적 거리두기 강도를 좀 완화했습니다. 마카오 입국 조건도 약간 낮춰졌습니다. 최

tripeditor.tistory.com

 

홍콩 날씨 기온

 

제가 과거에 여름 휴가 기간 7,8월에만 홍콩을 갔다가, 1월에도 당연히 더운 줄 알고 갔다가, 옷이 부족해서 십겁한 적이 있었습니다. 한국의 겨울 기간에 홍콩의 기온도 많이 내려갑니다. 영하는 아니지만, 아침 저녁으로 꽤 쌀쌀한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는 최고, 최저기온 평균입니다. 평균이기 때문에, 최고 기온의 경우 한 낮, 맑은 날씨의 경우 2-3도 정도 더해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온은 한국보다 높지만, 기후적으로는 눈이 오지 않지만, 현지에서 말하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있습니다. 홍콩, 광주, 마카오, 대만 비슷한 기후입니다. 

 

 

반응형

 

 

 

홍콩날씨기온

 

홍콩 월별 기후 

 


홍콩 날씨 월별 기후 정보를 공유 합니다. 이 곳의 날씨는 개인적으로 한국의 어느 지역과 비유해 보라면 한국의 부산과 가장 비슷하구요, 대만, 마카오와는 매우 흡사 합니다. 마카오 친구 한테 대만, 홍콩, 마카오 기후의 차이가 뭐냐고 물어 봤는데, 그 친구의 대답은 거의 같다, 하지만 대만이 조금 기온이 더 높은 거 같다고 하더군요. 약간 더 남쪽에 있기 때문에 그런 거 같습니다. . 먼저 홍콩 날씨 기후를  잘 정리한 영상을 공유 합니다. 먼저 전체적으로 보시고 기후 관련 상세 내용을 보시면 명확하게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월별 기후와, 옷차림 정보도 있습니다. 

 

 

홍콩 날씨, 월별 기후 

 

 

홍콩 여행 옷차림 

 

 

시즌에 맞춰 옷을 입어야 하는데요. 가장 큰 이유는 위의 기온과 그리고 습도 부분 입니다.한국은 가을 부터, 건기로 들어가는데요. 홍콩은 10월 부터 기온이 내려가고 3월 초까지 아침 저녁이 쌀쌀한데요, 기온도 있지만 습도가 높아 기온보다, 더 춥게 느껴 집니다. 아시겠지만 습도가 높으면, 기온보다 더 덥게, 더 춥게 느껴집니다. 아래 습도 데이터와 위의 기온자료를 보시면서 아래 시즌별 홍콩 여행옷차림 사진을 참고 하시면 더 정확하게 파악하는데 매우 유용하실 거에요.

12월 ~3월 초 여행 옷차림: 홍콩 날씨 중에 겨울 기간 입니다. 저는 이 때. 이 곳을 여행가면, 저는 가을 날씨 옷차림을
준비 합니다. 팁으로는 비상용으로 아주 얇은 내복을 마련 합니다. 아주 얇지만, 비가 내릴 때, 혹은 유난히 더 춥게 느껴질 때 매우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홍콩 12월 옷차림
홍콩 12월 여행 옷차림 참조

1월 기온이 가장 낮은 시즌입니다. 

 

홍콩 1월 여행 옷차림
홍콩 1월 날씨 옷차림 참조

1월과 기온이 비슷합니다. 

 

 

홍콩 2월

 

기온이 올라가고, 낮에 약간 덥게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홍콩 3월 옷차림
홍콩 3월 날씨 참조

 

3월 중순이후부터, 완연한 홍콩의 봄이고요.
낮에는 더울 때가 많습니다. 여름옷과 초가을
옷을 같이 준비해야 좋을 거 같습니다. 여름옷
위주로 준비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낮에는 여름 느낌이 나기 시작합니다. 

 

홍콩 4월 옷차림
홍콩 4월 날씨 참조


5월 ~9월

5월은 여름으로가는 길목으로 한국의 초여름을
생각하시면 되겠구요, 6월 부터, 습도가 매우 높은
여름 입니다. 이 때부터 습도가 상승하고 홍콩 특유의
한증막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의 한 여름
옷차림을 상정하고 준비하시면 되겠어요.

 

홍콩 6월 옷차림
홍콩 여름 옷차림 참조


10월은 홍콩 가을의 길목이며, 11월은
홍콩 날씨의 가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11월, 3,4월을 여행 적기로
보고 있습니다. 10월 달은 늦 여름, 11월은 초 가을
정도의 컨셉으로 준비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11월의 경우 낮에는 더우나, 아침, 저녁은
약간 쌀쌀할 때가 있습니다. 

 

홍콩 10월 옷차림
홍콩 10월 날씨 옷차림 참조

 

홍콩 11월 옷차림
홍콩 11월 여행 옷차림 참조

 

홍콩 비, 태풍 주기 

 

아래 월 평균 강수량 데이터를 보시면, 비에 대한 대비가 되실 겁니다. 여름 기간에는 태풍이 자주 오는 편이나 태풍이 온다고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보통 1,2틀 정도 머물고 레벨이 강한 태풍은 자주 오지 않는 편이기 때문입니다. 태풍 같은 경우는 미리 통보와 경로를 알려주기 때문에 일정에 맞춰 미리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강수량이 높은 달에 가시면, 홍콩은 실내에서 놀것, 먹을 것, 할것도 많은니 비 내릴 때 하는 일정을 준비해서 하시면 홍콩 날씨 여행에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아래는 홍콩 태풍 통계와 강수량 정보 입니다. 인류의 대량 소비, 쓰레기 배출, 환경오염 증가로 매년 이상기온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동남아의 경우, 우기건기 의 경계가 점점 더 모호해 지고 있습니다. 태풍은 7,8,9월에 자주 오구요. 이 달에 오시면 태풍 소식과 등급을 미리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 때 홍콩을 한 5번 이상 갔는데, 비를 맞은 적이 없습니다. 그러니 매년 가변적일 수 있는거 같습니다.

 

 

 

 

홍콩의 태풍은 여름 기간, 특히 8,9 월에 많이 방문합니다. 

 

 

홍콩 태풍 주기
홍콩 태풍 참고 자료

 

여름 기간에 비가 많이 내립니다.  비가 내리면 주변 쇼핑 센터에 쇼핑, 음식을 먹으며 주로 보냅니다. 

 

홍콩 강수량
홍콩 장마 강수량 자료

 

홍콩  여행  적기,  습도

 

홍콩 여행 적기는 10월, 11월로 보는데, 최적기는 11월로 보고 있습니다. 한국의 가을 날씨와흡사합니다. 이곳의 여행적기는 보통 여름이 끝나는 10월,11월 적기로 보며, 12월과 1월은 기온이 낮아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지만 그래도 여행하기에 좋은
시즌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래 홍콩 날씨 1년의 습도를 월별로 정리한 자료가 있습니다. 서울의 습도와 함께 게재하오니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10월,11월이 여행 적기인 이유는 기온보다 습도가 내려가기때문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12월, 1,2월은 기온이 내려가나, 한국보다 습도가 높아, 더 기온이 낮게 체감 됨니다. 한국이 건냉이면, 홍콩은 습냉입니다.

정리를 하면, 겨울 기간이

 

12월 부터 3월초, 약간 쌀쌀하나 덥지 않아 좋습니다. 

 

3월부터 ~4월말, 5월초: 봄 입니다. 

 

10월 ~11월: 가을

 

여름 기간을 제외하고는 비도 많이 오지 않고 여행에 좋습니다. 여행 적기 기간에는,  습도도 그렇게 높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홍콩습도

 

 

자외선 지수

 

이 곳을 여행하시면,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은 햇빛에 대한 준비도 하십니다. 자외선 지수 입니다. 요즘은 여행 필수템 중에
우산과 함께 들어가는게 자외선 차단제 인거 같습니다. 작년에 한국의 최고 자외선 지수가 동남아 한낮 정도인 11까지 올라가는 거 보고, 매우 놀라기도 했습니다. 아래 자외선 지수를 보시면, 자외선이 높은 달은 7,8월 11월 이며, 평균 자외선 지수가 7 이상 이기 때문에 한낮에는 보통 9에서 ~11까지 예상하셔도 될 것입니다. 자외선 지수에 대해 말씀 드리면, 0이 가장 무해한
상태고 7 부터 30분 이상 쬐면 얼굴에 | 빨간 홍점이 나오는 상황의 가능성이 있고, 9부터는 위험한 레벨로 차단제를 두텁게 발라 주셔야 합니다. 위는 평균 값이기 때문에 오후는 2-3 정도 더 높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홍콩자외선

 

 

홍콩 esim, 심카드 가격 정보 


여행팁으로, 홍콩 esim, 심카드  정보 입니다. 필수 정보 인데요. 홍콩에는 대륙 통신사가 많이 들어와서 공항에서 살려고 하면 종류가 매우 많습니다. 가격 차이도 큰데요. 보통 가격이 싼 통신사의 유심은 설치된 기지국이 적은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현지에 가면 1-2 업체의 것을 주로 삼니다.  중국 차이나텔레콤, 차이나 모바일이 있는데, 현지 통신사 심카드가 좋습니다. 공공 장소에서 프리 와이파이가 잘 됩니다. 저는 한국에서 미리 구매를 합니다. 더 저렴하고, 편하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 미리 구매하실 분은 최근의 가격을 참조 하셔서, 홍콩 esim, 심카드, 유심 치시면 업체들이 나오니 비교하셔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esim을 해외에서 쓰며 느낀 건, 정말 편하고 좋다입니다. 꼭 써보시길 바랍니다. 

 

홍콩, 대만, 일본 esim, 심카드 할인 정보, esim 상세 설명 

 

 

최근 홍콩 날씨 야경 아름다운 풍경 영상입니다. 

 

홍콩 날씨 야경 모습 

 

홍콩 esim, 심카드 최근 가격. 

 

홍콩esim

 

홍콩 날씨, 여행 옷차림, 태풍, 장마 관련 정보를 공유 했습니다.  매년, 기상, 기후는 틀립니다. 단기적인 체험보다는 기상 정보를 가지고, 최악을 대비하는 것으로 여행 준비를 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