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후쿠오카 날씨 와 여행

8월 후쿠오카 날씨, 장마, 태풍 강수량, 옷 준비, 호텔 숙소, esim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6. 9.
반응형

8월 후쿠오카 날씨 기후 특징은 한국의 여름과 비슷합니다. 강수량이 높고, 습하며, 태풍도 종종 방문합니다. 이 달에 한국분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시기도 합니다. 방학, 여름휴가 버프 때문입니다. 여행에 필요한 기상 정보 보겠습니다. 

 

 

일본 전역 벚꽃 시즌, 유명 벚꽃 여행 코스 알아보기 

 

8월 후쿠오카 날씨

 

요즘의 8월 기온 기록입니다. 과거에는 최고 기온이 31-33도였는데, 36도까지 오르기도 했습니다. 최저 기온은 27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저녁은 좀 덜 덥습니다.  한낮 최고 기온이 30도, 29도를 나타내는 것이 있는데, 이건 비가 내렸을 경우입니다. 해서, 한 여름에 비는 반가운 손님입니다. 여행 일정을 보내는 데, 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비에 대해서는 올해의 Forecasting 자료가 있으나, 평균 기후이기 때문에, 비에 대해 제대로 정보를 얻기 힘듭니다. 비 관련 기상 자료를 보고 이해를 하겠습니다. 부산의 여름 기후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태풍도, 한국에 안 오면, 일본, 일본에 안 오면, 한국입니다. 먼저 여행을 위해 기후 영상 자료가 있어 공유합니다. (습도, 자외선 지수, 월별 기후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기온 기록 

 

8월 후쿠오카 날씨 기온

 

후쿠오카 장마, 태풍 강수량 

 

안전한 여행을 위해서는, 그 달에 비가 몇번 내리는지, 비가 내리는 날이 언제인지를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비의 양이 어느 정도인가를 숙지하는 것입니다. 강수량이 적은데, 비가 내리는 날이 많으면,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의 양이 정말 작아, 여름의 경우, 오히려 따가운 햇볕을 막고, 주위를 시원하게 하기 때문에, 오히려 좋습니다. 후쿠오카 장마 기간은 6월부터 7월 초, 중순까지입니다. 해서, 6,7월에 비가 많이 내립니다. 대신, 태풍이 올 확률이 더 높습니다. 강수량 아래에 있는 일본 유명 지역의 태풍 방문 주기 기록입니다. 약 백 년 정도의 기록을 평균화한 것입니다. 태풍이 언제 올진 아무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의 주기를 이해하고 여행을 가면, 대비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도표에 Okinawa > Amami Kyusyus > Kyusu northern이 있습니다. 유후인, 벳부 지역은 규슈 northern을 보시면 되는데, 저는 8월에 태풍의 방문이 가장 많구나 정도로 이해합니다. 해서, 출발 전에, 기상 자료를 봅니다. 보통 1-2주 전에는 경로와 등급이 대략 예측됩니다. 등급이 낮다면, 시원할 수 있어, 오히려 저는 좋습니다. 

 

후쿠오카 시내 가볼만 한 곳 정리 

 

 

 

8월 후쿠오카 날씨 옷 준비 

 

이곳은 한국과 지리적으로 가까워 특별한 옷 준비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여름 기후의 해외 여행을 하셨다면, 그때 입으셨던 옷을 그대로 짐 가방에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걸어 다니면서 볼 것이 많아, 시원하고, 가벼운 운동화를 준비하는 것이 좋고, 비가 가끔 오기 때문에, 밝은 흰색 운동화보다, 짙은 색의 때가 덜 타는 shoes가 좋습니다. 강풍이 가끔 불 때도 있기 때문에, 우산보다는 우비, 산에 다닐 때 입는 방우복이 여행에 더 실용적이고 들고 다니기도 좋고, 이동에도 무척 편합니다.  마지막으로 8월의 관련 영상과 사진입니다. 이거 보시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년도의 8월 옷차림 

8월 후쿠오카 옷 준비

 

후쿠오카 호텔 숙소 가격 

요즘의 후쿠오카 지역의 호텔, 숙소 가격입니다. 대부분 여행객드은 교통이 편해, 여러 곳을 다니기 쉬운 하카타 역 근처에서 지냅니다. 지도의 빨간색 중앙 부분입니다. 전철, 버스를 타기 쉽고, 쇼핑, 맛집도 많이 포진해 있어, 근처만 돌아도 이틀 보낼 수 있습니다. 팔월은 한국, 중국에서도 아이들 방학으로 가족 여행을 많이 옵니다. 비행기 표값도 다른 달에 비해 높습니다. 이달은 가성비 좋은 방은 빨리 예약이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빨리 예약을 할수록 이익일 수 있습니다. 나중에, 가격이 높은 방들만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후쿠오카 호텔 숙소 가격

 

esim 가격 

esim은 기존 심카드를 교체할 필요없이, 코드 등록만으로 개통이 되어, 하나의 폰으로 2개의 전화를 쓸 수 있습니다. 또한 물리적인 통신칩을 살 필요가 없어, 가격도 더 저렴하고, 환경에도 좋습니다. 한국은 2022년 말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에서 한국으로부터의 문자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 과거에는 두 개의 폰을 준비했지만, esim을 쓸 수 있으면 하나의 폰으로 심카드, esim을 둘 다 쓸 수 있습니다. 한국의 폰은 2022년부터의 최신 폰만 가능합니다. 한국에서는 usimsa, Maltalk, Dosirak이 유명합니다. 6월 가격 정보입니다. 참고하시고, 비교하셔서, 가장 적합한 것을 고르시면 됩니다. 일본은 소프트뱅크, 도코모, KDDI 3개의 통신사가 있는데, 시내의 경우에는 통화 품질이 거의 같다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한국 시내에서 SK, KT, LG 통화 품질이 비슷한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esim 장점, 단점 비교,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유심, 이심 가격, 할인 정보(10%) 

 

후쿠오카 esim

 

8월 후쿠오카 날씨, 기후와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8월은 덥고, 강수량도 다른 달에 비해 높고, 태풍도 오기도 하지만, 한국의 휴가가 이 때 하니, 어쩔 수 없는 거 같습니다. 동남아도 대부분 이 기간에는 우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