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후쿠오카 날씨 와 여행

후쿠오카 1월 날씨, 여행 복장, 눈, 항공료, 입국 절차, esim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2. 11. 13.
반응형

후쿠오카 1월 날씨 기온은 여름에 비해 크게 낮아집니다. 그러나 월평균 최저 기온은 0도를 기록하지 않습니다. 복장의 경우는 한국의 초 겨울 정도 혹은 12월 정도의 옷이면 될 거 같네요. 여행에 필요한 1월 항공료, esim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일본 visit japan web 등록 방법, 워킹홀리데이 신청 접수 개시 정보

일본 visit japan web 등록 방법, 11월 1일부터 실시되었습니다. 기존의 mysos를 대체하는 것으로, 앱 없이, 인터넷에 직접 하는 겁니다. 워킹홀리데이 신청 접수 개시 공지도 일본 대사관에서 내렸습니

tripeditor.tistory.com

 

후쿠오카 1월 날씨 최고, 최저 기온

 

일본은 기상이 잘 발달되어 있어, 일반적으로 10-20년 정도의 기상 자료가 보관되어 있는데, 일본은 보통 30년 이상이 많습니다. 그렇게 오래 된, 기상 자료를 평균적으로 분석한 기후 그래프입니다. 온라인에 개인이 날씨 설명을 하는데, 한, 두 번  다녀온 경험, 혹은 몇 년 살아본 경험으로 날씨를 설명하는데요. 모든 원리는 보존된 기억의 예측입니다. 운동선수의 기록이 오래되고, 전문적으로 수집된 결과를 신뢰할만하듯이, 저는 비전문가적이고, 단편적인 기억의 서술보다, 그냥 아래 자료 몇 개 기상 자료를 보고 여행 준비를 합니다.  또 봐야 할 게, 강수량, 습도입니다. 아래 자료에 비 표시가 있는데, 이건 강수량 자료를 봐야 합니다. 

후쿠오카1월날씨

 

 

후쿠오카  날씨, 기후, 눈, 비, 강수량 정보

1월은 강수량이 가장 낮은 달입니다. 해서 비와 태풍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태풍은 오지 않고, 비의 내리는 양은 적습니다. 위의 최저 기온을 보면 다 영상인데, 눈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이 곳을 한 5번 가봤는데, 눈보다, 비를 만났는데, 가끔 눈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곳이 처음이면, 1년의 기후를 이해하는 게, 현장에서 기상 변화에 적응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삼분 설명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월평균 강수량, 1월이 가장 낮음을 알 수 있습니다. 태풍은 여름 기간에 많이 옵니다.

후쿠오카강수량지수

 

 

후쿠오카 1월 여행 복장 

 

한국의 겨울 복장으로, 저는 서울에 사는데,  겨울에 갔을 때, 그냥 집에서 평소에 입던, 최근의 옷을 모아서 그냥 갔었습니다. 영하 10도로 내려가는 그렇게 무거운 옷 말고, 좀 가벼운 겨울 옷차림으로 갔습니다. 이건 저의 대비책인데, 만일을 대비해 내복을 준비합니다. 무겁게 입는 것을 싫어해서, 갑자기 기온이 크게 내려가면, 안에 내복을 입으면 크게 도움이 됩니다. 아래는 1월 눈이 내렸을 때의 영상입니다. 자주는 아닌데, 가끔 내립니다. 눈보다, 비에 맞추어서 준비하는 걸 권합니다. 

 

 

후쿠오카 분들은 한국의 서울을 기준으로 좀 따뜻한 곳에 사시기 때문에, 같은 기온에 비해, 저희보다, 옷을 더 입습니다. 동남아, 대만, 홍콩 분들이 서울에 겨울에 올 때, 옷을 많이 입듯이요. 여기서 약간 한 단계 낮은 정도의 옷이면 된다고 보나, 추위에 민감하시다면, 아래의 그림 스타일로 준비하셔도 되겠습니다. 

 

 

1월 후쿠오카 항공료 가격 

 

노란색 박스는 2023년 1월 20일 금요일 설날 전날의 항공권 가격이고, 아래는 1월 27일 항공권 가격입니다. 가격차가 있으니, 이 부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1월 13일 확인한 것으로, 1월에 가까울수록 가격이 오를 겁니다. 아래는 참고 가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일본 esim, 유심 구매 잘하는 법

과거에는 후쿠오카 공항에서 구매했는데, 약 4년 전에 여러 나라를 다니면서, 한국에서 멀티와 여러 유심을 구매하면서, 한국에서 해외 유심을 사는 게 훨씬 저렴하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사서, 집으로 배달을 요청할 수 있고, 아니면 떠나는 당일 공항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esim이 이제 나왔는데, 해외에서 써 보니, 너무 편하고 좋았습니다. 특히 한국에서 문자 확인해야 하는데, esim을 사용하면, 기존 심카드에, esim 두 개의 전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심을 살 필요 없으니 가격도 더 싸고요. 본인의 폰이 이심을 지원하면, 꼭 이걸로 하세요, 아래는 십 퍼센트 가격이 내려간 세일 가격입니다. 많은 업체가 해외 유심을 팔고 있습니다. 아래 가격 참고하시면 되고요. 너무 싼 건, 꼭 리뷰를 보고 사세요.

 

해외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유심, esim 할인 사이트 정보, esim 지원 한국폰 종류, 장단점 정리 

 

일본esim-가격

 

 

일본 입국  절차 Visit japan web 11월 1일부터

11월 1일부터, mysos에서 visit japan web으로 바뀌었습니다. 더 간단합니다. 아래는 대한민국 외교부 최근 일본 입국정보입니다. 11월 10일 공지로, 10월 달라진 것은 mysos에서 이것으로 변동된 것뿐입니다. 일본은 백신 접종을 기준으로 PCR 검사의 유무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특별한 것이 없고, 새로 바뀐 사전 입국 방역 신고 시스템은, 신고를 완료하지 않으면 탑승이 되지 않습니다. 미리미리 하시고요, 상세한 등록방법은 맨 위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본입국절차

 

 

후쿠오카 1월 날씨, 복장, 입국 절차, esim 가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