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해외 여행 정보

2023년 일본 벚꽃 개화, 만개 시기, 벚꽃 여행 명소 도시별 정리

by 랑카위 여행 2022. 12. 13.
반응형

2023년 일본 벚꽃 개화 시기 예보가 최근 이번 달에 발표되었습니다. 일본 국토교통성 산하 조직에서  매년 12월 시작쯤에 발표를 합니다. 그리고 내년 6월까지 꾸준히 시기를 업그레이드합니다. 유명 벚꽃 여행 명소도 알아보겠습니다. 

 

 

 

일본 visit japan web 등록 방법, 워킹홀리데이 신청 접수 개시 정보

일본 visit japan web 등록 방법, 11월 1일부터 실시되었습니다. 기존의 mysos를 대체하는 것으로, 앱 없이, 인터넷에 직접 하는 겁니다. 워킹홀리데이 신청 접수 개시 공지도 일본 대사관에서 내렸습니

tripeditor.tistory.com

 

2023년 일본 벚꽃 개화 시기 도시별 예보

 

일본에서 가장 먼저 벚꽃 개화되는 유명 지역은 오키나와입니다. 1월입니다. 가장 늦게 개화가 되는 지역은 홋카이도 삿포로입니다.  일본 국토교통부 기상청에서는 개화 시기뿐 아니라, 만개 시기도 함께 발표하고 있습니다. 주요 도시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오키나와 홋카이도 삿포로 벚꽃 여행 명소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도쿄 개화, 만개 시기 

2023년 도쿄 벚꽃 개화 만개 시기입니다. 노란색 줄 위는 개화 시기이며, 아래는 만개 시기입니다. 보통 만개 시기는 개화일로부터 약 일주일 정도입니다. 관동 지역과 호쿠리쿠 지역 중에, 한국분들이 가장 많이 가는 도쿄는 아래 빨간색 칸입니다. 앞에 부분 날짜는 2023년 개화, 만개일 뒤에 있는 날짜는 작년 개화, 만개일입니다.

 

 

반응형

 

 

2023년도쿄개화,만개시기

 

도쿄 벚꽃 여행 명소

도쿄 벚꽃 개화 시즌에 많은 여행객이 모이고, 또한 많은 명소가 있습니다. 우선 유명한 8군데입니다. 개인적으로 도쿄의 골목을 돌아도, 절경이 나오는 거 같습니다. ^^

 

1) 우에노 공원 (上野公園, Ueno park) 2) 신주쿠 교엔 ( (新宿御苑, Shinjuku Gyoen) 3) 고쿄 히가시 교엔 ( 皇居東御苑,  East Gardens of the Imperial Palace) 4) 치도리가후치 공원 (Chidorigafuchi Park) 5) 스미다 공원 (隅田公園Sumida Park) 6) 이노가시라 공원 (井の頭恩賜公園, Inokashira Park) 7) 메구로 카와 (目黒川, Meguro River) 8) 요요기 공원 ( 代々木公園,  Yoyogi park)이 있습니다. 

 

도쿄 벚꽃 명소

 

 

도쿄 벚꽃 명소 영상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오사카 벚꽃 개화, 만개 시기

빨간 색을 기준으로 위는 개화시기이고, 아래는 만개 시기입니다.  예상 자료를 보면, 도쿄의 개화 시기가 약 3일 정도 빠릅니다. 오사카는 만개 시기가 도쿄의 7일보다, 하루 빠른 6일입니다. 좀 이상하네요. 어쨌든, 날씨는 100% 예상이 없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오사카를 가시면, 교토, 나라가 있습니다.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023오사카벚꽃개화,만개시기

 

오사카 벚꽃 여행 명소 

 

 

1) Osaka river  cruise (大阪周遊パス) 2) 오사카 성 (大阪城公園, Osaka Castle Park)  3) 소풍을 즐길 수 있는 엑스포'70 기념 공원 ( 万博記念公園,  ’ 70 Commemorative Park 4) 조폐국 본국 (  造幣局,  Japan Mint)  5) 다이센 공원 (大仙公園,  Park)  등이 있습니다. 

 

오사카벚꽃여행명소

 

오사카 벚꽃 여행 명소 영상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후쿠오카 벚꽃 개화, 만개 시기

 

한국분이 많이 가시는 벳부, 유후인이 있는 후쿠오카입니다. 참고로 유후인은 고급 료칸으로 유명하고, 벳부는 단체 저가 온천이 유명합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노란색 선을 기준으로 개화, 만개 시기입니다. 후쿠오카는 기온이 오사카보다 조금 높아, 개화일이 빠릅니다. 만개일이 약 9일 정도 이후이네요. 또 업데이트됩니다. 한 달 후에 다시 확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업데이트하겠습니다. 

 

후쿠오카 벚꽃 개화, 만개 시기

 

 

후쿠오카 벚꽃 여행 명소

워낙 많은 곳이 있는데요. 위에 설명한 유후인의 벚꽃도 참 멋있다고 합니다. 후쿠오카 시 근처에 있는 명소들을 정리하면, 

 1) 아타고 신사 ( 愛宕神社, Atago jinja 2) 노코시마섬 ( 能古島, Nokonoshima Island park  3) 가장 많은 사람이 가는 다자이후 ( 太宰府市, Dazaifu 4) 야나가와시 (柳川市, Yanagawa 5) 마이즈루 공원 ( 舞鶴公園, Maizuru Park) 등이 있습니다. 유명한 벚꽃 명소이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쉽게 상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벚꽃여행명소

 

후쿠오카 벚꽃 명소 영상입니다. 

 

 

 

 

2023 오키나와 벚꽃 개화, 만개 시기 

 

1월에 벚꽃이 핀다는 걸,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오키나와의 벚꽃은 일본 본토와 다르게 선명한 핑크색 칸하자쿠라 품종이라고 합니다. 종 모양처럼 아래를 향해서 꽃이 핀다고 합니다. 본토의 것은 바람에 흩날리는데, 이곳의 벚꽃은 아래로 툭 떨어지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오키나와 벚꽃개화-만개시기

 

오키나와 벚꽃 명소 

 

이곳 관광청 사이트에서 소개하는 명소입니다.  1) 나카진성토 (今帰仁城跡 , ato)  2) 나고성 (名護城, Nago chuo Park)   3) 요기공원 (与儀公園,  Yogi Park 4) 야에산 ( 八重岳, Yae-dake 5)  카카즈고대 공원 (嘉数高台公園,  Kakazu Takadai Park)

 

오키나와벚꽃명소

 

 

오키나와 벚꽃 명소 영상

 

 

 

홋카이도 삿포로 벚꽃 개화, 만개 시기 

오키나와가 1월에 개화한다는 것에 좀 의외였지만,  홋카이도 삿포로 개화 기간이 5월인 것도 좀 놀라웠습니다. 노란색 위, 아래로 개화, 만개이며, 한국분들이 주로 가시는 삿포로는 빨간색입니다. 표를 정리하면서 발견한 건데, 남쪽으로 갈수로 만개, 개화 기간이 길고, 북쪽으로 올라갈수록 차가 적네요. 기온이 내려갈수록, 꽃들이 빨리 열매를 맺으려고 하는 거 같습니다. 

 

홋카이도-삿포로-개화-만개시기

 

홋카이도 삿포로 벚꽃 여행 명소

홋카이도 벚꽃 사이트를 가니, 5곳을 추천 하고 있습니다. 아마 더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소개한 곳은 1) 토키와 공원 (常盤公園, Tokiwa Park) 2)  트윈 하프 브리지 ( ツインハープ橋, Twin Harp Bridge ) 3) 키도우시 공원( キトウシ森林公園, Kitoushi Forest Park family trip villiage )  4) 미루야마 공원 (円山公園, Maruyama Park) 5)  히가시모코토 시바 자쿠 공원 ( ひがしもこと芝桜公園, Higashimokoto Shibazakura Park) 

 

삿포로벚꽃명소

 

홋카이도 사포로 벚꽃 명소 영상

 

 

 

2023년 일본 벚꽃 개화, 만개 시기 정보였습니다. 위의 자료는 참고로 하시고, 계속 업데이트 되니, 일정을 위해 종종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벚꽃 시기에는 비행기 티켓, 호텔 가격이 상승하는 경향이 있으니, 예약을 조기에 하는 것을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