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라카이 ,세부 자유여행 정보

4월 세부 날씨, 기온, 여행 복장, 건기, 우기 기간, 심카드, 호텔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2. 10.
반응형

4월 세부 날씨 기온 특징은 여름 기후로 월평균 기온이 약 30도를 상회합니다. 일별 최고 기온은 높지만, 태양이 떨어지면, 덜 덥습니다. 이건 아래 세부 4월 기후 자료를 보시면 쉽게 이해되실 겁니다. 여행에 필요한 심카드, 호텔 가격도 볼게요.

 

 

 

3월 세부 날씨 여행 옷차림, 유심 할인, 태풍, 숙소 가격정보

3월 세부 날씨 기후 특성은 건기 기간으로 비가 적게 내리는 시즌입니다. 세부 여행을 하실 때, 1년의 기후를 알고 가시면 날씨에 대한 Stress를 많이 줄여줍니다. 세부 월별 기후와 아름다운 현지

tripeditor.tistory.com

 

4월 세부 날씨 기온

오랜 기간의 4월 기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된 세부 4월 기후 자료입니다. 출처는 accurweather이라는 유명한 해외 날씨 stie의 자료입니다. bing, google에서 많이 인용하고 있고, daum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년 이런 기후라고 100% 일치하지 않지만, 이 달의 기후가 어떤지 이해하는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해외여행을 하실 때, 내가 방문하는 기간의 정확한 날씨를 알 수는 없습니다. 변수가 많기 때문입니다. 기후적으로 이해하고 비, 기온, 습도의 변동 범위를 이해하고 짐과 옷을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자료에 보시면 비 표시가 별로 없는 데, 이 달은 가장 강한 건기 기간입니다. 구름이 많은데, 바다가 있기 때문에 그런데, 한국처럼, 전체 하늘을 오랫동안 덮는 그런 흐린 날이 아니라, 구름이 좀 많은 날을 의미합니다. 

 

 

반응형

 

 

 

4월-세부-날씨-기후

 

 

세부 기후 정보 영상입니다. 4월 뿐만 아니라, 1년의 기후를 이해하면, 현지 여행 중, 발생하는 기후 변화에 차분하게 다음 일정을 짜는 데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특히, 현지 유명지의 풍경과 함께 있어, 처음 이곳을 방문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는 영상이 있어 공유해요. 

 

세부날씨, 풍경 

 

세부 우기, 건기 기간 

기후는 매년 틀리면, 매년 예상 월별 기후 정보가 나오는데, 비 표시가 많을 때도 있고, 적을 때도 있습니다. 저는 비 표시를 보기보다, 월별 강우량 평균을 봅니다. 강우량이 적으면 비 표시가 많아도, 짧은 비가 종종 오는 정도로 이해하고 준비를 합니다.  강우량과 비가 내리는 데이터입니다. 우기 기간은 보통 6월부터 11월까지로 보며, 나머지 기간을 건기 기간으로 평상 보고 있습니다.  우기 기간이 5개월 정도로 긴 편인데, 동남아는 지역마다, 이 기간이 각각 틀립니다. 보통 길면, 강수량이 낮습니다. 비는 꾸준히 내리지만, 비의 강우량이 적어, 여행 일정을 보내는 것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고, 오히려 따가운 태양을 막아줘, 편하게 투어를 즐기게 해 주기도 합니다. 

 

여행에 도움되는 팁 동남아 대표 과일 20종 정보 

 

세부-우기-건기-기간

 

 

4월 세부 여행 복장

일반적인 동남아 여름 기후라고 생각하시고 복장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바다 투어도 많이 하시고, 래프팅도 이곳은 유명해서, 거기에 맞는 옷과 함께 필요한 물품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방수팩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신발도 투어에 맞는 투어를 준비하는 게 좋고, 현지에서 저렴하게 많이 사니, 시간의 여유가 있으면, 쇼핑센터에서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백문불여일견, 4월 여행 거리 영상과 각기 다른 년도의 사월 여행자들의 여행 복장을 참고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최대한 통풍이 잘되고 느슨한 옷이 좋습니다. 여성분은 절대, 속이 있는 치마는 비추입니다. 이곳에 유명한 투어 중에 래프팅도 유명합니다. 

 

4월-세부-여행-복장

 

 

세부 심카드 정보 

현지 공항에서 구입할 수도 있고, 한국에서 미리 사이트를 통해 해외 필리핀 심카드를 준비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는게 더 저렴합니다. 공항이 아니라, 세부 시내 편의점에서 구입하는 게 제일 쌉니다. 근데, 저는 크게 비싸지 않고 단기고 여행은 시간이 더 중요하니, 막탄 공항에서 물어보고, 설명 듣고, 설치하고 시간 낭비하는 게 싫기도 해서 여행 출발하기 전에 구입을 합니다. 제가 구입해 보니, 심카드는 말톡이, esim은 유심사, 포켓 와이파이는 도시락이 괜찮은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포켓 와이파이는 충전기 들고 다니기 무겁고, 혹시 분실하면 배상해야 하고, 2명 이상일 때, 각자 자유롭게 다닐 때 불편하고 해서, 저는 유심을 선호합니다. 온라인에 필리핀 심카드, esim을 검색하면, 쉽게 다양한 판매처를 볼 수 있습니다. 최근 가격 정보를 공유하오니, 참고하시고, 다른 업체와 함께 보시고, 선택하는데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아 8개국(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등 심카드, esim 가격, 10% 할인 사이트 정보 

 

필리핀-심카드

 

 

세부 호텔 가격 

 

최근 세부 호텔 가격입니다. 시점은 2023년 2월 10일입니다. 호텔 가격은 항공권 가격과 비슷하게, 비수기 때에는 가격이 내려가고, 반대 시기에는 오릅니다. 보통 예매율, 판매율에 따라 가격이 내려가거나, 올라갑니다. 제가 지금 말레이시아 랑카위에 있어, 호텔 가격이 이 나라 돈으로 환산되고 있습니다. 한국돈 300원을 아래 숫자에 곱하면, 호텔, 리조트 등의 한 밤 가격입니다.  일반적으로 바다가 보이는 숙소가 가격이 좀 높고, 번화가 근처도 좀 높습니다. 일별로 가격이 업데이트 되는 경우가 있으니, 이점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세부-호텔-가격

 

 

4월 세부 날씨 기온은 좀 높으나 일교차가 좀 커서, 아침, 저녁은 선선한 느낌이 종종듭니다. 특히, 비수기이기 때문에, 조용한 힐링 여행을 원하신다면 좋은 시기인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