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라카이 ,세부 자유여행 정보

세부 5월 날씨 기온, 여행 복장, 물 온도, 비 강수량, 항공권, esim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3. 13.
반응형

세부 5월 날씨 기온 경향은 일반적으로 여름 기후를 나타냅니다. 이달은 건기 기간으로 비가 적게 내려, 여행 적기로 보기도 합니다. 우기 기간은 다음 달부터 시작입니다. 여행에 필요한 복장, 물온도, 비, esim, 최근 항공권 가격 알아보겠습니다. 

 

세부 캐녀닝 투어, 환전 정보 

 

세부 5월 날씨 기온

 

1년 중에 기온이 가장 높은 기온이지만, 아래 기후 자료를 보시면, 오후 가장 높은 기온과 저녁 기온, 즉 최저, 최고 기온의 차가 매우 큽니다. 이 의미는 오후 2-3시의 최고 기온은 높지만, 저녁은 의외로 덜 덥다는 걸 의미합니다.  오후도 여행 일정 채운다고 땡볕에 돌아다니지 않고, 여유롭게 보내면 크게 덥지 않습니다. 시원한 망고 주스에 그늘에 유유자적 앉아 있으면, 그렇게 덥지 않습니다. 기온은 높게 표시되어 있지만, 한국의 한 여름보다는 확실히 덜 덥습니다. 습도도 80% 정도이지만, 그렇게 불쾌하지 않습니다. 아마, 깨끗한 공기와 아름다운 자연이 유지되어 자연의 냉방 장치가 잘 가동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저녁에는 편안합니다.  비 정보는 강수량 자료를 보겠습니다. 

 

 

반응형

 

 

세부-5월-날씨-기후

 

세부 월별 날씨 기후 상세 정보

 

세부 여행을 위해, 전체 기후를 파악해 두면, 실제 여정에 날씨 변동에 덜 당황하게 됩니다. 영상 정보가 있어 공유합니다.  

 

 

세부 날씨 옷차림, 월별 기후 

 

세부 5월 날씨 물온도 

 

바다에서 수영하기 좋은 온도를 보통 26도를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 밑으로 가면 좀 춥습니다. 세부는 언제 방문해도, 여름 기온으로 월별 기온의 차가 크지 않고, 수영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한국분들은 태양에 금방 피부가 타기 때문에, 수영은 호텔에서 주로 즐깁니다.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는 정도입니다. 5월은 바다의 온도가 약 29도입니다. 이건 평균 온도로, 오후에는 더 높고, 저녁에는 더 낮아집니다. 

 

세부 5월 날씨 물온도

 

 

세부 5월 비 강수량 

이곳은 눈이 내리지 않고, 1년 기온이 비슷한 대신, 한 해를 우기, 건기로 나누고 있습니다. 기후 특징으로 우기 기간이 좀 긴편에 속합니다. 약 6개월입니다. 일반적으로 여행 준비하실 때, 우기, 건기 기간만 챙기시는데, 본인이 방문하는 기간이 우기, 건기 기간인 것과 실제 강수량이 어느 정도인지 미리 인지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심리적으로 준비가 되고, 실제 일정 때, 차분하게 대응하기에 좋습니다. 태풍 기간도 보통 우기에 시작하는데, 주로 6월 중순, 10월 말까지 방문합니다. 비가 약간 오고, 바람이 부는 세력이 약한 태풍이 오기도 하고, 배가 나가지 못하는 강한 태풍이 오기도 하는데, 이건 닥쳐봐야 압니다. 보통 최소 1주일 전에, 경로와 등급을 안내해 줍니다. 5월은 태풍이 오지 않는 시즌이고, 비의 양도 약 100mm 이하고 적으니, 크게 신경을 쓰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우산보다는 우비가 훨씬 편합니다. 비가 맑고 깨끗해, 그냥 맞으면서 다니는 여행객도 많습니다. 

 

 

 

 

세부-5월-비-강수량

 

 

세부 5월 여행 복장

 

첫 자료 영상에서 시즌별 옷차림 소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후 자료를 참고 하시면, 쉽게 그림이 그려지실 겁니다. 일반적인 여름휴가 복장이면 됩니다. 아래 영상은 5월 세부 여행 때의 유명한 투어 코스 및 풍경, 날씨 참고 영상입니다. 처음 가시는 분들은  여러 가지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세부 5월 여행 투어 코스

 

세부 5월 여행 복장 모습니다. 각 사진마다, 년도는 틀립니다. 기후는 매년 틀리기 때문에, 저는 해외 여행을 할 때, 다른 년도의 제가 방문하는 달의 여행자, 현지 분들의 복장을 보고, 그걸 참고로 옷을 준비합니다. 이 정도면, 여행 복장을 준비하는데 충분하겠습니다. 다양한 투어가 있으니, 좀 더 재미있고,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 신발, 필요한 것들을 미리 숙지하시고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신발, 방수팩이 중요합니다. 

 

세부 5월 여행 복장

 

 

세부 항공권 가격

 

5월은 여행업에 있어, 약간의 성수기 기간이 있습니다. 중국의 경우 5월 1일 노동절이 있고, 한국에는 어린이 날이 있습니다. 5월 1일이 월요일이라, 연휴가 가능하고, 5월 5일은 금요일이라 연휴가 가능합니다. 해서, 특히 한국의 경우 5일을 기점으로 해외 항공권 가격이 오르고 있습니다. 5일까지는 계속 오르는 방향으로 가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해서, 이날을 이용해 해외여행을 가실 분들은 이점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는 인천에서 세부 도착, 아래는 세부 출발 인천 도착으로, 어저께 본 가격입니다. 일별로, 어떤 때는 시간별로 가격이 변동하니, 다시 더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짐, 유류세 등 잡비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가격으로, 최종 지불을 할 때, 비용이 더 증가합니다. 

 

필리핀, 싱가포르 등 동남아 8개국 유심, esim 가격 현황, 할인 사이트 정보(10%). 

 

 

 

세부 esim, 유심 가격 정보 

세부 국제 공항 이름은 막탄이라고 하는데, 크게 2개의 터미널로, 국제, 국내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2 terminal 국제선에 도착하면 1층에서 손쉽게 유심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esim의 경우는 유심을 팔 수 없기 때문에, 잘 안 파는 거 같습니다. 보통 4박 5일 기준으로 약 10불 정도의 비용을 지불합니다. 대부분의 한국 여행객들은 미리 구매를 하고 옵니다. 도착하자마자, 그랩 불러 호텔에 도착할 수 있고, 가격도 한국에서 구입하는 것이 더 쌉니다. 한국도 인천 공항에서 파는 해외 여행자 유심 가격이 좀 높습니다. 공항은 월세가 아주 세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거 같습니다. 한국에서 구입하면, 만약 문제가 발생했을 때, 문자로 24시간 응대를 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대응이 되지 않으면, 바로 환불 처리도 해주고요. 물론 모든 한국 업체가 그런 것은 아닙니다. esim의 경우는 유심사라는 곳이 제일 저렴하고 전문 업체입니다. 요즘 가격 정보 공유하오니, 검색해서 몇 개 이 업체 보시고, 제일 합리적이다라고 판단되는 것을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저렴한 것은 반드시, 사용자 의견 정보를 꼭 보시기 바랍니다. 

 

필리핀 -심카드-가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