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라카이 ,세부 자유여행 정보

보라카이 4월,5월 날씨, 복장, 수영 물온도, 비 강수량, esim, 항공료

by 랑카위 여행 2023. 3. 14.
반응형

보라카이 4월, 5월 날씨 기온은 일반적인 동남아 여름 기온으로 한 낮 최고 기온은 30도를 상회합니다. 그리고 5월은 기온이 가장 높은 달입니다.  하지만, 저녁, 낮의 기온차가 커서, 낮에는 덥지만, 저녁은 의외로 편안한 기후입니다. 필수 기상 정보 보겠습니다. 

 

 

 

보라카이 맛집 시푸드, 가성비와 맛이 좋았던 곳

시푸드 보라카이 맛집 방문기 저는 년 말에 해외 여행을 가는 편 입니다. 지난달 목적지는 보라카이 였었습니다. 일정이 아주 길었던 건 아니라서 짧고 굵게 힐링여행 떠났습니다! 힐링여행이라

tripeditor.tistory.com

 

보라카이 4월, 5월 날씨 기후 

4월 날씨 기후 자료입니다. 최근 연도의 실제 기온인데요, 일별로 2개의 기온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최고, 최저 기온입니다. 최고는 오후 2-3시 가장 더울 때의 온도, 최저는 새벽 가장 낮을 때의 온도입니다. 최저, 최고를 보고, 4월의 기온을 이해하시고, 여행에 필요한 옷과, 짐을 마련하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전형적인 동남아 여름 기후의 기온 정도로 이해하셔도 무방합니다. 

 

 

보라카이 4월 날씨 기온

 

보라카이 5월 날씨 기온, 최근 정보입니다. 이상기온으로, 동남아 자체가 좀 더워졌습니다. 비도, 우기, 건기가 정확하게 지켜졌는데, 구분이 점점 애매해지는 경향도 있고요. 5월이 기온이 가장 높은 달입니다. 개인적으로 맑은 오후는 4월이나, 5월이나 비슷한 거 같습니다. 우기, 건기, 비 정보는 강수량 정보를 함께 보겠습니다.

 

보라카이 5월 날씨 기온

 

보라카이 날씨, 월별 기후 

 

가시는 해와 여행지 날씨를 파악 하실 때는 있는 기간만의 기후를 보는 것도 좋지만 전체적으로 이해하시면, 훨씬 생산적으로
짐과 옷차림 준비에 도움이 되고, 현지 날씨 변화에 더 능숙하게 대처 일정을 꾸릴 수 있습니다. 1월 ~12월 보라카이 월별 날씨를 전체적으로 잘 정리한 영상이 있어 공유 합니다. 현지의 풍경과 음식도 함께 있어, 여행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습도, 자외선, 옷차림 정보가 있습니다. 

 

*보라카이 픽업 샌딩 정보

 

 

 

보라카이 날씨, 기후 영상 설명 

 

보라카이 4월, 5월   복장 

 

4월, 5월은 기온적으로 거의 비슷하고, 같은 건기 기간으로 복장 준비에 차이가 없습니다. 아니, 보라카이는 1년 내내 여름 기간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언제나 방문해도, 같은 복장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보라카이 5월 해변의 모습입니다. 날씨, 기후, 옷차림 참조에 활용하세요 

 

 

 

4월, 5월의 여행객 복장입니다.  준비하는 데, 특별한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바다를 즐기기 위한, 복장, 준비물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Aqua shoes, 방수팩 등. 

 

 

 

 

보라카이 수영, 물온도 

1년 내내 여름 기온이기 때문에, 언제 방문해도 수영을 하는 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근데, 좀 보면, 오후에는 태양이 따가워 한국 분들은 바다에 오래 머물지 못하고, 대부분, 호텔에서 수영을 즐깁니다. 저도, 스쿠버 다이빙, 호핑 투어를 제외하고는 바다에서 거의 놀지 않은 거 같습니다. 오히려, 호텔의 수영장 풀장에서 수영하는 것이 더 좋더라고요.  보라카이 바다 물 온도 자료입니다. 보통, 최고, 최저 기온으로 나뉘는데, 이것은 평균입니다. 그래서 물의 온도가 실제보다 좀 낮게 나와 있습니다. 최저는 이거보다 낮습니다. 최저는 새벽, 기온이 가장 낮을 때의 물 온도를 뜻합니다.

 

보라카이-수영-물온도

 

보라카이 4월, 5월  날씨 비 강수량 

 

어떤 사람은 5월부터 우기로 보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강수량이 150mm로 좀 낮습니다. 이곳의 우기는 6월부터 12월까지로 길지만, 강수량이 낮은 편입니다. 해서, 우기 기간이라고 해도, 비 때문에 투어가 큰 지장을 받지는 않습니다. 다만 우기 기간에 태풍이 옵니다. 언제, 어떤 등급으로 올진 예측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한국도 이건 마찬가지입니다. 올해, 여름에 몇 등급의 태풍이 몇일 날 올지는 아직 모릅니다. 보통 늦어도 1주일 전에 예보가 뜨니, 우기 기간에 오시면, 태풍 최근 동향을 한번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6월은 오더라도 약한 태풍이 옵니다. 4월, 5월은 건기 기간으로. 비가 오면 오히려 시원하고, 저녁도 매우 선선해집니다. 건기 기간의 비는 귀한 손님과 같습니다. 또한 비가 맑고 깨끗해, 그냥 맞으면서 여정을 대부분 즐깁니다. 

 

보라카이 4월, 5월 비 강수량

 

 

보라카이 esim 가격 정보

 

여행에 있어 필수 항목이, 유심, esim인데요. 유심은 보라카이에 도착해서, Airport shop에서 구입하셔도 되는데, 조금 가격이 높습니다. 약 10불 정도 합니다. 근데, 성수기에는 줄 서고, 기다리고, 설명 듣고, 폰에도 유심칩 끼고 좀 번거롭습니다. 해서, 대부분 더 저렴하고 편하, 한국 선 구매를 합니다.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면, 쉽게 판매 사이트를 찾을 수 있고, 배송받거나, esim의 경우는 배송도 필요 없이, 메일, 톡으로 온, 바코드를 폰으로 읽어주면 자동으로 개통이 됩니다. 최신 폰이시면, 꼭 esim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더 편하고, 더 쌉니다. 문제가 생기면, 그냥 새로운 바코드를 받아 실행하면 됩니다. 3월 가격 정보를 공유하오니, 몇 개 업체 비교해 보시고, 가장 합리적인 상품을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 9개 국가 유심, esim 최근 가격, 10% 할인 사이트 주소 

 

 

보라카이-esim-가격

 

 

보라카이 4월, 5월 항공권 가격 

 

2023년 4월, 5월 항공권 가격입니다. 두 달의 공통점은 비수기라는 점입니다. 성수기인 1,2월보다는 항공권, 호텔, 리조트 가격이 좀 내려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간혹, 항공사, 숙박 업체에서 프로모션 특별 가격으로 손님을 끌기도 합니다. 4월은 보통인데, 5월 초순에 가격의 상승이 있습니다. 이때, 중국은 5월 1일 노동절인데, 월요일이고, 한국은 5일이 금요일 연흎가 됩니다. 해서 5월의 경우 특별한 기간에 가격이 좀 상승합니다. 오늘 확인한 가격인데, 점점 오를 거 같습니다. 매일 가격이 바뀌니, 이 부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