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라카이 ,세부 자유여행 정보

7월 세부 날씨 기후, 우기 비, 입을 옷, 수영 온도, 호텔, 숙소, 유심 가격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3. 6. 10.
반응형

7월 세부 날씨 기온 수준은 8월보다 좀 낮습니다. 우기이지만, 강수량이 아주 높아, 침수가 일어 나는 정도는 아닙니다. 과거 큰 태풍이 없어, 안전한 지역이기도 했으나, 최근 큰 태풍이 왔으나  태풍은 잘 안 온다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세부 9월 날씨 기온, 우기 강수량, 옷차림, 심카드, 비행기표 가격,

세부 9월 날씨 기온은 다른 동남아 대도시 지역보다 기온이 낮습니다. 잘 보존된 숲과 바다가 있는 자연의 자정 작용으로 기온을 억제시킵니다. 올해 38도 가지 오르는 동남아 도시들이 많았습니

tripeditor.tistory.com

 

7월 세부 날씨 

최근 2-3년 전부터 동남 아시아의 여러 나라가 이상 기온의 영향을 강하게 받고 있습니다.  낮의 기온이 37-38도를 기록하는 곳이 많이 발생했습니다. 전체적으로 건기 기간 한낮의 기온이 2-3도 오른 곳이 많습니다. 그러나 인류의 자연 파괴와, 무절제한 소비, 대량 환경오염은 전혀 개선이 되는 거 같지 않습니다. 고작해야, 쓰레기를 분리수거 정도인 거 같습니다. 지구의 나무, 땅, 깨끗한 바다는 지구의 훌륭한 에어컨 작용을 하는데, 이것들이 계속 파괴되고 있어, 올해도 작년 이상으로 기온이 높지 않을까 싶네요. 비 내리는 날이 많은데요, 큰 비가 아닙니다. 여행에 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이건 비 정보를 보고 이해해 보겠습니다. 낮에는 좀 덥지만, 저녁에는 크게 덥지 않습니다. 일교차가 좀 있습니다.  1년 기후 영상 3분 정보와 7월 기후 영상을 보시면, 7월의 여행 날씨 정보는 여행자로서 충분합니다. 

 

 

 

기온, 기후 정보 

 

반응형

 

7월 세부 날씨

 

7월 세부 우기 비 정보 

동남아 지역은 겨울, 4계절이 없는 대신, 1년을 크게 2개의 기후로 나누는데, 그게 우기, 건기입니다. 지역, 나라마다, 기간, 비의 양이 틀립니다. 기간은 짧지만, 폭우가 내리는 경우가 있고, 길지만, 큰 비가 드물게 내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후자의 우기는 시원하고, 힐링을 하기 좋은 기후입니다. 2개의 월별 강수량 데이터입니다. 서울의 장마 기간의 월별 평균 강수량이 350-400mm 이하입니다. 세부 7월의 경우 200mm 이하입니다. 비 강수량은 여행 안전에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2개 기관의 자료를 공유합니다. 비는 종종 내래는 스콜 비가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갑자기 왔다. 금세 그치고, 뜨거운 태양에 금방 말라 버리는 그런 경우입니다. 흐린 날도 많아, 뜨거운 태양을 가려, 돌아다니기 편해 좋습니다. 

 

7월 세부 우기 비 정보

 

입을 옷 

기본적인 여름 옷에, 투어를 즐기기에 편하고, 안전에 도움이 되는 신발, 옷을 챙기는 곳이 좋습니다. 이곳은, 다이빙, 호핑투어, 계곡 트레킹이 유명한데, 신발을 투어에 맞게 준비하는 게, 투어를 제대로 즐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투어는 안전을 기준으로 두고 하기 때문에, 옷은 편하고, 너무 느슨하지 않으면 됩니다. 굳이 돈 주고 살 필요는 없습니다. 슬리퍼도, 끈이 있는 것이, 안전에 더 유리합니다. 처음 방문하면, 길의 형태, 갑자기 있을 수 있는 구멍, 도출 부분에 가끔 발을 다치기도 합니다. 옷에 대해서는 아래 7월 관련 영상과 사진을 참고하시면서, 위의 기온, 강수량, 유튜브 영상의 습도와 옷차림 등을 참고하시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겁니다. 

 

 

 

옷참조. 투어 중에 갑자기 비가 내리면, 체온이 갑자기 내려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때를 대비, 아웃도어 방풍, 방우복, 아니면, 긴팔 하나 정도를 준비해 두면 좋습니다. 호텔 큰 타월을 하나 준비해도 됩니다. 

 

 

세부 7월 수영 온도 

 

바다에서 수영하기 가장 좋은 온도는 26도라고 합니다. 7월은 바다 물 수영 온도가 약 30도 정도입니다. 이건 평균 기온으로, 아침, 저녁은 이보다 낮고, 한 낮은 이보다 더 높습니다.  세부는 언제 오시더라도 수영을 하기에 좋은 기온입니다. 다만, 우기 때, 바람이 불면, 체온이 갑자기 내려가, 좀 쌀쌀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세부 수영 온도

 

세부 호텔, 숙소 가격 참조 

 

최근 이곳의 숙박 가격입니다. 주의 하실 부분은 7월은 성수기로, 방학, 휴가로 가족 여행으로 한국, 중국 여행객이 많이 옵니다. 비행기 표값과 함께, 가성비 좋은 방들이 빨리 나갑니다. 이 두 개를 빨리 예약하는 것이, 여행 비용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래는 각 호텔의 1박 최근 가격입니다. 이곳은 유명한 여행지 이기 때문에 다양한 가격대의 숙소가 있어 좋습니다. 

 

 

세부 호텔 가격

 

유심 가격 

 

이곳의 공항에 도착해서 구입하기도 하고, 시내에서 구입을 하기도 합니다. 요즘은, 대부분 한국에서 구입해서 여행을 가십니다. 가격도 낮고, 구입이 편하기 떼문입니다. 가격도 7일 이내로 약 만원 정도이고, 현지에서 만약 문제가 생기면, 문자로 바로 해결하기도 좋습니다. 특히, 요즘은 esim을 많이 구입하시는데, 기존 심카드를 교체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한국에서 문자나, 중요한 전화가 오는 경우, 듀얼로 쓸 수 있어 참 좋습니다. 22년 이후의 폰이시면, 이심을 꼭 사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 해외 여행자 통신침을 파는 회사의 어제 본 가격입니다. 시즌 별로, 가격이 바뀝니다. 도시락, 유심사, 말톡이 한국에서 대표적인 해외 여행자 통신칩 회사로, 그중에서 괜찮은 것을 구매하면 될 거 같네요.

 

동남아 9개국 최근 유심, 이심 가격 현황, esim 정보, 할인 사이트 정보 공유(10%) 

 

세부 유심

 

7월 세부 날씨 기후는 우기 기간이지만, 큰 비가 내리지 않고, 짧은 비가 종종 내려, 덜 더워 좋은 거 같습니다. 특히, 비가 내리면 저녁, 아침에 선선해져서 좋은 거 같습니다. 우기지만 비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