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라카이 ,세부 자유여행 정보

보라카이 6월 날씨, 우기 강수량, 옷 준비, 유심, 호텔 리조트 가격, 입국 절차

by 랑카위 여행 2023. 5. 3.
반응형

보라카이 6월 날씨 기온은 5월이 기온이 가장 높습니다. 이달은 기온이 좀 떨어지는데, 최고 기온이 30도 이상입니다. 5월보다 덜 더운 이유는 우기가 시작하는 달이기도 합니다. 강수량이 크게 높지 않아, 여행에 부담을 많이 주지는 않습니다. 옷, 유심, 호텔 정보 보겠습니다. 

 

 

보라카이 맛집 시푸드, 가성비와 맛이 좋았던 곳

시푸드 보라카이 맛집 방문기 저는 년 말에 해외 여행을 가는 편 입니다. 지난달 목적지는 보라카이 였었습니다. 일정이 아주 길었던 건 아니라서 짧고 굵게 힐링여행 떠났습니다! 힐링여행이라

tripeditor.tistory.com

 

보라카이 6월 날씨

올해의 6월 기후 자료입니다. 출처는 accurweather이라고, 전 세계 기상 정보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업체의 자료로, 많은 포탈 업체들이 이 업체의 정보를 여행 날씨 정보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자료의 활용 방법은 이 달의 날씨가 어떠한 가가 아니라, 이 달의 기후가 대략적으로 이해하는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특히, 우기 기간의 동남아 비의 예측은 불가능합니다. 비가 산에서 내려도, 새벽에 잠시 내려도 비로 표기다 도며, 살짝 내려도 기상대는 비로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가 내리는 표시는 의미가 없고, 비의 양, 즉 강수량 정보가 중요합니다. 일별로 2개의 온도가 있습니다. 위는 한낮 2-3시 사이의 기온, 아래는 깊은 밤, 새벽 기온이 가장 낮을 때의 온도로, 저는 보통 낮과 저녁의 기온 정도로 보고 여행에 필요한 것을 챙깁니다.  

 

 

반응형

 

 

보라카이 6월 날씨 기후

 

 

1년의 기후를 이해하면, 여행 중, 갑작스러운 일기 변화 대처에 매우 유리합니다. 여행지의 1년 기후 특성 정도는 머리에 넣어 두면, 날씨 부담을 덜 느끼게 됩니다. 이곳의 날씨에 대해 3분으로 잘 정리한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보라카이 기후, 날씨 3분 정리 

 

6월 우기 강수량 

이달의 비 양과 일수에 대한 자료입니다. 매년 조금씩 다르고, 기상 관련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보면 조금씩 또한 다릅니다. 그 이유는 실제로 매년 다르고, 10년, 3년, 5년, 20년 어느 정도의 기간의 기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했냐에 따라 틀립니다. 저는 제가 방문하는 달의 비 양의 최고가 어떤지만 이해하고 준비를 합니다. 너무 높으면, 그 달을 그냥 피해 버리려고 노력을 합니다. 만약 피할 수 없으면, 비가 오면 맞는 것을 즐기리라 하고 무한 긍정으로 마음을 세팅합니다. 여행에서 제일 의미 없는 게 날씨 걱정 같습니다. 6월은 강수량이 높습니다, 하지만 좋은 것은 이 달에는 태풍이 오지 않습니다. 해서, 안전한 여행을 하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이 정도면, 여행에 충분한 거 같네요. 그다음은 그냥 운에 맡깁니다. 준비만 좀 철저히 합니다. 우산보다, 최대한 시원하고, 가벼운  레인코트를 준비하고, 넣어 다닙니다. 

 

 

우기 강수량

 

보라카이 6월 날씨 옷 준비 

해외 여행 할 때 3가지를 저는 보고, 결정을 합니다. Temperature, Humidiy, Rainfall입니다. 그리고 최정적으로 이달의 다수 여행객의 옷차림을 봅니다. 포탈에 단기 간에 다녀온 사람들의 날씨 설명이 있는데, 해외에 1년 이상 살아본 분들은 아시듯이, 최소 3-5년은 현지에 있어야, 기후가 어떤지 어느 정도 이해가 됩니다. 1년 있어도, 잘 모릅니다. 매년, 이달의 기후, 강수량, 강우일은 다릅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의 일관성이 있습니다. 그걸 저는 기상 자료를 통해 이해합니다. 거기서 최악이 어느 정도인지, 어느 정도의 확률인지 약간의 감을 잡습니다. 요정도로 알고 준비를 합니다. 실제로는 기온만 보고, 여름옷인지, 가을 옷인지만 알고 가도 되는 경우가 많지만,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기에, 기후 특성 정도는 알고 가는 것이 좋은 거 같습니다. 유월의 영상, 사진 자료입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공항에서 보라카이 도착 과정 (6월)

 

2019, 21년, 22년 여행객의 사진모습니다. 바다 투어가 많으니, 투어에 맞는 용품 정도를 더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적당한 신발과 옷이 있어야 더 신나게 즐기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여행 옷

 

 

유심 가격

 

이곳 공항에 도착하시면, 2-3군데에서 sim을 팝니다. 처음에 저는 어느 통신사의 것을 해야 할지, 설명을 듣고 어떤 옵션으로 해야 하지 머리가 좀 아팠습니다. 섬에서도 구입하셔도 됩니다. 전 세계 공항에서는 좀 비싸게 팝니다. 자릿세가 높기 때문입니다. 인천 공항에서 뭐 좀 드셔본 분은 아실 겁니다. 인천 공항에서 파는 유심도 비쌉니다. 지금은 대부분이 도착 전에 사가지고 오십니다. 가격도 낮으면서, 품질은 같기 때문이고, 무엇보다, 사후 처리가 좋습니다. 한국의 한 업체는 24시간 지원을 해줍니다. 많은 업체가 있는데, 해외 통신사와 직접 거래해서 하는 곳은 제가 알기로는 도시락, 유심사, 말톡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유심은 말톡이 가장 많이 팔고, esim은 유심사 전문 기업이 가장 많이 팔고 가격이 좋고, 시스템도 잘 되어 있는 거 같습니다. 도시락은 안 써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가격이 살짝 높습니다.  5월의 최근 가격으로 업체들 제품 보시고 가장 합리적인 것을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가격이 너무 낮은 것은 피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필리핀, 싱가포르, 베트남 유심, esim 최근 가격, 할인 정보 공유(십%) 

 

 

 

 

6월 호텔, 리조트 가격 참조 

그림 왼쪽, 서쪽에 많이 모여있습니다. 그 이유는 석양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동남아 일출을 더 좋아합니다. 오늘 확인한 가격인데, 화폐 단위가 제가 지금 머물고 있는 화폐가 적용되었습니다. 지금 저는 천년 고도의  앙코르 와트에 와 있습니다. 숫자에 0.33을 곱하시면 되겠습니다. 

 

 

호텔 리조트 가격

 

 

입국 절차 (23년 5월)

아직도 전 세계는 코로나의 영향에 있다고 봅니다. 방역 관련 입국은 유예 기간이 매우 짧고, 갑자기 이뤄지기도 합니다. 해서 출발 전에, 한번 정도 확인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5월 1일 대한 민국 외교부 공지입니다. 매일 전 세계 입국 정보를 업데이트, 대한민국 국민의 해외 활동을 돕고 있습니다. 입국 절차 관련 중요한 것은 백신 접종이(2차)가 완료되지 않았으면, 음성 확인서를 준비해야 한다는 겁니다. 그리고, 한국, 일본처럼, 입국 사전 등록을 온라인으로 등록하는 것입니다.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외교부 공지 절차 보시면 쉽게 이해되실 겁니다. 

 

입국 절차

 

보라카이 6월 날씨, 여행에 필요한 정보 정리했습니다. 7월부터 많은 여행객이 방문을 합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태풍이 없는 6월이 좋은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