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라카이 ,세부 자유여행 정보

세부 6월 날씨, 수영 물 온도, 비 강수량, 옷 준비, 호텔 가격, 현충일 항공권

by 랑카위 여행 2023. 4. 27.
반응형

세부 6월 날씨 장점은 기온이 4,5월보다 낮고 우기로 비가 적당히 내려, 화전으로 인한 공기 약화를 순화시켜 주고, 여행 비수기로 좀 더 한산하고 여유로운 일정을 보내기 좋습니다. 기온, 비, 옷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부 5월 날씨 기온, 여행 복장, 물 온도, 비 강수량, 항공권, esim 가격

세부 5월 날씨 기온 경향은 일반적으로 여름 기후를 나타냅니다. 이달은 건기 기간으로 비가 적게 내려, 여행 적기로 보기도 합니다. 우기 기간은 다음 달부터 시작입니다. 여행에 필요한 복장,

tripeditor.tistory.com

 

세부 6월 날씨

2023년 기후 자료입니다. accurweather이라고 전문 해외 기상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의 자료로, 여행 준비를 위해 기후를 파악할 때 유용합니다. 저는 보통 작년 기온과 기후 예상 자료를 보고 준비합니다. 과거에 비해 기온이 상승했습니다. 2022년 기온을 봐도 비슷합니다. 올해는 비슷하거나 더 오를 거 같습니다. 제가 지금 동남아 여행 중인데, 맑은 날씨의 오후는 정말 뜨거운 거 같습니다. 인류의 환경 파괴가 이제 동남아 기후도 크게 영향을 미치는 거 같습니다. 우기, 건기 기간도 점점 구분이 불 분명 해지는 경우가 몇 년 전부터 발생하고 있습니다. 각자 생활 속에서 소비와 쓰레기 배출을 줄이는 최소한의 노력이 필요한 거 같습니다. 에어컨을 틀면 시원하지만, 결국 도시 전체를 뜨겁게 하는 거 같습니다. 이 자료는 본인의 여행 기간 비가 오는지 안 오는지를 알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여행하는 날의 기후가 어떤지 이해하는 데는 유용한 자료입니다. 

 

반응형

 

세부 6월 날씨 기후

 

세부 전체 1년의 기후 정보 영상입니다. 기후 특징을 전체적으로 이해하면, 여행 중, 날씨 변화에 차분히 대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세부 날씨, 비 일수, 자외선 지수, 풍경 

세부 수영 물 온도 

이곳은 자연 환경이 잘 보전되어 있어, 바다, 계곡 그리고 아름다운 정글 투어가 유명합니다. 보통 바닷물의 온도가 26도 이상일 때 수영하기 좋은 물 온도로 봅니다. 아래는 이곳 바닷물의 평균 온도입니다. 매년 동일하지 않지 않습니다. 대략적인 이해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평균 기온입니다. 가장 더운 오후 2-3시는 물의 온도가 아래 도표보다 더 높고, 아침, 밤에는 더 낮습니다. 언제 방문해도 26도 이상이라 수영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베트남, 냐짱의 경우 12월, 12월 등은 아침, 저녁에 물이 차서 수영을 못합니다. 

 

 

수영 물 온도

 

비 강수량 

세부의 우기 기간은 6월부터 12월까지를 우기로 기간이 좀 긴 편입니다. 보통 5-6개월 우기 기간이 긴 곳의 일반적인 특징은 강수량이 매우 높지 않다는 것입니다. 서울의 여름 강수량이 350~400미리 이하입니다. 한 달 강수량이 200mm 이하면, 아주 적당합니다. 비가 종종 내리라 squall 형태로 내려, 잠시 내리다, 금방 사라져 줘서, 강렬한 태앙에 지쳐있던 자연과 달궈진 도시에게 청량감을 선사하고, 아침, 저녁 기후가 선서해져 매우 편안한 밤과 아침을 선사합니다.  대기 오염으로, 한국, 중국은 산성비 트라우마에 있지만, 동남아 사람들은 비를 일상의 한 부분, 아름다운 자연과 주식인 쌀을 자라게 해주는 고마운 존재로,  한국, 중국 여행객처럼  부정적이지 않습니다. 한국, 중국 여행객은 비에 대한 문의를 많이 하는데, 유럽 여행객은 비에 대해 물어보지 않습니다. 생활과 여행의 일부로 보는 거 같습니다. 저는 동남아 여행을 현재 약 20일 째인데, 우산이 없습니다. 비가 많이 내리면 잠시 쉬었다가 갑니다. 작은 비는 그냥 맞으면서 다니고, 금방 마르기 때문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6월은 100~150mm 사이고, 작은 비들이 종종 내리고, 여행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 강수량

 

세부 6월 여행 옷 준비 

유튜브 날씨 자료의 전체 기온과 습도, 자외선 습도, 비 일수 등과 기온 그리고 6월의 아래 영상, 사진 자료를 전체적으로 보시면, 옷 준비는 쉬우실 겁니다. 더운 지역 여행에 장점은 가격은 짐인거 같습니다. 추운 지역에 가면 짐이 무거워져, 무게를 줄이느라 고민을 하는데 말이죠. 매년 6월의 기후, 당일의 날씨는 틀립니다. 며칠 있거나, 1,2년 체류자의 설명도 좋지만, 전문 기상 자료로 객관적으로 이해하는 게, 더 합리적인 거 같습니다. 

 

 

세부 대중 교통, 지프니 다양한 모습 

6월 여행객들의 옷 참고 

 

옷 준비

 

현충일  항공권 가격 

 

5월, 6월은 여행자들이 적은 달이라, 호텔, 항공권의 가격이 내려가거나, 특가가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현충일 징검다리 휴일로 인해, 6일을 기준으로 주변 항공료가 좀 상승합니다. 당일에 가까울 수로 올라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래는 최근 본 가격인데, 매일 업데이트가 됩니다. 이점 이해하시고, 만약 현충일 휴일을 이용해 해외 여행을 하실 계획이라면, 항공권, 숙박을 최대한 빨리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충일 항공권 가격

 

 

 

호텔 가격 

 

제가 앙코와르 사원 지역에 있으니, 세부 호텔 가격이 이 국가의 화폐로 나옵니다. 아래의 숫자에 0.33을 곱하시면 대략 1박의 한국 돈 가격입니다. K는 1000을 의미합니다. 처음 방문하신다면, 볼 것, 쇼핑, 교통이 편한 시내 쪽이 좋습니다. 현충일 기간에는 한국 사람들에게 유명한 숙소의 방이 빨리 예약이 끝날 수도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곳)

 

호텔 가격

 

 

필리핀, esim, 유심  가격

여행자용 해외 필리핀 유심, esim 최근 가격입니다. Cebu airport에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더 높고, 설명 듣고, 심카드 갈고, 그리고 여러 샵 중에, 어느 통신사 결정해야 할지, 그것도 은근히 갈등을 하게 됩니다. 해서, 대부분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편하고 미리 구입을 하고, 도착하면, 데이터 켜고, 빨리 그랩 잡고 일정을 최대한 절약합니다. 특히, esim은 심카드 교환할 필요도 없고, 한국 유심, 여행자 esim 번호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가격도 더 저렴합니다. 강추합니다. 아래 자료 보시고, 몇 업체 제품 비교하시고 구입하시면 합리적인 구매가 될 거 같네요.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싱가폴 등 동남아 10개 국가 최근 esim, 유심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10%) 

 

필리핀 esim 가격

 

세부 6월 날씨 기후, 기온, 여행을 위한 정보 공유했습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성수기인 7,8월, 12월부터 2월보다는 조용한 이 달을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