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코타키나발루날씨

7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기후, 우기 기간, 옷차림, 심카드, 숙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5. 14.
반응형

7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기후 유념할 점은 우기라는 것입니다. 기온은 동남아의 전형적인 여름 기후인데, 좀 덜 더운 편입니다. 잘 보존된 바다와 정글이 버티고 있어 그런 거 같습니다. 여행을 위한 비 정보, 옷차림, 심카드, 숙소 가격 보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반딧불 투어, 쇼핑 리스트, 환전, 정보

코타키나발루 반딧불 투어는 아마 이 곳에서 제일 유명한 투어가 아닌가 싶습니다. 올해 7월 말 부터, 8월 말까지 30일을 머물면서 코타키나발루 반딧물 투어에 참여해 정보를 공유 합니다. 코타

tripeditor.tistory.com

 

7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이달에 여행을 오신다면, 이곳의 전체 기후를 알아두면 좋습니다. 갑자기 기상이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체 기상을 이해하고 있으면, 그리 당황스럽지 않습니다.  이곳의 기후를 영상으로 정리한 자료가 있네요, 현지 분위기를 알 수 있는 영상과 함께 설명되어 있는 3분 영상입니다. 

 

 

 

최근 년도의 기후입니다. 기온은 여름 기온인데, 다른 동남아 지역보다 좀 낮습니다. 요즘 이상 기온으로 동남아 여러 지역이 높은 기온을 나타내고, 우기, 건기도 점점 그 차이가 명확해지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환경 파괴의 여파가 동남아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기후 자료에 비 표시가 많은 데, 한국의 장마를 생각하지 마시고, 짧은 비가 자주 내린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좀 더 명확한 이해를 위해, 비 자료를 보겠습니다. 동남아는 기후적으로 틀리기 때문에, 기상 자료를 보고 이해해야 좀 더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7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7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우기 기간 

동남아의 대부분의 지역이 1년을 크게 2개로 나눕니다. 우기와 건기인데요, 나마마다, 지역마다, 틀립니다.  긴 지역이 있기도 하고, 짧지만, 맵게 몰아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국가가 살기 좋은 게, 자연 재해가 별로 없고, 일 년 내내 기후가 고른 편입니다. 아마 말레이시아 관련, 태풍, 지진 등 자연, 안전사고 재해를 들어보신 적이 없을 겁니다. 한국은 삼풍 백화점, 한강 다리 절단, 아파트 붕괴, 세월호, 이태원 세계적으로 유명한 안전사고를 터트리는데, 말레이시아는 거의 들어본 적이 없을 겁니다. 그만큼 선진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각기 다른 출처의 비 관련 정보입니다. 우기 기간은 도표에서 보시다시피 5월에서 12월까지로 통상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매년 강수량은 틀립니다. 지수에 너무 집착하지 마시고, 대략 이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10월을 제외하고 강수량이 크게 높지 않습니다. 비가 갑자기 언제 내릴지 모르니, 일기 예보를 봐도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밤에도, 새벽에도 내립니다. 1시간 이상 길게 내리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우산보다는 우비, rain coat를 권합니다. 

 

 

 

코타키나발루 마사지 가격, 싸고 잘하는 두곳 , 릴레스코너, 가야거리 맹인마사지

코타키나발루 마사지를 받을려고 하면 가장 난처한 것이 어느 마사지 샵을 가야할지 결정을 쉽게 내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오랫 동안 유명 관광지로 유명한 이 곳은 아주 많은 안마 샵

tripeditor.tistory.com

 

 

7월 코타키나발루 우기 기간

 

 

7월 코타키나발루 옷차림 

이곳 여행의 장점이 언제 방문해도 똑같은 옷으로 와도 된다는 겁니다. 위의 유튜브 영상을 보시면, 1년의 기후의 차가 크게 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실제로 한 4번 정도 방문했는데, 그냥 똑같은 옷 세트로 가방에 넣어 갔었습니다. 여러분도 위의 자료를 통해, 대략 이해가 되셨을 겁니다. 아래 사진과 7월 여행 영상 자료를 보시면, 확실한 이해가 되실겁니다. 다만 이곳에는 정말 다양한 투어가 있습니다. 정글, 래프팅, 호핑, 다이빙 등, 거기에 맞는 것들을 함께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년도별, 방문자들의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여름옷차림입니다. 2개의 부분에 사진이 보이는데, 이게 동남아에서 가장 높은 4천 미터 이상인 코타키나발루 산입니다. 1박 2일 코스로 입산이 가능하며, 산을 좋아하시는 한국 분들이 많이 가십니다. 이곳에 오를 때는 초 겨울 옷을 준비하고 갑니다. 

 

7월 코타키나발루 옷차림

 

 

심카드 정보

말레이시아는 4개의 통신사가 있고, 이곳에서 지낼 때는 어떤 통신사를 써도 시내에서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4G 네트워크가 이제 거의 10년이 넘었기 때문에, 사람이 좀 있는 곳은 기지국이 있어, 데이터 서비스가 됩니다. 공항 1층에 구매하셔도 되고, 시내에 가셔서 하셔도 됩니다. 대부분 시간이 금이기 때문에 공항에서 하는데, 지금은 미리 한국 해외 심카드를 준비하고 오셔서, 도착하자마자, 그랩 부르고 호텔에 일찍 도착하는 전략을 많이 쓰십니다. 저도 그렇게 하고, 저는 이제 심카드 바꿀 필요 없고, 더 저렴하고, 연장 및 개통이 편한 esim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에 전화, 문자 확인해야 하는 분에게 강추입니다. 듀얼로 사용해도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최대 3개의 회선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파는 업체 요즘 가격입니다. 인터넷에 말레이시아 심카드, 유심, esim 치시면 판매처가 많이 있으니, 2-3개 보시고 그중에서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등 동남아 국가 유심, esim 가격 비교, 할인 사이트 정보 공유(10%) 

 

코타키나발루 심카드

 

공항에서 그랩을 많이 타고 갑니다. 이곳의 그랩 정보입니다. 

 

 

 

숙소 가격

좀 자세히 보시면 해변가 위주로 많이 호텔, 리조트 들이 위치해 했습니다. 서쪽인데, 그 주된 이유가 Sunset 때문입니다. 제가 몇 개 나라를 많이 가보지는 않았지만, 이곳이 선셋이 제일 아름다운 거 같습니다. 어떤 때는 보라색, 어떤 때는 오렌지 색, 왜 유독 아름다운지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지금 killing filed 여행지에 있어, 아래 가격이 이 나라의 화폐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숫자에 0.34를 곱하시면 한화 가격입니다. 5성급 고급 호텔은 시외에 있습니다.  팁을 드리면, 투어를 하는 기간은 시내 저렴한 곳에 계시고, 1,2박 마지막을 5성에서 푹 쉬는 것을 권합니다. 아래 영상은 5성급 비치를 가진, 4성급 가성비 좋은 호텔 리조트 영상 정보입니다. 

 

 

 

 

코타키나발루 숙소 가격

 

 7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기후 정보 정리였습니다. 이 시즌은 우기 지만, 비의 양이 그렇게 많지 않고, 대시 비가 적절히 자주 내려줘 크게 덥지 않은 게 매력입니다. 저는 올해 7월에 가지는 않지만, 건기보다 이 달이 더 좋은 거 같네요. 비가 깨끗해 맞아도 상관없고, 또 금방 마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