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코타키나발루날씨

코타키나발루 6월 날씨, 여행 적기, 복장, 심 카드, 연휴 항공료 상승

by 랑카위 여행 2023. 4. 3.
반응형

코타키나발루 6월 날씨 정보

 

코타키나발루 6월 날씨 기온은 전형적인 여름 기온과 비슷합니다. 이곳은  적도에 위치해 있는 관계로 1년 기온이 매달 거의 비슷합니다만, 코타키나발루 6월 날씨는 기온이 높은 달입니다. 높아봤자 평균 기온 1-2도 정도의 차이입니다.  1-2도의 차이는 여행 준비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위가 최고 기온, 아래가 최저 기온입니다. 위는 한 낮 기온이 가장 높을 때, 아래는 저녁의 기온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낮에는 덥지만, 비가 내리면 덜 덥고, 아침, 저녁은 크게 덥지 않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마사지 가격, 싸고 잘하는 두곳 , 릴레스코너, 가야거리 맹인마사지

코타키나발루 마사지를 받을려고 하면 가장 난처한 것이 어느 마사지 샵을 가야할지 결정을 쉽게 내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오랫 동안 유명 관광지로 유명한 이 곳은 아주 많은 안마 샵

tripeditor.tistory.com

 

코타키나발루 6월 날씨

 

 

코타키나발루 날씨 체크를 하실 때, 일정 안에서 만의 날씨를 확인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현지의 전체적인 기후를 이해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동남아는 자연이 잘 보호되어 있을수록 날씨 변화도 심한 거 같습니다.  여행지의 전체 기후를 알면, 현지 여행 중  날씨 변화 대응에 쉽게 할 수 있고, 전체적인  짐 준비를 할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1년의 날씨를 월별로 정리한  3분 정도의 날씨 동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코타키나발루 6월  날씨 복장 

 

말레이시아 도시들의 기후 특징은 1년 내내 기온이 비슷합니다. 해서 모든 지역의 옷 스타일은 1년 내내 거의 동일 합니다.  

통풍이 잘되는 면류의 옷이 좋으며, 여성분은 긴치마류가 수영과 다른 것들을 즐기실 때 편한 거 같습니다. 아래는 이곳의 명문인 Sunday Market 6월의 모습입니다. 영상 속의 분위기를 통해, 준비하셔도 되겠습니다. 

 

 

이달은 우기 입니다.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 때, 은근히 으스스하기도 합니다. 긴 옷 하나정도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낮에는 기온이 높지만, 비가 내리면 많이 내려갑니다. 우기는 아래 정보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더해서, 하얀 운동화는 지양하시고, 이곳의 유명한 래프팅, 호핑 투어들을 즐기시려면, 거기에 맞은 복장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코타키나발루 6월 여행 복장

 

 

코타키나발루 여행 적기, 우기, 건기 정보 

 

코타키나발루 여행하실 때, 많이 문의 하는것 중에 하나가 코타키나발루 우기, 건기, 여행적기입니다.  모두 강수량과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동남아 국가들의 여행적기는 우기건기 처럼 강수량과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건기 기간을 여행적기로 보고 있습니다. 보통 6월부터 12월 까지를 우기로 봅니다. 5월도 우기라고 하기도 합니다. 단기 여행이면, 비가 적게 내리는 1월부터 5월까지가 여행 적기입니다. 대신 덥고, 답답할 수 있습니다. 저는 비가 조금 내려, 청량감을 주는 이곳의 우기도 좋습니다. 폭우가 내리가 보다, 우기 때에는 강한 비가 왔다가, 사라지는 경우가 많고, 비의 횟수가 늘어나나, 태풍이 없어, 안전한 여행에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여행 적기

 

 

심 카드 정보 

국토는 한국의 약 2배이지만, 인구는 약 2천 5백만으로 약 반 정도인데, 통신사가 약 5개 됩니다. digi, celcom, Masix, hotlink, U mobile이 있습니다. 이곳 공항에 내리시면, 1층에 심카드를 판매합니다. 공항은 약간 비싸지만, 시간과 수고를 단축할 수 있고, 여행 중에, 큰 비용이라고 할 수 없어, 공항에서 주로 삽니다. 제일 저렴한 것은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것이나, 거의 설명을 해주지 않습니다. 수많은 상품 중에 우리가 사서, 알아서 해야 합니다. 저는 이곳을 갈 때마다,  한국 해외 심카드를 이용합니다. 몇 개의 대표회사가 있습니다. 말톡, 유심사, 도시락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업체가 해외 유심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 가격을 참조하시고, 온라인에서 말레이시아 심카드, 유심, esim 치시면 쉽게 다수의 업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2-3개 업체 비교하시셔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아주 싼 건, 최근 사용자들의 리뷰가 있나 보시고, 그걸 꼭 학인하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국가 심카드, 이심 가격, 10% 할인 사이트 공유 

 

 

심카드 가격

 

이곳 공항 정보입니다. 미리 알고 가시면 많이 유용합니다. 

 

 

코타키나발루 공항 살펴보기 

 

 연휴 6월 항공료

 

이달 항공료 특이점은, 6월 2일 금요일 가격이 다른 달에 비해, 높습니다. 그리고 이달은 방문객이 적은 비수기이기도 합니다. 이건 6월 6일 현충일이 화요일이기 때문입니다. 휴가를 잘 쓰면, 긴 연휴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6월 2일 항공료의 가격이 높습니다. 가격은 그냥 정해지는 것이 아니라, 판매율, 예매율에 의해 매일 변동합니다. 6월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추이를 좀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은 매일 변동합니다. 그리고, 아래 가격은 직항이며, 왼쪽은 인천 공항 출발, 오른쪽은 코타키나발루 출말입니다. 아래 가격에서 유류 할증, 공항 이용료 등, 부가 비용이 제외되어 있는 가격입니다. 

 

6월 연휴 항공권 가격

 

코타키나발루 6월 날씨, 여행을 위한 필요 정보 정리였습니다. 강수량이 좀 높지만, 덜 더운 시즌이기도 합니다. 우산보다는 우비가 편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