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날씨/코타키나발루날씨

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 옷차림,건기 강수량, 마사지, 호텔 비용 정보

by langkawi 2023. 1. 6.
반응형

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

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 한 마디로 설명하면 여름 기후라고 보시면 됩니다. 옷도, 짐도 거기에 맞춰서 준비한다고 생각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태국, 베트남, 필리핀 여느 바다가 있는 휴양 혹은 여행지를 간 적이 있다면, 그때의 옷과 짐을 다시 꺼내 준비해 오시면 됩니다. 먼저 3월 기후 자료를 보시겠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상 정보 제공업체, 어큐웨더의 3월의 기상정보입니다. 예측이지만, 오랜 기상 데이터를 근간으로  확률적으로 도출한 것입니다. 작년의 기온, 기후와 비슷합니다. 주목하실 것은 밤과 낮의 기온차가 꽤 큽니다. 낮에는 덥지만, 저녁은 생각보다 그렇게 덥지 않은 날이 많습니다. 

먼저, 이곳의 1년 기후를 이해하고 3월의 날씨를 보시면, 여행 중의 기상 변화 대응에 도움이 됩니다. 1년 기후 영상 다음에 3월 기후 정보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2023년 코타키나발루 3월 기후 자료

 

코타키나발루3월날씨기후

 

코타키나발루 습도 정보 

 

실제적인 기온을 알고자 한다면, 기온 지수와 함께 습도 지수를 보시면 됩니다. 습도가 체감 온도를 올리기도, 내리기도 하는 주요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습도를 보시면, 1년 내내 거의 평균 80%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의 변화가 없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1년의 월별 기온도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이곳의 기후 특징 중에 하나가, 고른 기후입니다. 강수량도 다른 지역에 비해 우기 기간, 건기 기간의 차가 심한 편은 아닙니다. 해서, 자연재해가 거의 없기 도로 유명합니다. 평균 80% 정도인데, 이건 서울의 여름 습도와 비슷한 수치입니다. 하지만, 와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서울처럼, 그렇게 답답하고, 불쾌하지 않습니다. 깨끗한 정글과 바다가 있고, 공장이 거의 없어서 그런 거 같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맛집, 투어, 그랩, 쇼핑리스트, 야시장, 커피, 과일 정보

코타키나발루 여행에 관련한 좀더 세세한 자료를 제공, 좀더 유익하고, 나만의 여행을 즐기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본인은 약 2년 정도 말레이시아에 체류했고, 코타키나발루는 약 7개월

tripeditor.tistory.com

 

 

 

코타키나발루 건기 강수량

 

우기 최고 강수량이 400mm를 넘지 않습니다. 서울의 경우가 장마 기간 월 평균 강수량이 350~400mm 미만입니다. 강수량이 높은 달의 경우 비가 오는 날이 잦습니다. 한국처럼, 오래 내리는 경우는 드물고요.  비가 좀 자주 내리는데, 이 기간은 아침, 저녁으로 꽤 선선해서 좋고, 오후도, 덜 더워 좋습니다. 투어에는 그렇게 장애가 되지 않습니다. 비 때문에 투어가 취소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3월은 건기로 강수량이 가장 낮은 달에 속합니다. 아래의 데이터는 오랜 기간 동안의 월별 강수량을 평균화한 것이 때문에, 매년 똑같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특히, 대기 오염으로 인한, 기상 이상은 동남아, 우기 건기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어찌 되었던, 3월은 비가 적게 내리는 달로 알고 준비를 하시면 되는데, 특별히 준비할 건 없습니다. 비에 대한 일반적인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코타키나발루 3월 옷차림 

위의 영상 자료와, 습도, 강수량 자료를 잘 이해하셨다면, 대략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이미 그림이 그려졌을겁니다. 편한 바캉스 옷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이곳 여행의 장점 중에 하나가, 언제 와도, 옷 종류는 같다는 겁니다. 여기서 생활할 때 좋은 게, 옷을 고를 때, 크게 유행을 고려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한국은 4계절이라, 계절이 바뀔 때, 마다, 어떤 새로운 유행이 생겨, 그런 옷을 사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여기는 그런 것이 적어 좋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3월의 야시장 모습과,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같은 3월이지만, 다른 년도의 3월입니다. 매년 3월의 기후는 다릅니다. 여행자들의 모습을 보고, 옷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3월옷차림

 

 

코타키나발루 마사지 정보

제가 여기에 약 7개월 있으면서, 발견한 마사지 샵이 있는데, Reflex corner라고 합니다. 저렴하면서, 마사지를 잘하기 때문입니다. 2시간에 약 한화로 3만원 미만입니다. 외국인 단골도 많습니다. 단점이라면, 한국인 마사지 샵처럼, 크고, 럭셔리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마사지 자체만을 즐기고 싶다면 이곳은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상세 설명이 있는 링크를 공유하오니, 마사지를 받고 싶으신 분들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의 주인분은 화교여서, 관리를 잘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대만, 일본 여행객들이, 코타키나발루에 오면, 꼭 이곳을 다시 들립니다. 영상 참고하세요

 

코타키나발루 쇼핑, 환전, 마사지 샵 정보 

 

 

 

코타키나발루 호텔 가격 

 

이곳 시내 중심에 있는 호텔 가격입니다. 고급 리조트는 시외에 주로 있습니다. 조용하고 넓으며, 해변을 끼고 있습니다. 이곳은 사바 주를 대표하는 도시이기 때문에, 그런 넓은 리조트를 낄 수 없습니다. 해서, 시내에서 며칠 여러 곳을 다니고, 나중에, 1-2박을 외곽의 조용하고 멋진 5성급 리조트에서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아래의 숫자는 호텔 가격인데, 여기 화폐로 되어 있네요. 숫자에 300원을 곱하시면, 일박의 가격이 나옵니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등 동남아 9개국 유심, esim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 

 
 

 

4성급 호텔이지만, 5성급 비치를 가지고 있는 가성비 좋은 코타키나발리 호텔 리조트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는 건기 기간으로 비가 적어 무더울 수도 있으나, 밤, 아침은 덜 덥습니다. 그리고 12월부터의 방학이 끝나는 달이라 방문객이 적어 좀 한산한 분위기입니다. 여유로운 여정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1,2월보다, 3월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