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홍콩,마카오날씨

마카오, 홍콩 3월 날씨, 옷 준비, 태풍 기간, 심카드, 호텔 숙소 가격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3. 1. 15.
반응형

홍콩 3월 날씨, 마카오 3월 날씨를 따로 보실 필요 없이 거의 한 지역으로 생각하시고 보셔도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약 육십 킬로밖에 안 되는 거리고 기후가 거의 동일 하기 때문입니다. 2023년 3월 기온, 날씨, 여행 정보 정리입니다. 

 

 

 

홍콩 자유여행 코스, 홍콩 과학, 역사 박물관, 손중산 기념관 3곳 정리

홍콩 자유여행 코스로 많은 곳들이 있습니다.소소한 재미와 유익함이 있는 곳으로 홍콩 박물관 들의 정보를 공유 하고자 합니다. 홍콩에는 여러 가지의 다양한 박물관이 있는데, 제가 흥미를 가

tripeditor.tistory.com

 

마카오, 홍콩 3월 날씨 기후 

3월은 두 지역에 있어 여행 적기입니다. 그리 춥지도, 덥지도 않은 계절이고 비도 그리 많이 내리지 않습니다. 1년 전체의 기후를 이해하고 3월의 기후를 이해하면, 일정을 짜거나, 현지에서 일어나는 예상 못한 날씨에, 걱정하는 일이 덜합니다. 이곳의 일 년 기후와 3월의 기후를 각각 알아보겠습니다. 

 

홍콩의 기후는 대만, 중국 남방의 기후와 비슷합니다. 눈은 내리지 않지만, 4계절의 기후 변화가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홍콩 날씨, 월별 기후 옷차림 정리 

홍콩 3월 날씨 

 

이달의 기후 자료입니다. 출처는 accuweather이라고, naver, daum, google, bing 등, 많은 사이트들이 해외 날씨 정보를 알려줄 때, 인용하는 기상 해외 사이트입니다. 수십 년, 간의 기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확률적으로 분석, 매월 월별, 기상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고 기온은 약 20~ 25도, 최저 기온은 약 15~19도 사이입니다. 낮에는 입은 옷 때문에, 좀 더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흐리고, 비가 내리면 기온이 확 내려가기도 합니다. 비 표시가 좀 보이는데,  아래, 비 관련 정보를 보시면 이해가 좀 더 되실 겁니다. 이 달은 비가 많이 내리는 달이 아닙니다.  

 

홍콩, 마카오 무 격리 입국 조건 최신 정보 (2023년 1월, 홍콩 대사관 공지 )

 

 

홍콩3월날씨기후

 

마카오 3월 날씨 

제가 한달 마카오에 한 달 정도 있으면서, 두 지역을 많이 왔다 갔다 했습니다. 버스를 타기도 하고, 페리를 타기도 했습니다. 시내를 갈 때는, 페리가 더 편한 거 같습니다. 두 지역은 기후가 거의 같습니다. 마카오 출발할 때, 비가 많이 내리면, 홍콩에서도 비가 내리고, 홍콩이 맑으면, 마카오도 맑습니다. 그냥, 두 지역은 날씨가 같다고 생각하고 여행 준비와 일정을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마카오 3월 날씨 기후  

 

옆 도시의 기후가 좀 틀립니다. 근데, 체감하는 정도가 아닙니다. 수십 년, 간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니, 좀 차이가 있습니다. 

 

마카오3월날씨기후

 

 

홍콩, 마카오  옷 준비 

매년 3월의 기후, 기온은 틀리기 때문에, 100% 이렇게 입으라고 말할 수는 없으나, 매년 다른 년도의 3월 여행객, 현지 사람들이 어떻게 옷을 입었는지, 그 자료를 보면 쉽게 이해가 됩니다. 각 다른 년도의 3월 복장의 모습입니다. 먼저 3월 홍콩 야간, 그리고 낮에 디즈니랜드에 놀았던 모습입니다. 

 

 

홍콩 3월 거리 모습

 

홍콩, 마카오 3월 옷 준비 참고,  위 홍콩, 아래 마카오 

 

홍콩=마카오-3월-옷준비

 

 

홍콩, 마카오 태풍 기간 

 

이 곳은 거의 지진은 없지만 태풍은 해마다 오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방문하는 기간은 여름 기간인 7,8월입니다.  홍콩, 마카오 태풍에 대해 데이터를 찾아보려고 했는데, 방문 횟수가 제대로 나온 자료가 많지 않습니다. 몇 개를 편집해 종합해 분석해 보면, 오월부터 시월까지 방문합니다. 그리고 강한 태풍도 여름 기간에 많이 옵니다. 가끔 11월에 올 때도 있으나, 세력이 약합니다. 여름 기간에 가시는 분은 미리 태풍 체크를 하시기 바랍니다. 약한 태풍의 경우는 바람도 불고, 비도 많지 않아, 오히려 시원해 좋습니다. 보통 늦어도 7일 전에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콩태풍기간

 

 

 

비 정보 

 

3월 기후를 통해, 비 일수를 대강 보셨는데요, 비의 경우는 3일 후의 예측도 쉽지 않습니다. 두 지역은 바다를 끼고 있어, 기상 변수가 많습니다. 3월의 경우는 강수량이 적어, 여행 일정에 크게 장애가 되지 않습니다. 과연 그런지 실제 데이터를 보겠습니다. 

 

홍콩-마카오-강수량

 

 

홍콩, 마카오 심카드 정보 

 

홍콩, 마카오에는 현지 통신사와 중국 대륙의 통신사 차이나유니콤, 모바일 등 여러 업체가 들어와 심카드 종류가 매우 많습니다. 중국 대륙 통신사 심카드가 가격이 좀 쌉니다. 대신 좀, 느린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구입해서 심카드를 사용했는데, 두 지역이 하나의 심카드로 통용되서어, 편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구입하는 것이 더 쌉니다. 아래 한국에서 판매하는 가격입니다.  여기 회사 말고 많은 업체가 있으니, 다 같이 보고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미리 구매해서 갑니다. 더 저렴하고, 문제가 생기면, 톡으로 금방 해결해 주고, 만일 문제가 해결 안 되면 환불도 금방 해줍니다. 

 

 

홍콩, 대만, 마카오, 일본 심카드, esim 가격, 온라인 할인, esim 상세 설명 

 

 

홍콩-마카오-심카드
 
 

 

홍콩, 마카오 호텔 숙소 가격 

 

2023년 1월 중순에 확인한 홍콩, 마카오 가격입니다. 출처는 google입니다. 제가 해외에 있어, 아래 숫자에 300원을 곱하시면 되겠습니다. 위가 홍콩이고, 아래가 마카오입니다. 홍콩은 여행자들이 주로 많이 지내는 지역, 마카오의 경우는 카지노 호텔이 많이 모여있는 곳의 가격입니다. 마카오의 경우는 5성급 호텔입니다. 1월은 2월과 함께 성수기라 그런거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중국에서 마카오로 갈 때, PCR 검사도 필요 없고, 왕래가 편해, 여행자가 많아 가격이 좀 높은 거 같습니다. 3월은 비수기로 가격이 비행기 표 가격과 함께, 호텔들이 가격 프로모션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홍콩-마카오-호텔가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