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방콕여행, 날씨

방콕 4월 날씨, 건기 강우량, 여행옷차림, 송크란축제, 매월기후, 항공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4. 3. 6.
반응형

방콕 4월 날씨 특징은 기온이 1년 중에 가장 높은 달로, 태국 대부분 지역이 비슷합니다. 비가 적게 내리는 달이기도 합니다. 또한 최대 명절, 축제 중에 하나인 송크란이 있습니다. 여행을 위한, 기상 정보, 옷차림, 방콕 기후 소개입니다. 

 

 

 

 

방콕 짝퉁 시장, MBK market, 쇼핑 리스트, 교통 정보, 여행 코스 추천

방콕 짝퉁 시장 중에, MBK market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몇 개 더 있는데, 이곳이 가장 깔끔하고, 크고, 유명합니다. 주변의 지인이 추천을 해서 가봤습니다. 도움이 되는 여행 후기 공유합니다. 여

tripeditor.tistory.com

 

방콕 4월 날씨 기후 

 


3월도 더운데, 사월은 더 덥습니다.  대신 그 유명한 송크란 축제가 있어 세계여행자들의 발길을 유혹합니다. 방콕은 1년 내내 거의 여름 기간이기 때문에  일 년 전체를  사계절이 아닌, 건기와 우기로 나 구고 있습니다. 방콕 우기는 5월부터 10월까지 통상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나머지 달은 건기로 봅니다.  다음에 나오는 강수일과 강수량 자료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일교차가 커서, 저녁에는 낮보다 선선합니다. 이건 아래 4월 기후 데이터에 있는 일별 최고, 최저 기온의 차, 즉 일교차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낮의 기온이 높아도 일교차가 크면, 저는 저녁에는 덜 덥겠구나 하며 만족합니다. 일교차가 10도 차가 되는 날이 많습니다. 저녁에는 선선하게 늦껴지기도 합니다. 기후 정보의 일별 기상에 집중하지 마시고, 이달의 기후를 대략적으로 이해하는 자료로 보시기 바랍니다. 좀더 명확한 기상 예측은 출발 칠 일 전에 살펴 보는 걸 권합니다. 

 

 

방콕 최대 쇼핑 성지 주말 재래 시장 짝투짝 시장, 또 가고 싶네요 

 

 

방콕 4월 날씨 기온, 기후

 

 

 

방콕 매월 기후 

방콕의 날씨 와 기후를 쉽게 설명한 3분 영상입니다. 유명한 곳의 모습과 함께 설명되어, 만약 처음 방문하신다면 이곳의 분위기를 이해하는 데도 도움이 되어 공유합니다. 여행을 위해서는 부분적으로 파악하는 것보다, 전체 기후의 틀에서 보시는 것이 여행 준비와 현지 일정을 소화할 때, 예상치 못한 기상 변화에 대응하기기 수월합니다. 

 

 

방콕 날씨, 기후 

 

방콕 4월 여행옷차림

 

방콕 4월 여행 옷차림 설명에 있어 송크란축제에 대해 간단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2019년 4월 13일~15일 이틀 동안 미친 듯이 서로 물을 뿌리는 날입니다. 이 행위의 의미는 물로 악귀를 씻어 내버린다는 의미입니다. 전에 아는 엔지니어가 모르고 출장 갔다가, 노트북 다 젖을 뻣 해서, 죽는 줄  알았다고 합니다. ^^   이 달의 여행 옷차림은 아주 단순합니다.  한국의 한 여름이라고 생각하고 최대한 시원하게 방콕 4월 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곳에는 바다 관련 투어가 없기 때문에, 바다 비치가 있는 곳에 놀러 가는 거보다, 짐이 가볍습니다. 걸어 다니는 경우가 많으니, 안전한 여행을 위해, 가벼운 활동화가 좋은 거 같고요. 아니라면, 끈이 달린 슬리퍼를 권해요. 아래 영상, 사진 자료를 참고해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각 년도별, 4월 여행옷차림, 타이트한 옷보다, 느슨한 타입이 더위에는 좋습니다. 그리고 안전을 위해, 끈이 달린 여름용 샌들을 권합니다. 

 

방콕-4월-여행옷차림

 

방콕 4월  건기 강우량 

 

방콕 여행하시는 분들 중에, 저에게 가장 많이 문의하시는 것이 언제 가면 좋냐는 겁니다. 보통 건기를 여행 적기로 보는데, 저는 약한 우기 기간이 좋습니다. 비가 가끔 씩 내려주면, 아침, 저녁이 시원하고, 덜 답답하며, 공기도 맑습니다. 동남아의 비는 대부분 맑고 깨끗하기 때문에, 유럽, 일본, 중동 여행자들은 웬만한 비는 그냥 신경 쓰지 않고 맞고 다니기도 합니다. 산업화로 자연을 잘 보호하지 않아, 산성비가 내리는 국가의 여행자들은 소량의 비에도 얼른 우산을 쓰는 경우가 많은 거 같습니다.  월별 강우량, 강우일 자료입니다. 매년 똑같지 않지만, 대략적으로 이러하다고 보고, 짐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9월 10월 사이의 여행을 피하는 경우가 강합니다. 

 

방콕 유명 명소 약 17곳을 편하고 저렴하게 방문하는 가성비 갑 시티투어 버스 정보(가격, 예약 등) 

 

방콕-강우량

 

방콕 송크란 정보 

전에는 저는, 4월의 기온이 가장 높으니, 물뿌리고 좀 시원하게 보내는 단순하게 이해를 했는 데, 제대로 이해하고 여행을 가시면 현지 분들과 교류하기도 좋고, 축제 기간의 의미를 알고 즐기는 게 충실한 여행에 더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원래 불교 축제로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열리며, 태국 불교의 새해 행사에서 시작했으며, 과거의 불행을 씻고 행복하 미래를 기원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태국 전역에서 시민과 여행자들은 물총과 물을 가득 담은 양동이, 혹은 트럭에 큰 대야를 싣고 다니면서 물을 뿌리기도 합니다. 방콕의 경우 카오산 로드에서 다양한 행사와 공연이 열려, 현지 시민과 세계에서 온, 방문객들로 들썩거립니다. 방콕에서 가장 큰 송크란 축제는 카오산 로드에서 열립니다. 저는 오후, 저녁 두 번 참여 했는데, 관련 영상 공유합니다. 미리 보시고 가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방콕 송크란 상세 정보, 위치, 시간, 주의점 등

 

 

방콕 송크란 축제, 낮에 가세요, 밤은 사람이 너무 많음

 

 

치앙마이 송크란 축제입니다. 비교해서 보시면 이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4월 치앙마이 날씨, 송크란 축제

가이드의여행 - 여행! 천천히 걷는 것 | 4월 치앙마이 날씨, 송크란 축제

tv.naver.com

 

 

방콕 4월 항공권 가격 

 

4월 항공권 가격 정보인데요, 출처는 전 세계 사람들이 애용하는  sky scanner입니다. 좀 이상한게, 가는 날보다, 오는 날의 항공권 가격이 더 높네요.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특이점은 4월 13일 송크란이 시작하는 전날 12일 출말 하는 가격이 좀 높네요. 그리고 축체 후, 돌아오는 근처의 날들도 높은 편입니다. 4월 여행자들은 이 부분을 유념하시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태국, 싱가폴 등 동남아 국가 유심, 이심 할인 사이트 정보(10~15%), esim 사용법 

 

 

방콕 4월 항공권 가격

 

 

방콕 돈므항 국제 공항 상세 정보 (시내 교통, 유심 판매 등)

 

 

방콕 호텔 가격 참조 

 

최근 방콕 시내 호텔, 숙소 가격입니다. 보통 여행자들이 여행의 편의를 위해 주로 묶는 시내 중심입니다. 전철과 교통이 편해, 기간 단축을 할 수 있어,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외곽보다 시내 중심을 선호합니다. 단점은 좀 시끄러울수 있고, 주변의 건물과 차량에서 쏳아내는 매연, 에어컨 열기로 낮에는 더 덥고, 저녁도 상대적으로 조용한 외곽보다 더 덥습니다. 

 

방콕-호텔-가격

 

방콕 4월 날씨 기후, 여행에 도움이 되는 자료와 방콕 송크란 정보 정리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