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여행, 입국, 비자 정보

8월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 방법, 주의 사항, 모바일 앱 신청 가능

by 랑카위 여행 2021. 8. 1.
반응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 방법, 연령 범위, 접수 시간,  주의 사항, 그리고 모바일 앱 활용하여 더 간편하게 신청하는 방법도 정리 했습니다. 아스트로제네카 부작용에 대한 의학적 정보도 참고하세요.

 

제 5차 총 34조 재난 지원금 신청 대상, 방법, 시기, 최신 정보 

 

8월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대상 

코로나백신-접종에약-8월
코로나백신-접종에약-8월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 현황;

국민건강보험공단, 건보 사평 가원, 방역청 그리고 각 지역의 Call center 등에 사천 명 이상의 인원들이 상담을 하도록 배치되어 예약에 답하고, 접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보도 자료에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갑자기 문의가 넘치면 통화량의 폭증으로 지연될 수 있으니, 온라인을 통한 접수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전화를 통한 신청 방법은 2가지인데, 보통 오전 9시에서 저녁 6시까지 이지만, 온라인은 예약 신청 접수 시간의 제한이 없습니다. 5월 6일 백신 접종 예약 첫날 24만 명이 넘는 대상자가 예약을 완료했다고 합니다. 예사하고 있는 213만 7,000명 인원 중에, 11.5%가 넘는 24만 6,000명이 예약을 완료했다고 합니다. 50% 이상이 온라인으로, 나머지가 콜센터 등 기타 방법으로 했다고 하네요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 방법 정리

방역청 홈페이지에 가시면, 아래에 같이 총 3가지 방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_ 컴퓨터나, 모바일 앱을 이용한 On line,

2_ 콜센터 연락해서 접수
3, 가까운 의료 기관 직접 연락해서 
등입니다. 자기에게 편한 것을 선택 클릭해서 하면 되겠습니다. 먼저 아래 차례 데로, 온라인, Call Center 순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백신-접종-예약-방법
코로나-백신-접종-예약-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온라인 방법

시간이 짧게 걸리면서, 개인적으로 봤을 때 제일 편한 방법 갔습니다. 기본 개인 정보만(전화번호, 생년 월일)만 집어넣으면 금방 예약이 가능합니다. 첫 번째 위의 "코로나 19 예방 접종 온라인 예약 방법"을 클리 하시면, 본인 예약과 대리 예약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대상이 노인분들이라 가족이 대신 신청할 수 있도록 나누어 놨습니다. 신청에서 큰 차이는 없고, 둘 다, 매우 간단하고 한 3-5분 정도의 시간이면 예약을 마칠 수 있습니다. 먼저 본인을 눌러보겠습니다. 

예약 조회와 취소: 위에 보시면, 조회, 취소가 있습니다. 예약을 완료하면, 장소와 날짜에 대한 정보가 오는데, 나중에
아래 사진의 빨간색 박스 안에 있는 부분을 클릭해서 취소를 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 접종 본인 예약과 대리 예약

보시는 봐와 같이 빈 공간에 이 부분만 기입하시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 번화  기입하고, 본인 인증하시고 본인 명의의 폰으로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국민 비서 알림에서, 통지를 받을 것을 정하고, 아래 오렌지 색을 눌러 집에서 가까운 곳의 의료 기관과 날짜를 선택 하시고, 파란 색의 예약 단추를 클릭하시면, 나중에, 조금 있다가, 확정 메지지가 국민비서 서비스를 통해 전달됩니다. 

코로나-백신-접종-예약-취소
코로나-백신-접종-예약-취소

대리 신청 시

위에서 말씀 드리 사진에서, 본인이 아닌, 대리 예약을(가족) 누르시면, 아래의 페이지가 노출됩니다. 위의 본인 예약과 차이는 아래 노란색 부분입니다. 먼저 가족분 부모님 개인 자료 대신, 본인으로 입력하고 본인 증명을 하고, 아래 노란색에 부모님의 개인 정보를 기입하고, 확인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순서는 위의 본인 신청과 동일합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제가 3가지 방법을 살펴보면서, 국민들이 연령대에 상관없이 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많은 배려와 준비를 한 게 느껴졌습니다. 

코로나-백신-대리-예약
코로나-백신-대리-예약

. 콜센터를 이용한 백신 코로나 접종 예약 신청

콜센터를 이용한 신청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위에서 알려 드신, 3가지 방법 중에 "코로나 19 예방접종 콜센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지역이 나오고, 본인이 사는 시, 도, 구를 골라, 연락을 취해, 위에서 하던 방식 데로, 간단한 개인 정보로 본인 확인 정보를 제공하고 예약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본인 말고, 가족이 가능한지는 안 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이것도 가족분이 옆에서 예약 신청을 해 주실 수 있을 거 같네요.

코로나-백신-접종-콜센터-예약
코로나-백신-접종-콜센터-예약

병원에 연락해서 하기

마지막으로 소개된 "사업 참여 의료기관 찾기"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노출됩니다. 그리고 처음 노란색 부분에 거주하는 곳, 혹은 자기에게 편한 장소를 입력하시고 옆에 있는 "의료기관 찾기"를 클릭하면. 파란색 박스처럼, 접종 서비스를 하는 의료 기관이 나옵니다. 그중에 선택을 하면, 빨간 박스처럼, 그 의료 기관의 연락처와 신청이 가능한 시간 대가 나옵니다. 지금 곰곰이 생각해 보니, 이 게, 제일 쉽지 않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어쨌든 3가지 모두 간편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백신 접종 예약 신청 시 유의 점

신청을 하고, 접종을 받으시지 않으면, 다시 신청하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데이터 전산상으로, 접종을 받지 않았다는 사실이 확인되어야, 다시 접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야 하실 때, 일자, 시간, 장소를 미리 잘 생각하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부작용 국가 배상 금액, 신청 방법 쉽게 이해하기

코로나 백신 백신 접종 모바일 어플로 하는 방법

위에는 컴퓨터로 하는 방법인데요, 모바일 앱을 깔아서, 하셔도 됩니다. 방법과 프로세스는 거의 같습니다. 먼저
앱 스토어에서, 코로나 백신 예약 이런 거 치지 마시고 "질병관리청" 치시며, 아래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질병관리청-코로나-백신-예약-앱
질병관리청-코로나-백신-예약-앱

위의 앱에서 시작 부분에서 "질병관리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가기하시고, 예방접종 사전예약, 아래 부분을 찾으시고
클릭하시면

코로나-백신-예약-앱
코로나-백신-예약-앱

컴퓨터랑 동일한 양식의 신청 폼들이 나옵니다. 모바일이랑, 컴퓨터랑 기본적으로 같으니, 편하신 걸 골라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코로나-백신-접종-모바일-신청
코로나-백신-접종-모바일-신청

아스트로제네카 백신 부작용 

백신 부작용에 대해서 기사를 보면, 전문가가 아니라, 비 전문가인 기자들이 쓴 것이 많습니다. 전문의가 아스트로제네카 백신에 대해 공식적으로 발표한 자료가 있어 공유 합니다. 출처 사이트는 청년 의사 입니다. 관련 상세 내용은 링크를 클릭 하시면 되겠습니다.  -나상훈 교수는(서울대학교 순환내기내과)  교수 세미나 발표 내용을 근거로-

 백신 혈전증 관련: 

나 교수는 우선 명확한 용어 사용이 필요하다고 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연관성이 인정된 혈전증은 ‘혈소판감소증이 동반된 특이부위 혈전증’(희귀 혈전증)으로 발생 빈도도 매우 드물다. 하지만 가장 광범위한 의미인 ‘혈전’이 주로 사용되면서 발생 빈도가 매우 높은 부작용으로 인식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유럽 의약품청(EMA)은 지난 3월 18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전반적인 혈전 증가와는 관련이 없다”고 일축한 바 있다. 혈전 중에서 뇌졸중, 심근경색증 등을 일으키는 동맥혈전증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연관성이 없다고 초기부터 제외했다.

 

* 코로나 백신 예약 신청 질병관리청 사이트

위험성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후 희귀 혈전증으로 사망할 위험보다 백신을 맞지 않고 코로나19에 감염돼 사망할 위험이 4~10배 더 높다고 강조했다. 백신 접종 후 희귀 혈전증으로 사망할 확률은 0.00001%인 반면 백신을 맞지 않고 코로나19에 감염돼 사망할 확률은 0.00004~0.00010%다. 라고 나상훈 교수는 설명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