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여행

말레이시아 입국 절차 완화, 필요 서류, 비자, 항공권 가격, 유심 정보

by langkawi 2022. 8. 10.
반응형

말레이시아 입국 절차가 8월 1일부터 전면적으로 많은 부분들이 폐지되었습니다. 비자 관련 정보와 최근 주요 도시 항공권 가격이 어떤지도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여행에 필요한 유심 구매 팁도 공유합니다. 

 

 

말레이시아 입국 절차, 비자 정보 변경전

2022년부터, 평균 2달마다, 입국 정책 개선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이번에는 5월 1일 이후 3개월 만입니다.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들이 해외 여행객을 받아들여, 코로나로 인해 피폐된 경제에 활력을 주고자, 방역 조건을 낮추고 있음을 볼 때, 약간 늦은 감도 있습니다. 해외 방문 조건은 기존의 정책에서 조금씩 바뀌는 방향으로 이뤄집니다. 바뀐 내용만 보면, 여행을 구체적으로 준비하는데, 좀 불안합니다. 먼저 기존 5월 1일 발표 내용에서 어떤 부분이 바뀌었는지 알면, 명확하고, 정확하게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때 중요 중요 개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말레이시아 비자는 여전히 도착 비자 여행 90일이 주어집니다. 

 

해외 복귀 인천 공항 코로나 검사 조건 강화 정보, 정리, 검사 서류 적합 조건 등

 

- 1 백신 접종자에 대해서, 격리 해제 2, 입국 후, 추가 검사 불필요 3) 입국 전 PCR 검사 증명서 4) 여행자 보험 폐지 등입니다. 

 

말레이시아 여행 정보

 

필요 서류, 변경 내용 정리

대사관에서 공지한 내용입니다. 중요한 내용을 추려보면,

첫째 입국할 때, 애를 먹였던, Mysejahtera 앱 등록을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오류가 많아, 적지 않은 분들이 애를 먹었습니다. 하지만, 공공장소에 스캔을 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제 개인 경함상, 한국처럼, 실 생활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유명무실!

둘째: 입국 전 코로나 검사 요구 사항이 폐지되었습니다. 그리고, 격리 면제도, 백신 접중을 하지 않아도 적용됩니다. 

셋째: 필요 서류는 영문으로 된, 백신 접종 증명서를 지참하고 있어야 합니다. 과거에는 앱에다 업로드했었습니다. 

비자는 90일 여행 도착 비자 제공

 

말레이시아 입국 절차

 

말레이시아 항공권 가격 현황

주로 방문하는 쿠알라룸푸르, 코타키나발루 그리고 유명 휴양지 랑카위 항공권 가격 정보입니다. 이번 달 8월에 체크한 내용입니다. 드디어 가격이 저렴한 에어아시아가 운항을 시작했습니다. 먼저 코타키나발루 항공료입니다. 오늘 체크해 보니, 일요일이 제일 저렴한 거 같습니다. 월요일은 진에어가 운항을 하지 않습니다. 항공권 가격은 시간이 시 나면서, 환율처럼 변동을 합니다.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항공료가 예상보다 비싸게 나오면, 다른 날들과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항이 1,2,3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미리 알고 가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말레이시아 여행자들이 좋아하는 쇼필 리스트 17(유럽, 중동, 화교권)

 

면세점이 없는 코타키나발루 공항

 

말레이시아 항공권 가격

 

쿠알라룸푸르 항공권 가격

제가 3달 전에, 말레이시아 들어올 때 약 40만 원 편도 가격인데, 이제 에어 아시아가 들어 오면서 가격이 매우 저렴해 졌습니다. 하지만 저가 항공답게 출발 시간이 매우 이른 시간입니다. 아직 매일 운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평일에는 사람이 특히 적어 없는거 같은데, 여러 날을 검색하셔서 가격을 알아보실 것을 권하며, 아래는 오늘 참조 가격으로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규모가 매우 큰 쿠알라룸푸르 공항

 

 

쿠알라룸푸르 항공권 가격

 

말레이시아 휴양지 랑카위 항공료 절약하는 방법

 

저는 인천공항에서 랑카위 표를 샀는데, 편도가 약 40만원 나왔었습니다. 비행기 표 값을 아끼시려면, 한 번에 하시지 마시고, 쿠알라룸푸르 표 그리고 쿠알라룸푸르에서 랑카위 표를 따로 구매하시기를 권합니다. 다만 주의하실 부분은 도착과 출발하는 비행장이 같은 비행장에 있는지, 아니면, 빠져 나와 다른 비행장을 가야 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처럼, 김포, 인천이 있듯이, 여기도 2군데입니다. 같은 비행장 터미널이라고 해도, 비행기 도착하고, 수속받는데, 상황에 따라 1시간 이상 걸릴 수도 있습니다.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은 국내선과 연결되어 있어, 인천공항보다 더 크고, 복잡합니다. 아래는 이곳의 영상입니다. 미리 구조를 알고 가시면 급할 때 도움이 되실 겁니다. 쿠알라룸푸르에서 랑카위는 편도 약 3-4만 원 정도입니다. 

 

2018년 리모델링한 랑카위 공항

 

 

랑카위 항공류 정보

 

말레이시아 유심 구입 정보

한국은 3개의 통신사가 있지만, 이곳은 4곳의 통신사가 있습니다. 그리고 알뜰 유심처럼, 또 파는 회사도 있습니다. 기지국이 적어 잘 안 잡힐수록, 가격이 저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 공항에서 사는 거보다, 한국에서 구매하는 게 더 저렴하고 편합니다. 특히, 현지에서 유심 구입하고, 문제가 생기면 대처가 안되나, 한국에서 구입하면, 메신저로 빠르게 답변을 해줍니다. 그리고 국제 통화 라든지 혜택도 줍니다. 무엇보다도, 만석으로 내릴 때, 심카드 사기 위해 줄 서고, 설명 듣고, 까서 끼워 넣고 하다 보면 시간도 많이 지나고, 사람들이 한꺼번에, 그랩을 잡기 때문에, 가격도 오르고, 잘 매칭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해외여행 갈 때, 한국에서 미리 구매합니다. 가격이 왜 더 쌀까, 이해가 처음에는 되지 않았는데, 한국 업체가 대량으로 구매하고, 인터넷으로 판매해 관리 비용에서 크게 이익을 보는 거 같습니다. 제가 사용했던 업체 사이트입니다. 최근 후기도 많으니 보시고 참조하세요. 

 

말레이시아 유심 가격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