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여행

말레이시아 유명 휴양지 랑카위 물가, 호텔, 음식, 환전, 여행 정보

by langkawi 2022. 6. 24.
반응형

말레이시아 유명 휴양지로 유럽, 중동, 인도 및 화교 국가에 유명한 힐링 코스입니다. 한국은 필리핀, 베트남, 태국 등 대형 여행사들이 기획하는 곳에 집중되어 있는 거 같습니다. "치명적인 유혹"이라는 별명이 있는 랑카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랑카위 날씨, 월별 기후, 여행 옷차림 정리

 

랑카위 제트 스키 투어

 

언제나 맑은 하늘과 공기

말레이시아 휴양지 랑카위

 

대표 말레이시아 휴양지 랑카위 물가

말레이시아 여러 지역 중에 관광과 여행을 위해 면세를 적용시켜주는 곳이 있습니다. 재정 자립을 위해 정부에서 정책 혜택을 주는 것인데요. 2곳이 있습니다. 동쪽에 라부안이라는 작은 섬과 랑카위입니다. 면세가 적용되어 다른 관광지, 휴양지에 비해 물가가 저렴한 편입니다. 여행자들이 주로 몰려들어 여행자의 거리라고 불리는 번화가의 가격이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이곳 번화가 판타이 체낭의 영상입니다. 먼저 보시고 다음 내용을 보시면 이해에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번화가 판타이 체낭

 

아래는 일반 서민, 장기 여행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식당의 가격표입니다. 곱하기 300정도를 하면 얼추 한화로 계산됩니다.

 

말레이시아 대표 음식 80종 정리(인도, 중국, 말레이)

 

말레이시아 휴양지 식당
서민 가게

가격표를 보시면 숫자에 삼백을 곱하시면, 한국돈이 어느 정도 산출됩니다. 서민용 식당으로 이 번화가 거리에서 살짝 외곡에 포진해 있습니다. 중심부는 집세가 높기 때문에, 이런 가격이 불가능합니다. 

 

랑카위 음식 가격
음식 가격표

 

랍스터 가격

 

동남아 여행하면, 보통 랍스터를 떠올리시는데요, 저희도 한국 한우를 제대로 먹으려면, 특별한 곳을 가야 하듯이, 이러한 음식을 파는 곳은 보통 여행객들이 많이 모이는 번화가에 있습니다. 해산물 중에 아마, 랍스터가 가장 비싼 거 같습니다. 아래는 이곳의 여러 해산물 식당 중 한 곳입니다. 화교, 말레이, 인도 분들이 경영하는 해산물 식당이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해산물 식당
해산물 가게

메뉴 맨 위에 호주산 랍스타가 있는데, 백 그램에 약 16000 원합니다. 보통 1Kg짜리는 먹어야 하는 거 같습니다. 

 

숙소 특징

말레이시아 휴양지 랑카위 번화가 판타이 체낭에는 다양한 숙소들이 있습니다 5성부터 모텔, 약간 외곽에는 게스트 하우스 같은 형태도 있습니다. 판타이 체낭에 가장 유명한 5성급 호텔은 펠랑기 (Pelangi) 무지개라는 뜻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이곳의 해변을 끼고 있어 좋은 환경, 분위기, 그리고 번화가와 가까이 있어, 교통적으로 편리해 많은 분들이 찾습니다. 4성, 3성, 2성까지 다양한 가격과 형태의 숙소가 있습니다. 구글이나, 북킹 닷컴으로 랑카위 리조트, 호텔을 치시고 후기를 보시고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성수기에는 방을 찾을 수가 없으니, 비수기 4월, 5월, 6월 10월 11월 말고는 미리 한 달 전에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휴양지 리조트 펠랑기
랑카위 유명 5성급 호텔 펠랑기

 

 

랑카위 펠랑기 5성급 리조트 호텔

 

1박에 5만원 이하의 모텔도 있습니다. 예산을 고려해서 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음식 특징

 

말레이시아 휴양지 여행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문화의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겁니다. 동남아 국가 중에서, 다 민족으로 이뤄진 국가를 찾아보기 힘듭니다. 이나라는 말레이, 화교, 인도 인종이 나라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매우 특이한 경우로, 과거 영국 식민지 경영의 결과로, 영국이 떠나간 뒤, 말레이 민족은 쫓아내지 않고 받아줍니다. 받아 준 것인지, 어쩔 수 없어서 그런 건지 깊은 내막은 잘 모르겠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위대한 음식 역사를 가지고 있는 중동, 동남아, 인도, 중국의 음식 문화를 이곳 한 곳에서 제대로 다 즐길 수 있습니다. 한 나라 여행을 통해 3 나라의 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거죠, 그것도 제대로 된, 참, 여기에다 태국이 근처에 있어, 태국분들도 식당을 열고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고, 가격도 그리 비싼 편은 아니라고 봅니다. 가게 레벨에 따라 틀리지만 한국의 약 2/3 이하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인도 식당

 

말레이시아 랑카위 한식당
번화가 차로 5분 거리 쯤에 한국인 식당 하루

환전 방법

동남아 휴양지 번화가에 반드시 있는게 환전소입니다. 보통 최소 2-3개 이상은 있습니다. 그리고 웬만하면 붙어 있습니다. 그래야 많은 사람들이 모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거의 3년 동안 5개 이상 되던 환전 서가 제가 알기로는 3개 정도 있습니다. 소개 영상에 있는 환전소, 아니면 아래 환전소의 환율이 좋은 거 같습니다. 한 군데의 환전소가 매일 좋기는 힘든 거 같습니다. 이런 소규모 섬에서는 말이요. 메이 뱅크라고 판타이 체낭 중간 중심도 환전소가 있는데, 편한 대신, 환율이 좀 세서 소개를 하지 않습니다. 쇼핑하시다가 금방 찾으실 겁니다. 제일 좋은 건 3군데 이상 비교하는 거입니다. 

 

랑카위 환전소
공항에서 환전하면 흑우

 

여행 정보 팁

 

이곳은 3상을 씁니다. 3개짜리 돼지코가 있는 콘센트를 준비하는게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이곳은 무슬림 국가입니다. 어느 정도 오픈되어 있지만, 돼지고기, 알코올에 대한 예의를 지켜주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치안은 안전합니다. 브루나이, 싱가포르 다음으로 부유국으로, 범죄율은 한국보다 낮습니다. 휴양지이고, 유럽, 중동 분들이 많이 오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팁 문화가 있습니다. 간단한 팁은 약 5링깃 한화 약 1500원 정도면 되는 거 같습니다. 말레이시아 휴양지 랑카위 번화가 펜 타이 체낭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