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날씨/오키나와 날씨

오키나와 1월 날씨 여행 복장, 강수량, 숙박, 유심 가격 정보

by langkawi 2022. 11. 6.
반응형

오키나와 1월 날씨 기온은 1년 중에 가장 낮은 달에 속합니다. 그렇다고 아주 춥지도 않고, 덥지도 않습니다. 이 달은 한국, 중국 방학 기간인 성수기입니다. 호텔, 항공료가 상승합니다. 그에 대한 정보도 보겠습니다. 

 

 

오키나와 2월 날씨, 옷차림, 태풍, 기온 등 및 전체 기후

오키나와 2 월 날씨 및 1년 기후 오키나와 2월 날씨는 꽤나 쌀쌀한 날씨가 이어집니다. 가랑비 오는 날도 많고 북풍으로 체감온도가 낮습니다. 1월중순부터 개화하기 시작한 진홍빛깔의 벚꽃이

tripeditor.tistory.com

 

오키나와 1월 날씨 기후,기온

 

약 20년 넘게 기록되어온 오키나와 1월 날씨의 기상을 정리한 평균 자료입니다. 매년 기후와 기상은 다릅니다. 기상 전문가가 아닌 사람의 주관적인 기억과 경험, 그것도 몇 번, 혹은 몇 년 지낸 사람들의 설명보다는 저는 아래의 기온 자료와 강수량, 습도, 그리고 옷차림을 보고, 기후를 이해하고 여행 준비를 합니다. 10년 넘게 문제가 된 적이 없네요. 아침, 저녁은 약간 쌀쌀한 느낌이 듭니다. 여름옷차림이 아니라, 가을 옷차림으로 해야 합니다. 아래 여행 옷차림 자료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반응형

 

 

 

오키나와1월날씨기후

 

 

오키나와 날씨, 기후 특징

평균 년간 기온이 20도를 넘는 아열대 기후의 따뜻한 오키나와는, 주위가 바다로 에워싸여 있습니다. 여름의 최고 기온도 30도를 넘는 일이 많지 않고, 바람이 자주 불어, 그늘로 가면 여름에도 시원하기도 합니다. 수영을 할 수 있는 기간은 보통 오월에서 ~시월까지로 보고 있습니다. 물론 추운 1,2월은 얇은 카디건이나, 점포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맑고 깨끗한 바다, 물, 공기 등 아름다운 자연을 자랑하는 이곳이지만, 장마와 태풍 기간이 있어 오키나와 여행 일정을 위해 이 부분을 염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월별 기후를 정리한 영상을 통해, 이곳의 기후 특징을 이해하면, 안전한 여행에 도움이 됩니다. 

 

 

 

오키나와 여행 복장 참고

 

가을 옷차림이라고 생각하시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약간 두껍게 입으시면, 열이 많으신 분은 한낮에 좀 더우 실수도 있습니다. 서울의 가을 중순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거 같네요. 아래 오키나와 1월 여행객의 사진과 풍경 영상이 있습니다. 이걸 보시고 참고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을 겁니다. 

 

 

 

1월 여행객, 시민 모습 , 옷차림 참고

 

오키나와여행복장1월

 

오키나와 1월 날씨와 월 습도 평균 

 

월평균 습도는 약 68~82% 정도입니다. 기온이 높은 달은 강수량도 높고 습도도 높습니다. 하지만 추운 기간도 평균 습도가 65% 정도 이기 때문에 기온에 비해 체감하는 온도는 더 높습니다. 특히 1,2월 날씨에 비해 더 춥게 느껴지는 이유는 습도 때문입니다. 습도가 높으면 온도에 비해 더 덥거나 덥 춥게 느껴집니다. 중국 상해도 겨울에는 온도에 비해 더 싸늘한데, 습도가 겨울에 한국에 비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이걸 습 냉이라고 합니다. 오키나와 1월 날씨 평균 습도는 약 70% 미만입니다. 한국과 비슷한 성향으로 여름 기간에는 올라가고 그 기간이 지나가면, 기온과 함께 내려갑니다. 

 
오키나와습도

 

오키나와 1월 강수량

먼저 서울의 장마기간 평균 강수량이 약 400mm 미만입니다. 물론 년마다 틀립니다. 보통 이 정도 평균입니다. 이걸 상기하시고 아래의 데이터를 보시면, 이 달은 비 걱정을 크게 할 필요가 없는 기간입니다. 특히 일본 하면, 자연재해 예보에 주의해야 하는데, 이달은 태풍에도 자유로운 달입니다. 그건, 아래 태풍 주기 자료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 강수량

 

오키나와 태풍 정보

아래 도표의 맨 위칸이 오키나와 태풍 정보입니다. 이 표는 일본 주요 지역에 태풍이 도착하는 횟수를 평균으로 표시한 겁니다. 오키나와 태풍은 5월에서 늘지 10월까지 오는 줄 알았는데, 11,12월도 태풍이 올 수 있네요. 11,12월 태풍은 매우 드문 경우인 거 같습니다.  하지만 출발 전에 오키나와 태풍 정보를 한 번 더 체크 하시기 바랍니다. 약 10년 정도의 기록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매년 정확하게 맞는 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참고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키나와태풍정보

 

오키나와 1월 날씨 자외선 지수

여행 지역의 태양 세기를 나타내고 이해하는 지수로, 자외선 지수를 봅니다. 동남아의 경우 평균 7 정도를 나타내며, 서울의 경우도 여름에는 그렇습니다. 그리고 한낮에는 9-11 정도를 나타냅니다.  Ultra violet,  간단히 UV index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강수량, 기온 이 정도를 확인했는데 자외선에 대한 주의도 여행에 많이 기울이시는 거 같습니다. 평균 지수는 보통  0~9까지 평균 가격을 표시합니다.  이 지수의 의미가 궁금해 구글에서 찾아봤습니다. 0은 가장 Safe 한 상태고 7은 30 mintues 지속적으로 태양 광선을 쬐면 얼굴 피부에 빨간 점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입니다. 

오카니와햇빛세기

 

오키나와 숙박 가격

 

11월 6일 확인한, 오키나와 숙박 가격입니다. 11월은 비수기입니다. 성수기인 1월이 되면 가성비 좋은 방부터 금방 없어집니다. 가격이 오른다기보다, 저렴한 방들이 빨리 채워집니다. 일본 숙박의 특징은 돈만큼 좋고, 싸면 반드시 그 이유가 있는 거 같습니다. 아래 숫자에 300원을 곱하면, 1박의 가격입니다. 제가 지금 해외에 나와 있다 보니, 해외 환율이 적용되네요. 

 

 

오키나와 유심 가격 

읿본 유심은 한국에서 해외 유심으로 구입하는 게 가격적으로 더 저렴합니다. 같은 통신사를 쓰기 때문에 품질은 똑같습니다. 왜 더 저렴한가 생각해 봤는데, 한국 업체들이 대량으로 구입하고, 인터넷으로 판매하니, 비싼 공항 임대료 내고 판매하는 현지 유심보다 가격이 더 싼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원하는 주소지로 배송해 주거나, 출발 날로 에약해 공항에서 받으면 됩니다. 특히, esim이 나와 더 싸지고, 기존 심 카드를 뺄 필요 없이, 하나의 폰으로 2개의 회선을 가용할 수 있어, 한국에서의 전화, 문자를 하나의 폰으로 볼 수 있어 좋고, 개통도 너무 쉽습니다. 전화기로 QR 코드를 읽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앱도 깔 필요 없습니다. 현재 많은 업체들이 비슷한 가격으로 비슷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십 퍼센트 세일 가격입니다. 가격 참고하시고요, 업체들 제품 중에 아주 저렴한 것이 있는데, 그건 꼭 후기를 보고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일본 및 대만, 홍콩, 등 아시아 4개국 유심, esim 10% 할인 사이트 정보, e 심 장단점, 지원하는 한국폰 기종, 
설치방법, 구매 시 주의점 등

 

 

오키나와 1월 날씨, 여행 복장 및 유심, 숙소 가격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여행이 되소서. 싸와디캅!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