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여행

말레이시아 투어 정보, 랑카위 맹그로브 단독 투어, 여행은 양보다 질

by langkawi 2022. 5. 12.
반응형

말레이시아 투어 종류는 크게 호핑, 선셋 크루즈, 정글 트래킹, 다이빙 등이 있습니다. 그중, 맹그로브 코스는 이 나라를 대표하는 투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나라뿐만 아니라, 동남아 해안가에 포진하고 있는 이 나무는 이 지역의 자연을 보호하는 수호신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말레이시아 입국, 무격리, 검사, 보험 면제 정보

 

 말레이시아 투어 종류

동남아 국가들은 비슷한 투어 종류를 가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바다가 있으면, 호핑, 선셋 크루즈, 다이빙 등이 있고, 내륙 지역은 트레킹, 정글, 시티 투어, 박물관 등이 발전한 거 같습니다. 여행 상품 이름은 비슷하지만, 각 지역의 지형, 자연, 문화 특색에 따라 조금씩 변형된 형태라고 생각합니다. 말레이시아는 크게, 문화 유적지로 유명한 말라카, 싸고 맛있는 음식 문화로 유명한 페낭, 한국과 직항으로 새로운 관광지로 발전한 코타키나발루, 유네스코 자연 유적지로 유명한 랑카위에 많은 전 세계 여행객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투어 정보
말레이시아 여행객들

 

말레이시아 투어지

 

말레이시아 대표  맹그로브 투어

 

맹그로브 나무에 대해서 먼저 잘 이해하고 있어야, 이 투어의 가치와 재미를 알 수 있습니다. 이 나무의 가장 큰 신비로움은 바다 펄에서 산다는 겁니다. 바다 펄에서는 풀도 자라지 못하는 걸 보셨을 겁니다. 근데 이 나무는 뿌리를 내리고 삷니다. 공기가 매우 희박하기 때문에 풀조차 살 수 없는 곳에서 이 나무는 자생하고 있으며, 바다 위에서 서식하고 있습니다. 보통 나무의 경우 삼투압 작용으로 수분이 빠지기 때문에 살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열악한 바다 위에서 서식합니다. 더 놀라운 것은 망망한 바다에 어렵게 뿌리를 내리고, 땅을 만들어 낸 다는 것입니다.

 

말레이시아 날씨 기후 특성

 

 

말레이시아 맹그로브 나무
바다에서 시작, 섬을 만드는 나무

 

또한 그 뿌리는 거의 강철 수준으로 강도가 세기 때문에 태풍을 막아내어, 놀라운 방파제 역할을 합니다. 약 십 몇 년 전에 동남아 국가들이 개발을 위해 이 나무를 무자비하기 잘라내어 20만 명이 넘는 쓰나미 피해를 입었습니다. 하지만 맹그로브 숲을 잘 보존한 말레이시아는 이 자연 방파제 덕으로 거의 피해를 입지 않았습니다. 말레이시아는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 이들 주변 국 중에, 이 나무들의 보존이 제일 잘 된 곳입니다. 

맹그로브가 만들어 낸 땅, 그리고 단체 코스 여행객 들

 

랑카위 맹그로브 코스 종류 

일단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저렴한 단체, 그룹 코스와 가족, 혹은 소중한 사람과 단독 보트를 빌려, 해박한 해설사와 함께 여정을 떠나는 단독 코스가 있습니다. 약 2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고, 왔다 갔다, 약 반나절 일정을 잡으시면 될 거 같네요. 저가 단체 투어는 정보가 많습니다. 그냥 배 타고 왔다 갔다 하는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검색하시면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단독 투어에 대한 영어 정보는 많은데, 한글 정보는 별로 없습니다.  아래는 중국, 인도 분들이 많이 하시는 단체 투어입니다. 거의 설명 없이, 그냥 배를 타고 지나가는 정도입니다. 유네스코 지질 공원으로, 동남아 최초의 자연 유산으로 왜 선정되고 보호되고 있는지 신비스럽고, 경외스러운 자연의 사실들을 통해 감동할 기회는 거의 없습니다. 주마간산 식으로 배 타고 코스를 따라가는 정도로, 저가일수록 크게 심합니다. 전형적인 박리다매 여행 상품인 경우가 많습니다. 

말레이시아 여행
단체 투어

말레이시아 랑카위 맹그로브 단독 투어

코스에 대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1) Fish farm 2) Bat cave 3) Eagle feeding 4) crocodile cave 5) Photo zone 등 크게 5가지 코스로 나윕니다.  각 코스마다 재미있고, 자연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는 것들이 많아, 유익한 시간을 갖게 해줍니다. 근데, 그냥 보면 백화점 물건 보듯이 아무런 감흥이 없고, 해박한 해설자의 설명을 함께 들어야 재미있고, 그 안에 있는 신비한 숨은 의미들이 이해되어 감동을 받기도 합니다. 과거 제가 중국 서안에 있는 진시황제  병마용을 갔었는데, 해설사 없이 보니, 더 많은 흥미로운 사실들을 알지 못하고 떠난 게 아직도 후회가 됩니다. 아래는 최근 관련 후기 영상입니다. 보시면, 다른 나라에서 이것 택하실 때도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말레이시아 대표 과일 20종, 과식 부작용 정리

 

 

과거에는 해외 여행을 가는 기회가 적어, 적은 시간에 많은 곳을 피곤해서라도 다니고, 꼭 눈도장 찍는 형식이었다면, 요즘은 힐링으로 여유롭게 양보다 질을 추구하는 방식을 선택하시는 분이 많으신 거 같습니다. 그러한 분들에게  말레이시아 여행 중에는 그룹보다는 퀄리티가 큰 차이가 나는 단독, 개인 코스를 고려해 볼 것을 권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