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여행

말레이시아 한달 살기, 준비물, 공항 정보, 랑카위 여행 과정

by 랑카위 여행 2022. 5. 4.
반응형

말레이시아 한 달 살기 프로젝트를 위해 4월 29일 입국했습니다. 준비한 과정과 공항을 경유해 도착한 과정을 공유해 여행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5월 1일 입국 정책이 완화되어, 동남아 국가 중에, 여행하기 매우 곳이 된 거 같습니다. 

 

 

말레이시아 날씨, 월별 기후, 우기 기간, 여행 옷차림 추천

말레이시아 날씨 특징은 1년 내내 여름 기온을 나타낸다는 것입니다. 연중 고온 다습하지만,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서, 낮에는 덥지만, 저녁에는 의외로 선선할 때도 있습니다. 기상 관련 자료를

tripeditor.tistory.com

말레이시아-랑카위-여행
랑카위 거리

 

말레이시아 한달 살기 준비물

2년 전에 코타키나발루에서 한 달, 태국 코리페(Kolipe)에서 약 15일 정도 보낸 적이 있어 그 경험을 바탕으로 준비를 했습니다. 저는 조용히 자연 속에서 보내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짐은 최대한 검소하게 그리고 사소한 것은 현지에서 구매하는 것으로 했습니다.  

 

신발: 투어와 트래킹을 할 때, 안전이 중요하기 때문에, 트래킹 신발을 넣었습니다

        호핑 투어, 다이빙할 때 유용한 신발을 준비했습니다. 

 

모자: 평소에 쓰는 야구 형식 모자와 투어나 장거리를 할 때 쓰는 챙이 넓은 끈 달린 모자를 준비했습니다. 야구 모자보다, 챙이 넓은 모자가 매우 유용하며, 끈이 있는 게 좋습니다. 투어 중에, 바람 때문에 날아갈 수 있습니다. 

 

전기 콘센트: 3상을 준비하시고, 멀티 콘센트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3상도 하나보다는 2개 정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말레이시아-한달살기-준비물
3상 콘센트와 멀티 커넥터

 

환전 부분: 한국 돈도 환전이 가능하나, 달라를 준비했고요, 공항에서 약 100불만 말레이시아 돈으로 바꿨습니다. 도착까지 돈을 쓴 적이 없었습니다. 

 

말레이시아-한달살기-준비물
기본 짐들

 

국제 운전면허증, 통신료, 의료 보험 정리

1 달 이상 장기적으로 있기 위해, 국제 운전 면허증과, 영문 면허증을 준비했습니다. 운전 면허 시험장에서 두 개 받는데 약 30분도 걸리지 않습니다.(오전 일찍 가서 사람이 없었음). 비용은 약 2만 정도 들었습니다. 

 

통신료, 의료 보험:  1달 이상 해외에 있을 것을 고려, 의료 보험은 공단에 전화 걸러, 정지 신청을 했고, 저는 U+ 를 쓰는데, 정지 신청을 하면, 국내 거래, 본인 인증 등이 다 정지된다고 해서, 8900원 최저가로 요금제를 바꿨습니다. 

 

국제운전면허증-해외여행준비
국제 운전 면허증, 영문 운전 면허증

 

준비, 출발 도착까지의 전 과정을 정리했습니다. 실제 계획이 있으신 분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한달살기 준비, 출발 

 

인천 공항 > 말레이시아 공항 > 랑카위 공항

말레이시아 한 달 살기, 저의 최정 도착지는 랑카위였습니다. 인천 공항에서는 방역 관련 문서를 체크하고, 짐도 많아서 그런지 평소보다 시간이 훨씬 많이 걸렸습니다. 11시 비행기에 9시 조금 넘어서 도착했는데, 타이트하게 탑승했습니다. 출발 3시간 전에 인천 공항에 도착하시기 바랍니다. 

 

5월 1일 pCR 검사, 보험 폐지 말레이시아 입국 대사관 공지 

 

인천 공항-최근 현황
인천 공항

항공편이 아직은 많지 않아 거의 만석이었습니다. 방역을 위해, 공기를 계속 순화시키기 때문에 꽤 춥습니다. 긴팔, 긴 바지를 준비하시기를 바랍니다. 

 

말레이시아항공-개내
기내 모습

말레이시아 공항 입국 심사

방역 때문에 타이트하게 할 줄 알았는데, 방역에 필요한 것은 마이 세자트라 앱에 다 신고가 되었기 때문에, 평소 코로나 이전 때와 똑같이 통과했습니다. 일부러 방역 관련 서류를 다 프린트하고, 핸드폰에 캡처애 놓고 준비를 했는데, 아무 쓸모가 없었습니다. 말레이시아 입국하실 때, 앱으로 등록만 잘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입국자에 비해, 입국 심사하는 인원이 적어 한 시간 이상 걸렸습니다. 

 

말레이시아-입국심사장
입국 심사장

 

말레이시아 공항 분위기

코로나 전과 크게 변한 것은 없었습니다. 다만 코로나 전에 비해 이용객이 적네요, 하지만 몇 달안에 전의 수준으로 돌아갈 거 같습니다. 

 

 

랑카위 가는 길

 

인천공항에서 쿠알라룸푸를 가는 분도 있지만, 페낭을 가는 분도 있습니다. 직항이 없기 때문에,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내려, 국내선으로 갈아타야 합니다.  국내선 입구는 국제선과 함께 3층에 함께 있고 맨 끝에 있습니다.  짐은 한국에서 체크인했고, 랑카위 공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매우 편합니다. 

말레이시아 공항 국내선 출발
국내선 출발

 

 

랑카위 여행 중 만난 사람들

랑카위를 가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최근 라마단이 끝나기 때문에, 휴일을 보내는 자국인도 많았고, 유럽, 중동에서 오는 사람도 적지 않네요.

 

말레이시아 공항 국내선 대기실
대기장

 

약간의 마음만 열면, 지루한 대기 시간을 외국 여행자와 재미있게 보낼 수 있어, 여행이 좋은 거 같습니다. 사우디, 이집트, 그리고 현지 화교 학생들과 서로의 나라에 대한 문화 정보도 교류하면서 짧은 즐거운 시간을 갇히도 했습니다. 

 

동남아 대표 과일 20종 효용과 과실 부작용 정리

 

랑카위 여행
랑카위 여행을 즐기러 온 사우디, 이집트 사람

 

말레이시아 한 달 살기 도착

제가 우선 한 달을 지낼 랑카위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2년 전과 크게 변한 모습은 없습니다. 쿠알라룸푸르와 마찬 가지고 사람이 적어졌지만, 여행객이 좀 보입니다. 

 

화교 친구가 마중을 나와줘, 오랜만에 회포를 풀고 숙소에 들어갔습니다. 다음 편에는 한 달 살기를 위해 생활적으로 필요한 정보 (물가, 음식 등)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한달 살기
랑카위 화교 식당 싸고 맛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