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자카르타 여행, 날씨 정보

발리 입국 절차 강화, 날씨, 우기 강수량, 옷차림, 비자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2. 8. 2.
반응형

발리 입국 절차가 오미크론 변종으로 약간 강화되었습니다. PCR 검사서가 입국 전에 필요 없었는데, 필요 서류가 되었습니다. 여행을 위한 날씨 정보로, 우기, 강수량,  여행 옷차림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발리 입국 절차, 필요 서류, 개정 강화 내용

 

약 2달 쯤에, 코로나 보험 폐지를 완화하였고, 거의 완전 개방으로 가는 듯했으나, 최근 인도네시아 정부에서, 입국 조건을 강화하는 정책을 7월 17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해외여행을 하실 때는, 최대한 최근의 입국 공지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코로나에 관련해서, 갑자기 방문 조건이 바뀌는 경우가 있고, 방역에 관련된 이유로 주로 개정하기 때문에, 유예 기간이 짧은 것도 특징입니다. 8월 2일 한국 정부의 인도네시아 및 최근 여기 입국 공지 내용입니다. 전체 내용을 간단히 정리한 내용으로, 대략적으로 빨리 이해하기에 좋습니다. 중요 내용은 정리하면

 

1) 2차 접종자까지 입국전 PCR 검사, 3차 접종자 면제입니다. 

 

발리 입국 절차

 

 발리 비자, PCR 검사 상세 내용

위의 자료 출처는 외교부입니다. 간단해서, 이해하기는 좋은데, 상세하지 않아, 여행 계획을 잡기에는 좀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제대로 일정을 잡기 위해, 좀 더 상세한 내용은 인도네시아 현지 대한민국 대사관 공지 내용이 매우 상세합니다. 비자 내용도 함께 정리되어 있습니다. 

먼저, 현제 적용되고 있고, 7월 중순부터 적용적인 PCR 검사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래는 변경 전, 변경 후, 내용을 잘 정리한 내용입니다. 이  내용 말고는 크게 바뀐 내용이 없고 기존 절차와 동일합니다. 

 

발리 PCR 검사

 

발리 비자 정보

인도네시아는 올해 일찍히, 개방 정책을 실시했고, 먼저 이곳을 거점으로 서서히 지역을 넓혀 갔습니다. 여기에 입국을 하고, 14일 머문 다음에, 코로나 검사를 해서, 음성이 나오면 전국을 여행할 수 있는 형식이었습니다. 한국과 유럽 여행객에게는 도착 여행 비자 30일 한 달짜리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다만 비용을 받고 있고 있습니다. 첫 도착 비자 수속 비용은 USD$. 36으로, 카드가 안될 수도 있으니, 현금을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한 달 정도 재 연장이 가능합니다. 아래 대사관 내용을 참조하시면, 여행 가시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발리 비자

 

발리 날씨 기온 특징

 

이곳의 날씨 기온 특징은 1년 내내 큰 변화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일교차가 좀 큰 편입니다. 즉 낮에는 더울 수 있지만, 저녁에는 생각보다 꽤 시원한 기후를 자랑합니다. 아래는 2022년 기온 데이터입니다.  주의 하실 부분은 평균 기온이기 때문에, 한낮의 실제 기온은 최소 2-3도 정도 더 높을 것입니다. 최저 기온이 꽤 낮은데요, 비 내리고, 바람 불면, 좀 춥게 느껴 지실 수도 있으니, 긴팔 하나 정도 예비용으로 준비하는 것을 권합니다. 

 

발리 날씨 기온

 

우기 강수량

사진에서 위는 강수일 평균, 즉 매월, 비가 내리는 일수이고, 아래는 강수량입니다. 우기 기간은 보통 11월을 시작 3월까지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년 조금씩 양상이 틀리니, 아래 내용은 절대적인 기준으로 삼지 마시고, 참고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도, 국지적으로 내릴 수 있고, 잠깐 내렸다가, 그쳐도 비로 표시되며, 투어에 그렇게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만, 바람이 불면, 보트가 출발을 하지 않으니, 동남아 여행 때는, 특히 바다에서는 비는 많이 내려도 문제가 없는데, 투어를 정지시키는 것은 바다와 파도의 높이입니다. 비는 일상의 부분으로, 깨끗하기 때문에, 유럽, 해외 여행자들은 크게 개의치 않습니다. 보통, 자연 보존을 잘 못해, 산성비 공포가 있는, 한국, 중국 여행객분들이 민감하게 반응을 하는 편입니다.

 

발리 우기 강수량

 

여행 옷차림 참고

이곳 여행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기온이 거의 여름 기온이기 때문에, 짐이 가볍다는 것입니다. 먼지도 없고, 깨끗해, 실제 준비한 옷 보다, 적게 입는 거 같습니다. 아래 여행자들의 사진을 보고 자기에게 맞는 옷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데로, 일교차가 좀 심한 편이니, 얇은 긴팔 하나 정도는 준비하는 걸 권해요. 

 

발리 여행 옷차림

 

여행을 위한 발리 입국, 날씨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