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자카르타 여행, 날씨 정보

인도네시아 발리 입국, 비자, 격리 면제, 절차, 서류, 코로나 현황 정리

by 랑카위 여행 2022. 3. 15.

인도네시아 발리 입국 도착 비자 발급 및 격리 면제 정책을 3월 7일부터 시행한다고 발리 정부가 발표했습니다. 2월 말쯤 발리부터 여행 개방을 예고했었고, 그 계획을 실천했습니다. 가장 신뢰할 만한, 대한민국 외교부와 현지 한국 대사관의 공지 내용을 기초로 정보 공유합니다.

해외여행 가능한 동남아 무 격리 8개국, 비자, 필요 서류 정보

인도네시아 발리 입국

한국에서 공식적으로 전달된 것은 자카르타 대사관 공지를 통해서 3월 7일입니다.  발리 주지사가 3월 4일 금요일 지역 관광 및 경제 회복 등을 위하여 해외여행객에 대한 격리 면제 및 도착 비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발표고 이민청은 본 내용을 이민청 사무소에 통보합니다. 현재는 유럽인들이 속속히 들어가고 있습니다. 먼저 무 비자라고 불리는 도착 비자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
발리 공항

인도네시아 여행 개방 정책

다른 동남아 국가와 마찬가지로, 먼저 시범 지역과 부분 국가에 개방하고, 경과를 보고 더 확대를 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걸 여행업계에서는 샌드박스라고 합니다. 안전 지역을 만들고 거기서 Pilot 형식을 실험을 하는 겁니다.  이 번, 도착비자 무 격리는 23개 나라에만 적용되었습니다. 한국을 포함, 호주, 미국, 네덜란드, 브루나이, 필리핀, 영국, 이탈리아, 일본, 독일, 캄보디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카타르, 뉴질랜드, 싱가포르, 태국, 터키, 아랍에미리트, 베트남입니다. 이 나라들의 국적 시민은 어느 지역에서 입국을 하던, 똑같은 정책이 적용됩니다.  발리 여행에 필요한, 비자 관련 상세 내용입니다

3월 21일, 4월 1일 해외입국 격리 해제 조건, 절차 정보

인도네시아 발리 2022
발리 2022

발리 도착 비자 상시 내용

1) 소유하고 있는 여권 유효기간 6개월 이상 유지

2) 왕복 항공권 소지
*동남아 국가 중에, 여행 조건이 대분이 이렇지만, 실제로 입국하면, 귀국 티켓은 거의 확인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지금 들어간 사람의 전언에는 발리에서는 왕복 항공권을 확인하지 않는다고 하나, 경험이 별로 없는 인천 공항의 한국인 직원이 문제시 삼아, 표를 안 줄 수 있습니다. 어떤 분은 취소할 수 있는 귀국표를 준비하겠다고 합니다. 문제시되면 도착해서 온라인으로 구매해도 되는데, 이 부분은 각자 알아서 해야겠습니다.

3) 코로나로 인해 발생되는 치료비를 대신할 수 있는 여행자 보험 증표

* 한국에서도 구매해도 되고, 인터넷으로 이 나라 보험회사의 상품을 구매해도 좋습니다. 실제로 문제가 발생하며, 그 지역의 보험으로 하면, 일처리도 빨리되고, 또 한국에서 하는 것 보다 저렴합니다.

4) 입국할 때, 도착비자 수속 비용을 내야합니다, 한화로 약 4만 5천 원(50만 루피) 정도이며, 반드시 달라 현찰로 내야 하니, 100불 현금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Credit card 안된다고 합니다.

5) 호텔 4박 숙박 예약 증명서: 예약 후, 호텔에서 QR 코드를 줌, 그걸 폰이나, 종이로 인쇄하면 됨

인도네시아 발리 선셋
발리 선셋

입국 절차

구비 서류를 준비하고, 공항에 도착하고 나서 체온 체크와 함께 RT-PCR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과거처럼, 대기하는게 아니라, 검사 후, 정부가 정해놓은  교통수단을 통해, 예약한 호텔에 가서 약 1루 정도 대기를 타야 합니다. 다음 날,  음성이면, 발리 지역 내에 한하여 관광이 허용됩니다. 그리고 도착 후, 3~4일 차 다시 PCR 검사가 음성으로 나오면, 다른 지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1회에 한하여, 비자 연장도 가능합니다. 그 내용은 아래에 있습니다.

만약, 양성이면 상태에 따라, 격리 또는 병원 입원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가벼운 상태면, 격리 후 검사를 받고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발리-입국-절차
발리 2022

구비 서류

1 RT-PCR 음성 확인서: 출발일 전 48시간 이내 검사 PCR 음성 결과서. 즉 출발일 이 22일이면, 22일 밤 0시까지가 기준입니다.

2 호텔 4일 예약 증명서:   QR 코드 휴대 의무 (휴대폰 저장, 혹은 프린트)

3 백신 접종 증명서 (영문, WHO 승인한 코로나 백신: 모데나, 화이자, 얀센, 시로 팜, 아스트라제네카 등)

4 코로나 여행자 보험: 최소 커버 USD $25000불 이상

* 한국에서 코로나 여행자 보험을 하는 것도 좋고, Indonesia covid19 insurance 해서 인터넷으로 현지 보험사의 보험을 구입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인터넷으로 하면 더 저렴하고, 현지 보험사의 보험을 구입하며, 그곳에서 만약에 사고가 날 때, 처리나 수속이 더 빠른 경우가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면제 대상:

~ 부모와 함께 온 12세 미만 외국인,  만 12~17세 외국인

~ 의료적으로 접종을 받으면 안되는 상태: 의료 기관의 정식 의견서가 있어야 함

발리 해변 식당
해변 식당

발리 공항 도착 후 절자

체온 측정 > RT-PCR 검사 > 지정 교통을 이용 호텔 1일 대기 >

음성 판정 > 발리 섬에서 자유 활동

양성 판정 > 무증상, 경증 : 호텔에서 격리 , 중증 : 입원

* 6일차 재검에서 음성 시, 다음 날 자유 활동, 만약 양성이면 격리 10일 후 활동 가능

인도네시아 비자

1 발리에서는 30일짜리 도착 비자를 제공 (도착일부터 귀국 날까지 포함

2 격리를 당하는 사람들을 위해, 1회에 한해서 30일 연장을 할 수 있음. 도착 비자 만기 1-2주 전에 신청해야 하며 비용은 이곳 돈으로 백만 루피 약 미화 100불.

3 방역을 위해, 공연, 선교 등, 일반적인 여행 활동이외에는 금지

인도네시아-도착-비자
인도네시아 도착 비자 수속

인도네시아 입국 정보

대한민국 외교부는 매일 전 세계 여행 정보를 신속하게 업데이트해, 국민들의 외국 방문에 혼동이 가지 않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전 세계 퍼져있는 대사관에서 협조해서 작성되는 거 같습니다. 각 나라 정부의 공식적인 공지가 없으면 내용을 넣지 않습니다. 해서 코로나 해외여행을 할 때, 한국 기자들이 무책임하게 쓰는 기사를 보고 일정을 짜면 크게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아래 외교부 혹은 그 나라의 한국 대사관의 공지를 참고하는 게 제일 정확하고 안전합니다. 위에 설명해 드린 내용의 외교부 공지입니다. 오늘 확인한 것입니다.

발리 날씨, 여행 옷차림, 우기, 건기 정보

인도네시아-발리-입국
입국 정보 (외교부)

인도네시아 코로나 현황

지금 이곳의 방역 현황입니다. 오랜만에 이곳 방역 상황을 봤는데, 조금 놀랬습니다. 확진자가 너무 적네요. 한국보다, 박 세게 방역을 하고 있기는 한데, 이 정도 일지는 몰랐습니다. 테스트 숫자가 적을 수 있어, 아래 테스트 숫자를 보니, 하루 20만 정도면 절대적 적은 숫자는 아닙니다. 한국은 최근 50만 건인데, 양성 비율이 약 50%입니다. 즉 100명 검사하면 50명 정도가 나옵니다. 이곳은 약 13%입니다. 한국은 밤 유흥 생활을 많이 하니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는 거 같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확진자 크게 전파시키는 게 교회, 술집, 유흥업소, 클럽입니다. 각 나라의 방역 데이터에 대해, 문제점을 찾으려고 하면, 다 허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참고 자료로 보시기 바랍니다.

인도네시아-코로나-현황
획잔지, 검사 수

* 인도네시아 발리 입국 절차, 비자, 격리 면제 그리고 코로나 현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전쟁의 영향으로 석유 가격이 상승해 항공권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항공권 구입에 신경을 쓰셔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