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발리 여행, 날씨 정보

발리 10월 날씨, 기후 특성, 여행 옷, 유심, 호텔 가격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2. 9. 6.
반응형

10월 날씨 기후 특성은 한국의 한 여름 기온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습도, 기온이 높습니다. 여행 준비에 도움이 되는 건기, 우기 기간, 강수량 및  최근 유심 구매, 호텔 가격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이달은 건기에 속하며, 강수량이 낮습니다. 

 

인도네시아 입국 절차, 비자 정보

 

 

인도네시아 자유여행

 

 

발리 10월 날씨 기상 정보

 

동남아 날씨의 특징은 넓고 깨끗한 바다와 깊은 정글에서 생성하는 공기층으로 날씨 변수가 심합니다. 이상 기온으로 매년, 기후 양상이 점점 많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아래의 자료는 오랫동안 기록된, 빌리의 기상 정보를 분석해서, 예측한 것입니다. 이 자료로 어느 날, 날씨를 정확하게 알 수는 없고, 10월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이, 이 달의 기후가 어떤지 이해하는 정도의 자료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누구도, 앞으로의 날씨를 정확하게 말할 수 없지만, 기후의 경향은 말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한정된 경험보다는, 데이터를 통해 이해하는 것이 더 합리적인 거 같습니다.  여행 짐을 준비하는 데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처음 방문하는 해외여행할 때, 이 자료를 보고, 짐을 준비합니다. 

 

알면 여행에 도움되는 동남아 열대 과일 20종 약 효용, 과식하면 생기는 부작용

 

발리 10월 날씨 정보

 

발기 기후 특징 

여행지의 기후를 한 눈에 파악하기 좋은 자료는 월별 평균 기온 날씨입니다. 물론,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습도, 강수량, 자외선 지수도 보기도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발리 날씨는 기온 변화가 그리 큰 편이 아닙니다. 언제 방문해도 여름 기후라고 생각하시면 무방합니다. 아래 자료는 10년 이상 모아진 데이터의 평균입니다. 매년 똑같다는 보장은 없지만, 초행자가 이곳이 기후를 대략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 영상은 1월 부터 12월까지 월별 기후 정보 영상입니다. 현지 모습과 함께 있어, 처음 방문하시는 분이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발리 기온

 

 

발리 건기, 우기 기간, 강수량

이곳의 월별 강수량 데이터입니다. 아래는 비가 내리는 일수 월 평균입니다. 동남아 여행을 가실 때, 먼저 알아야 하는 게 건기, 우기 기간인데요, 보통 건기, 우기 기간이 다 똑같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국도 겨울이 12월, 1월, 2월, 3월 같은 겨울이지만, 추위가 틀리 듯, 우기 건기도 그렇습니다. 강수량을 통해 이해하면, 좀 더 정확합니다. 발리 우기 기간은 보통 11월부터 3월까지 보고 있습니다. 약 5개월인데, 긴 편입니다. 우기 기간이 2-3개월인 곳도 많습니다. 우기 기간이 길면, 비가 내리는 날이 자주 있고, 강수량이 적어, 여행에 큰 지장은 주지 않습니다. 오히려 뜨거운 태양을 가려줘 투어가 편합니다. 아래 강우일은 실제로 생활 속에서 만나는 날은 반도 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저녁에, 새벽에, 밤에도 많이 내리기 때문에, 내가 투어 하는 동안에 만나는 날은 훨씬 적으니, 이점 유념하시면 되겠습니다. 

 

 

습도 정보

기온이 실제로 어느 정도 더운가를 알기 위한 월 평균 습도입니다. 한국 한 여름 습도가 약 팔십 % 입니다. 하지만 공기가 맑고 바다에서 오는 바다가 시원해, 그늘 진 곳에서, 차가운 주스 먹고 있으면 그리 덥다는 느낌을 받지 못하는 거 같습니다. 한국의 대도시와 비슷하지만, 실제로 느껴지는 불쾌감은 덜합니다. 땀도 덜 차는 거 같습니다. 

 

발리 습도

 

발리 여행 정보, 호텔 가격

이곳의 번화가 지역이 리조트 호텔 가격입니다. 2022년 9월 6일 구글에서 체크한 가격입니다.  보통 해변이 보이는  Sea view가 보이는 리조트의 가격이 좀더 높습니다. 9월이면, 7,8월보다는 비수기입니다. 숙박 가격은 매일, 시즌별로 바뀝니다.  참고 가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행 옷 참고

위의 기후 데이터를 통해, 일반적인 여름 옷을 준비하면 되겠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발리는 섬이기 때문에, 해상 스포츠 투어도 많고, 수영할 곳도 많습니다. 통풍도 잘되면서, 잘 마르는 종류의 옷이 좋습니다. 여성분은 원피스에 수영복을 입고 다니면 매우 편합니다. 아래 여행객의 옷차림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발리 여행 옷

 

인도네시아 유심 가격 

제가 4년 전부터 주로 사용하는 해외 유심입니다. 보통 1-2위 통신 업체의 유심을 팔고, 문제가 생기면, 카톡으로 빠르게 해결해 주고 가격도 현지 공항보다 더 저렴하기 때문에 주로 사용합니다. 한국에서는 제일 많이 파는 회사라고 하는데, 이 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인도네시아는 가시는 분이 베트남, 태국, 일본보다 적어 4개국 유심으로 팝니다. 가격이 약 2달 전 보다 30% 이상 저렴해졌습니다. 받는 방법은 우편으로, 아니면 본인이 출발하는 날을 정해, 공항에서 직접 받아도 됩니다. 자기가 정하시면 됩니다. 구입할 때, 유의점은 다른 업체의 유심과 비교할 때, 가격이 매우 낮은 곳은 낮은 순위의 통신사 제품일 수도 있으니, 후기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도네시아 유심 가격
동남아 유심 가격, 할인 사이트

 

발리 10월 날씨와 여행에 도움되는 정보 정리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