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발리 여행, 날씨 정보

2월 발리 날씨, 월별 기후, 여행 옷준비, 우기 기간, 유심, 호텔 숙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2. 12. 13.
반응형

2월 발리 날씨 기후 

 

2월 발리 날씨, 월별 기후 기온은 1년 내내 거의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여름 기온이나, 우기 기간이라 아침, 저녁 선선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래는 2023년 2월 발리 날씨 기후 정보입니다. 십 년 이상의 기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작된 Forecasting입니다.  일별로 나오는 날씨는 신뢰할 필요가 없습니다. 동남아의 비는 여러 자연 변수로 인해, 예측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표에 있는 최고, 최저 기온은 이 달의 기온이 대체적으로 어떤지 이해하는데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보시면, 일교차가 매우 큽니다. 이건 낮에는 덥지만, 아침, 져녁은 의외로 그리 덥지 않고, 선선하다는 것인데요. 특히, 이 기간이 우기 기간이라, 비가 자주 내려, 발리 전체에 청량감을 불어넣어 줍니다. 여름 기간이다 생각하고,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카르타 날씨, 여행옷차림 월별 기후, 유심 정보

자카르타 날씨 특성을 간단히 이해할려면 1년 내내 여름 기후를 가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행에 필요한 날씨 정보 위주로 데이터와 함께 정리를 했습니다. 어디를 여행가던, 기후 정보를

tripeditor.tistory.com

 

 

발리 월별 기후 

동남아의 기상 변화는 갑작스러운 경우가 있습니다. 해서, 처음 접하는 분들은 좀 당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서, 여행지를 가시면, 내가 머무는 기간 비가 오나 않오나만 보기보다, 최소한 달, 더 나아가 1년의 기후 특성을 알아두면, 기상의 갑작스런 변화에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고, 일정을 재정리해야 하지, 좀 더 기다려야 할지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곳의 1년, 월별 기후를 이곳의 아름다운 풍경과 잘 정리한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월별 옷차림 정보도 있습니다. 

 

 

 

 

 

2월 발리 여행 옷 준비 

 

똑같은 2월의 기후와 날씨는 없습니다. 항상 매년 조금씩 틀립니다. 해서, 옷 준비도, 한번 왔던 사람의 체험보다는 여러 해,  많은 2월의 여행객들이 어떻게 여행 옷 준비를 하고 왔냐를 보고 참고해서 준비하면 됩니다. 아래는 각 년도의 발리 여행객들의 옷차림입니다. 기본적으로 여름 스타일로 하시고, 그 다음 어떤 주제와 투어로 보낼 것이냐에 따라 조금씩 거기에 필요한 것들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예를 들어, 발리 오토바이 여행을 하실 분은 안전에 관한 것이나, 편한 백팩을 준비해야 할 것이고, 바다 투어를 즐길 분은 방수 관련, 에코 정글 투어를 즐길 분은 트래킹에 필요한 추가적인 준비 하시면 되겠습니다. 투어를 참여하시면 거기에 맞는 신발을 신는 게 좋습니다. 샌들 신고 참여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안전에 좋지 않습니다. 가벼운 운동화를 기본적으로 신으시는 게 좋습니다.

 

오토바이 타면서, 발리 2월 여행 영상

 

 

년도별 2월 옷차림 

2월발리옷준비

 

 

2월 발리 우기 기간 

일반적으로 동남아의 우기 기간은 길게는 6개월에서 짧게는 3개월 정도입니다. 보통 우기 기간이 짧으면, 한꺼번에 몰아 내리는 경우가 있는데, 발리 우기 기간은 짧으면서, 강수량이 크게 높지 않은 게 특징입니다.  아래는 발리 월별 강수량 평균과  강우일 즉 비 내리는 일수의 평균입니다. 매년 좀 틀립니다. 하지만 이걸 참조로 하고, 비에 대한 특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기 기간은 11월부터 3월까지로 보고 있습니다. 2월은 우기인데, 약 300mm로 한국의 장마 기간보다 적습니다. 한국은 한 번에 길게 내린다면, 이곳은 짧게 자주 내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해서, 뜨거운 태양을 가려줘 시원해서 좋을 때가 많습니다. 유럽 여행객은 발리의 깨끗한 비를 크게 게의치 않고 즐깁니다. 비 같은 경우도, 밤에도 많이 내리기 때문에, 실제로 비를 만나는 일은 아래 숫자보다 적습니다. 

 

알면 더 맛있는 동남아 과일 대표 20종 효용, 많이 먹으면 생기는 부작용 정보 

 

 

2월발리강수량

 

 발리  유심, esim 가격 정보

발리 도착 공항에서 구입하는 거보다,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는 게 더 저렴합니다. 그리고 시간 절약도 됩니다. 온라인으로 구입하면, 배송을 하거나, 몇 업체는 공항에 데스크를 설치, 떠나는 날 예약일로 지정해,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후자를 주로 이용합니다. 한국에서 구입하면, 환불 조치나, 문제가 생겼을 경우, 톡으로 도움을 받기 쉽습니다. 아래는 한국 유심 인도네시아 가격입니다. 현지의 통신사로부터 유심을 받아서 하기 때문에, 통신 차이는 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esim을 강추합니다. 써보니, 너무 장점이 많고, 유심보다, 훨씬 좋았습니다. 가격도 더 저렴하고요. 아래 가격 참조해서, 구매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위메프, 11번가, 다양한 쇼핑 포탈에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남아 9개국 유심, esim 할인 정보 10%, esim 장점, 단점, 지원되는 한국폰 종류 

 

발리유심가격

 

발리 호텔  숙소 가격 참조 

 

최근의 발리 호텔 숙소 가격입니다. 제가 지금 해외에 있다 보니, 이 나라의 돈으로 가격이 나오네요. 아래의 가격에 300을 곱하면, 한화 1박의 가격입니다. 2월은 피크 시즌입니다. 겨울을 맞이해서, 방학, 긴 휴가로 전 세계에서 이곳을 방문합니다. 특히, 이 시기에는 가족여행이 많습니다. 항공권 가격도 오르고, 가성비 좋은 호텔, 리조트 숙소들은 예약이 빨리 끝납니다. 경비 절약을 위해, 2월에 여행 계획이 있으시면, 일정을 빨리 확정하고, 예매를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항공권, 호텔 숙소 가격은 예매율이 높을 수록 오르고, 예매율이 낮으면 가격이 내려가는 시스템입니다. 

 

 

 

 

 

 

 

2월 발리 날씨 기후 정보,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행복한 여정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