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발리 여행, 날씨 정보

7월 발리 날씨, 여행적기, 비 정보, 기온, 입을 옷, 심카드, 비행기 티켓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5. 18.
반응형

7월 발리 날씨 장점을 크게 3가지로 정리하라면, 1년 중에 기온이 낮고, 비가 적게 오는 건기며, 태풍이 없어 안전한 여행이 보장된다는 겁니다. 해서 7,8월은 이곳을 가족 여행으로도 많이 옵니다. 구체적인 기후, 여행 정보 보겠습니다. 

 

 

 

자카르타 날씨, 여행옷차림 월별 기후, 유심 정보

자카르타 날씨 특성을 간단히 이해할려면 1년 내내 여름 기후를 가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행에 필요한 날씨 정보 위주로 데이터와 함께 정리를 했습니다. 어디를 여행가던, 기후 정보를

tripeditor.tistory.com

 

7월 발리 날씨 

이달 기온을 보면, 동남아 전형적인 기온, 기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안전한 여행을 위해서는 1년의 기후, 기상 특성을 머리에 넣고 다니시면, 일정 중, 날씨 변동에 부담을 덜 느끼고, 일정을 다시 정리할 때, 도움이 됩니다. 현지의 여행 코스 모습과 기상 특징을 잘 정리한 3분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이것을 보고, 아래 기상 정보를 보시면 더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최근 년도부터, 동남아는 이상 기온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즉 낮 최소 기온이 최소 2-5도까지 올랐습니다. 경제 성장을 최고 목표로 국가간 하면서, 동남아의 아름다운 자연, 숲들은 무별한 소비 확대로 잘려가고 있고, 소비에 발생하는 비닐, 생산 쓰레기는 대량 환경오염을 발생, 지구는 점점 자원 고갈과 황폐화를 겪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게 38도까지 이르는 이상 기온은 이르고 있습니다. 모든 나라의 최대 목표는 역시 소비 촉진을 통한, 경제 진작입니다. 발리는 그나마 이상 기온을 덜 겪고 있습니다. 자연이 그나마 잘 보존되어, 숲과 깨끗한 바다가 훌륭한 냉방 장치 역학을 해 주기 때문입니다. 비 정보도 보겠습니다. 

 

 

반응형

 

 

7월 발리 날씨

 

여행 적기, 비 정보 

비는 안전한 여행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기에 2개의 다른 출처의 자료를 봅니다. 가끔 태풍으로 연착되어 즐거운 여정이 통으로 날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2개의 자료를 보시면, 주기는 비슷한 데, 비의 양이 틀립니다. 이러면, 저는 신뢰하고 봅니다. 비의 양이 틀린 것은 기상 측정 기록의 기간이 다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어떤 곳은 최근 3년, 5년, 10년, 기간의 폭에 따라 틀려집니다. 강수량을 정확히 예측하는 건 거의 불가능합니다. 한국도 틀려, 매년 물난리에 큰 재산 손해와 피해를 입습니다. 차이를 통해, 대략 이 정도의 비가 내리는 가를 알 수 있습니다. 적게 오면, 이 정도, 많이 오면 요정도 구나하고 이해합니다. 건기 기간이라도, 어떤 동남아 지역의 우기 정도로 내려줍니다. 그래서, 땡볕에 자연은 건강히 무럭 자라고, 인간의 파괴에도 빨리 회복합니다. 동남아 여행할 때 비에 대해서 부정적인 분도 있는데요, 비가 와야 아침, 저녁 그리고 다음 날까지 시원합니다. 그리고 동남아 날씨에 비가 잘 오면, 동남아고, 안 오면 중동이 되는 것입니다. 또한 비는 맑고 깨끗해, 현지 주민이나, 대기 오염이 없는 국가의 여행객은 우사 없이 작은 비는 그냥 맞고 다닙니다. 스콜이기 때문에, 강할수록 금방 그치는 경향이 강해, 비가 강하게 오면 강행하기보다, 쉴 곳을 찾고, 차가운 과일 주스에 내리는 비를 조용히 감상하는 것도 좋습니다. 

 

여행 적기, 비 정보

 

 

7월 발리 날씨 입을 옷

사람은 모두 저 마다의 체질이 있어, 기후에 대한 느낌이 다릅니다. 더위를 잘 타는 사람, 추위를 잘 타는 사람, 습도에 민감한 사람. 그래서 저는 해외여행을 할 때, 개인이 몇 박한 체험을 가지고 날씨 설명을 하는 것을 참고로 하기보다, 기후 데이와 아래와 같은 년 도별 여행자, 현지 사람들의 옷 사진을 보고 준비를 합니다. 매년 그 달의 그 일의 기후가 다릅니다. 그래서 자료를 통해, 나에게 맞는 기준으로 준비를 하고 그렇게 문제가 된 적이 없네요. 최고 낮 기온이 30도나 35도나 준비하는 옷은 같습니다. 다만 마음 가짐만 좀 다릅니다.  

 

7월 발리 날씨 입을 옷

 

발리섬 중앙에 있는 규모가 꽤 큰 폭포수로 물이 시원하고 커서, 여행객에게 유명한 곳입니다.  7월의 영상입니다. 옷 준비에 참조하세요 

 

 

발리 심카드 

 

마카오 친구랑 몇 개 나라 같이 가면서 알게 되었는데, 한국처럼 전 세계 해외 여행자 심카드를 판매하는 나라가 별로 없다는 걸 알았습니다. 미국도 한국에서 사지, 미국에서 사 오지 않습니다. 한국은 여행 전에 전 세계 통신침을 살 수 있어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현지 공항보다 저렴합니다. 인터넷으로 팔다 보니, 비싼 관리비, 세를 내며 운영하는 샵은 가격이 높습니다. 특히, 전 세계 공항 1층, 입국자들이 나오는 바로 앞 옆이 명당으로 가게 세가 무척 높은데, 거기에 심카드 가게들이 있습니다. 그러니, 비싸게 팔 수밖에 없습니다. 인천 공항에서 해외 여행자도 비싸게 삽니다. 다만 중국도 이게 잘 되어 있어, 중국에서 한국 올 때, 미리 구매를 해서, 인천 공항 지하 사무실에서 받습니다. 미리 구매하면 좋은 게, 더 싸고, 줄 서서 기다리고, 설명 듣고, 심 갈아 끼우고, 혹시 인식 못하면, 다시 봐야 하고, 이런 시간들이 절약되고, 그랩이 있으면, 데이터 키고, 얼른 그랩 타고 호텔로 들어가, 일정 시간을 더 만들 수 있어 좋습니다. esim은 대리점 방문, 택배도 필요 없이 코드만 입력하면 개통이 되고, 더 저렴해, 강추합니다. 오월 가격정보입니다. 쇼핑 사이트에 가시면, 쉽게 많은 판매처가 있고, 2-3개 중에 가장 합리적인 것을 아래 가격 참조하셔서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esim 설치방법, 장,단점,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9개국 유심, 이심 가격 비교, 할인 정보(10%) 공유

 

발리 심카드 가격

 

 

7월 발리 비행기 표 값 

 

최근에 본 발리 비행기 표 값인데요, 출처는 네이버입니다. 이렇게 싼 이유는, 최저가로 나와 있어, 대부분 경유라서 그렇습니다. 직항은 최소 3배 이상입니다. 중요한 것은, 7월초 부터 가격이 뒤로 갈수록 오릅니다. 이게 8월 중순까지 갑니다. 이것뿐만 아니라, 호텔, 리조트는 가격이 오른다기보다, 가격이 착한 애들부터 방이 금방 동이 나고, 비싼 방들만 남게 됩니다. 그래서 성수기에는 방의 가격이 오른다고 하는데, 그것도 맞지만, 더 정확한 의미는 가성비 좋은 방은 5성이든, 3성이든 금방 나갑니다. 즉, 해외여행을 이 기간에 생각하신다면, just do it!

 

7월 발리 비행기 표 값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