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발리 여행, 날씨 정보

발리 6월 날씨 기온, 비 정보, 옷, 입국 절차, 호텔, 유심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4. 28.
반응형

발리 6월 날씨 기온은 1년 중에 낮은 편에 속합니다. 또한 건기 기간으로 비 내리는 양이 낮아, 폭우, 태풍에 대한 부담감도 없습니다. 여행에 필요한 옷, 최근 입국 절차, 호텔, 유심 가격, 알아두면, 안전한 여행에 도움 되는 1년의 기후 보겠습니다. 

 

 

 

발리 6월 날씨 

2023년 발리 6월의 예상 기후 자료입니다. 이 자료는 10년 이상의 기상 정보를 정리하여, 확률적으로 지수화한 것입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비 표시가 있다고, 그 날에 비가 내리는 것이 아닙니다. 이 도표는 일일의 날씨가 어떠한가를 보기 보다, 유월의 기후가 어떠한가를 이해하는 자료 정도로 보시고, 여행에 필요한 물건을 챙길 때 참조하는 자료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발리의 아름다운 자연이 잘 유지되기 위해서는 많은 비가 필요합니다. 보시면 비 내리는 날이 별로 없는데, 이건 이달이 건기 기간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발리는 1년의 기후를 보통 우기, 건기로 나누며, 이건 아래 순서에서 상세히 보겠습니다. 데일리로 최고, 최저 기온이 있는데, 위는 낮의 가장 더울 때, 아래는 밤에 기운이 가장 낮을 때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카르타 날씨, 여행옷차림 월별 기후, 유심 정보

자카르타 날씨 특성을 간단히 이해할려면 1년 내내 여름 기후를 가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행에 필요한 날씨 정보 위주로 데이터와 함께 정리를 했습니다. 어디를 여행가던, 기후 정보를

tripeditor.tistory.com

 

발리 6월 날씨 기후

 

발리  6월 비 정보 

동남아는 눈이 내리는 겨울 기간이 없어, 일년의 기후를 우기, 건기로 보통 나눕니다. 그리고 여행자들은 특히, 우기 기간의 강수량이 어떤지를 파악하고 여행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발리의 건기는 길고, 우기는 짧은 편입니다. 이런 지역은 월별 강수량이 높거나, 특정한 달에 한꺼번에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약 7개월이 우기 기간입니다. 이달은 강수량이 100미리 미만이기 때문에, 비는 오지만 스콜 스타일로 내립니다. 즉 금방 내리고 금방 사라지는 경우가 많고, 한 시간 정도 지나면 대부분 다 마르기 때문에 비와 왔었는지 잘 모르는 그런 상황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 저는 우산을 가져가지 않고, 레인 코트를 준비하고 작은 비는 그냥 맞고 다닙니다. 비도 깨끗하고, 옷은 금방 마르고, 어차피 땀 때문에 빨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옷 준비에 대한 사항은 다음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발리 6월 날씨 옷 정보 

 

첫 소개 영상에 월별 기후, 습도 정보와 함께 옷 참고 자료가 있습니다. 보통, 기온, 습도, 강수량 정도만 알면, 여행자로서 필요한 기본 정보는 충분합니다. 그리고, 아래 6월의 영상, 여러 여행자들의 옷 스타일을 보시고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유럽 여행자들을 한 2년 정도 보니, 그들은 브랜드가 보이는 옷을 잘 입지 않고, 해외여행 자체가 이미 일상의 한 부분이 되어서 그런지, 특별한 멋을 낸다기보다, 그냥 편안한 옷을 주로 입는 거 같습니다. 마치 옆 동네 잠시 다녀오듯 편안하고, 안전에 필요한 옷들 위주로 챙기는 거 같습니다. 여행이라 어떤 멋을 내야 한다는 생각은 거의 없는 거 같네요. 

 

 

 

각기 다른 년도의 여행자들의 옷 참고 입니다. 발리는 힐링을 하기 위한 곳인 거 같습니다. 돈도 중요하지만 넉넉한 시간을 준비하고 오시는 것을 권합니다. 이곳은 다양한 여행 코스가 있습니다. 바다, 숲 나무 등, 본인의 여행 코스에 안전하고 더 재밉게 즐기기 위한 준비도 하시면 좋습니다. 

 

여행 옷

 

입국 절차 현황

대부분의 동남아 국가는 방역 입국을 크게 완화 코로나 이전의 입국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나, 필리핀, 인도네시아는 백신 접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아마, 코로나 때, 크게 당해서 그런지 아직 방역 입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앱을 통해 사전 입국 등록도 해야 합니다. 아래는 4월 27일 대한민국 외교부 공지 내용입니다. 참조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비자는 1달 여행 도착 비자를 제공하고, 비용을 내야 합니다. 현찰을 준비하는 것이 좋았는데, 요즘은 잘 모르겠네요. 1달 이후,  비용을 지불하면 1회 연장이 가능합니다. 

 

 

입국 절차

 

호텔 가격

 

이달은 비수기에 속합니다. 동남아의 성수기, 비수기는 비슷합니다. 한국, 중국 사람이 많이 오는 곳은 12월부터 3월초,  7월부터 9월 초입니다. 유럽 사람이 많이 가는 곳은 12월부터 3월 초가 성수기입니다. 유럽은 겨울 때, 겨울 휴가로 많이 오고, 한국 중극은 방학과 여름휴가로 많이 옵니다. 아래 발리 지역의 호텔, 리조트 참고 가격입니다. 제가 지금 앙코와트 사원 지역에 있어, 돈의 화폐가 이 지역의 화폐로 적용되고 있네요. 아래의 숫자에 0.33원을 곱하시면 하루 숙박의 가격입니다. 처음 가시고, 7일 미만의 단기 여행이면, 시내 근처에 숙소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이 편하고 식사, 쇼핑이 편합니다.  보통 석양이 보이는 위치의 호텔 리조트 가격이 좀 높거나, 방이 빨리 예약됩니다. 

 

호텔 가격

 

 

유심 가격 

현지 공항에서 사는 것보다, 더 저렴하고 편해, 대부분 한국에서 해외 여행자 인도네시아 유심, esim을 미리 구입하십니다. 공항은 임대료가 높아 모든 판매 물건이 비쌉니다. 한국 인천 공항만 봐도 이해 되실겁니다. 특히, 미리 준비하면 도착하자마자 Grab 불러 빨리 빠져나가기가 쉬워 저는 꼭 미리 준비를 합니다. 비행기가 도착하고 좀 늦게 출발하면 그랩 차량이 잘 안 잡히거나 가격이 상승합니다. 해서, 도착하자마자, 얼른 데이터 켜고, 빨리 차 잡고 호텔로 가면, 많은 시간이 절약됩니다. 가장 많은 판매를 하고 있는 업체의 현재 가격입니다. 온라인에 비슷한 업체가 많으니, 몇 개 더 알아보시고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최고의 현명한 소비는 비교인 거 같습니다. 

 

인도네시아, 태국, 캄보디아, 싱가폴 등, 동남아 10개국 유심, esim 가격 현황, 10% 할인 사이트 공유 

 

유심 가격

 

 

발리 6월 날씨는 기온도 낮고, 비도 적게와 여행 적기로 불립니다. 7,8월도 좋지만, 사람이 적을 때 방문하는 게 한산하고, 사람대접도 더 받고 좋은 거 같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