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발리 여행, 날씨 정보

4월 발리 날씨, 월별 기후, 옷차림, 건기 기간 강우량, 물 온도, esim, 항공료

by 랑카위 여행 2023. 2. 28.
반응형

4월 발리 날씨 기후 특징은 한국의 한 여름 기후를 상정하시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4월은 다른 달에 비해 기온이 좀 높은 편으로 최고 기온이 30도를 상회합니다.  기온은 좀 높지만, 건기 기간이라, 비가 적게 옵니다. 

 

 

 

 

자카르타 날씨, 여행옷차림 월별 기후, 유심 정보

자카르타 날씨 특성을 간단히 이해할려면 1년 내내 여름 기후를 가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행에 필요한 날씨 정보 위주로 데이터와 함께 정리를 했습니다. 어디를 여행가던, 기후 정보를

tripeditor.tistory.com

 

4월 발리 날씨 기후 

4월의 발리 기후입니다.  일별로 2개의 지수가 있습니다. 위는 최고 기온, 아래는 최저 기온으로, 전자는 낮에 가장 높은 기온, 후자는 밤에 가장 낮은 기온입니다. 저는 오후, 저녁 기온으로 이해하고 여행 준비를 합니다. 4월 발리 날씨 특징은 다른 지역에 비해 일교차가 상당히 큽니다. 저도 지내보면서 느낀 것이, 오후에는 잠깐 덥지만, 아침, 저녁은 선선하게 느껴지는 적이 많았습니다. 이곳의 여름은 한국의 여름보다 훨씬 편합니다. 아마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어, 공기와 바람이 맑아서 그런 거 같습니다. 낮에도 에어컨 없는 카페에서 냉커피 하나 시키고 차분히 있으면, 덥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땡볕에 투어 일정을 바쁘게 한다면, 덥게 느껴지실 겁니다. 모든 자연은 이런 더운 한낮에 쉬는데, 여행객들은 짧은 일정을 채우기 위해, 열심히 돌아다닙니다. 이게 덥게 만드는 거 같습니다. 

 

 

반응형

 

 

4월-발리-날씨

 

발리 월별 기후 

발리 여행을 위해, 1월부터 12월까지, 즉 1년의 기후 특성이 어떤지 이해하고 여행을 하는 거랑, 머무는 기간만의 기후를 알고 가는 것에는 날씨 변동에 대응하고, 일정을 다시 조율하는 하는 데, 많이 유용합니다. 마침, 발리 기후를 월별로, 현지의 풍경과 함께 잘 정리한 영상이 있어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처음 이곳을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도움이 될 거 같네요. 

 

 

 

 

4월 발리 날씨 옷차림 

소개된 유튜브 영상과 위의 4월 기온, 그리고 월 평균 습도는 약 80% 정도로,  여름옷차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에 동남아 지역의 더운 지역 갔을 때, 입었던 옷을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다만, 발리는 섬이 커서, 다양한 투어가 있습니다. 바다 관련 된 호핑 투어,  밀림 투어 등, 각 투어에 맞는 신발, 옷, 필요 준비품을 준비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제대로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먼저 4월 여행 영상입니다. 준비하는데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발리 4월 여행, 날씨, 옷 참조 

 

4월 발리 여행자들의 옷차림입니다. 최대한 느슨한 옷이 좋습니다. 하지만, 일교차가 좀 있기 때문에, 긴팔 하나 정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4월-발리-옷차림

 

 

발리 건기 기간 강우량 

위의 4월 발리 날씨 기후 자료를 보면, 비 내리는 날들이 적은데, 가장 큰 이유는 건기입니다. 건기이지만, 100mm 정도의 강우량이 있기 때문에, 간간히 비가 갑자기 내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짧게 내립니다. 스콜성 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비가 내리면, 좀 시원한 감이 듭니다.  강우량, 비 일수 평균인데요, 확률적인 데이터이기 때문에, 매년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기후 경향을 이해하는데 참고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는 언제라도 내릴 수 있고, 꼭 활동하는 오후에 내린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실제 비 일수는 더 적습니다. 

 

 

발리-건기기간-강우량

 

발리 물 온도 

자료를 보시면 Denpasar는 인도네시아 발리 주의 주도입니다.  이곳에 덴파사르 발리 국제 공항이 있습니다. 수용하기 제일 좋은 물 온도는 26도라고 합니다. 그 이상이면 수영에 큰 문제가 없고, 좀 낮으면, 특히 오전에는 쌀쌀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1년 내내 바다 물 온도가 26도 이상이기 때문에, 언제 방문하더라고 수영에는 큰 문제가 없겠습니다. 

 

발리-물온도

 

발리 esim, 유심 가격 

덴파사르 공항 1층 입국장에 현지 유심을 파는 샵들이 있어, 거기서 사도 됩니다. 하지만, 요즘은 대부분 한국에서 구매를 합니다. 도착하자마자, 데이터를 켜고, 한국에서 미리 깔고 온 그랩 어플을 켜서, 빨리 호텔에 도착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랩 어플은 한국에서 미리 깔고, 등록은 현지에서 하시면 편합니다. 그리고 esim은 카드를 빼고, 넣고 할 필요가 없어, 정말 편합니다. 꼭 써보시기를 권합니다. 최근 가격입니다. 온라인에서 쉽게 많은 업체들이 판매하고 있으니, 아래 가격 참고하시고 2-3개 업체 비교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가격이 너무 낮은 건, 기지국이 적은 통신사의 제품일 수 있으니, 사용자 review를 check 하시길 바랍니다.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 8개국 유심, esim 최근 가격, esim 지원 한국폰 종로 

 

발리-esim

 

4월 발리 항공료 

 

2023년 4월 발리 항공료입니다. 출처는 skyscanner입니다. 가격이 실시간 혹은 일별로 갱신되니, 대략적인 참조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항공사의 직항 중에, 가장 저렴한 가격이 게시되어 있고, 경유도 있는데, 가격이 약 20만 원 정도 합니다. 짐의 무게, 유류 할증요, 세금 등, 마지막 계산을 하실 때, 추가 비용이 붙을 수 있습니다. 4월은 방문객이 적은 달로, 호텔, 항공사들이 세일 가격을 갑자기 내놓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예약 기간이 짧을수록, 가격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4월-발리-항공료

 

4월 발리 날씨 정보였습니다. 여행 준비를 위해 꼭 필요한 것들을 정리했습니다. 즐거운 여정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