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발리 여행, 날씨 정보

5월 발리 날씨 기후 특징, 태풍 주기, 건기 강수량, 복장, esim, 숙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3. 23.
반응형

5월 발리 날씨 기후 특징은 건기 기간이라 비가 덜 내립니다. 하지만, 심한 건기가 아니기 때문에, 가끔 비가 내려와 줘서 덜 덥게 합니다. 5월은 한낮의 기온은 30도를 상회하나, 일교차가 커서, 저녁에는 서늘한 경우도 가끔입니다.

 

 

 

자카르타 날씨, 여행옷차림 월별 기후, 유심 정보

자카르타 날씨 특성을 간단히 이해할려면 1년 내내 여름 기후를 가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행에 필요한 날씨 정보 위주로 데이터와 함께 정리를 했습니다. 어디를 여행가던, 기후 정보를

tripeditor.tistory.com

 

5월 발리 날씨 기후 

이달의 기후 데이터입니다. 오랜 기간의 기상 자료를 근간으로 표로 정리한 것인데요, 일별로 최고, 최저 기온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최고 기온은 한낮 가장 기온이 높은 순간, 아래의 기온은 밤, 새벽 가장 낮은 기온입니다. 발리 기후의 특징 중에 하나가 낮과 저녁, 아침의 기온차가 크다는 것입니다. 이건 한낮에는 덥지만, 아침, 저녁은 편안한 기후라는 것입니다. 실제로 한국의 여름보다는 덜 덥고, 편안하다는 인상을 받습니다. 깨끗하게 잘 보존된 숲과 바다가 훌륭한 냉방 장치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비 내리는 날이 좀 보이는데, 이건 강수량을 보고 이해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래 표가 있습니다. 

 

 

반응형

 

 

 

발리 기후 특징을 정리한 영상입니다. 아름다운 현지 모습과 함께 소개되어, 처음 이곳을 방문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발리 여행 기상 정보, 복장 

 

발리 태풍 주기, 건기 강수량

2개의 강수량 자료입니다. 기상 자료는 발표하는 곳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왜냐하면, 각자, 소장하고 있는 기상 자료의 양에서 차이가 있고, 년도의 폭에 따라서도 다릅니다. 어떤 곳은 최근 3년, 어떤 곳은 10년, 혹은 20년 동안의 변화를 기준으로 작성을 합니다. 해서, 비는 여행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2개 정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자료를 보면, 비의 주기는 비슷합니다. 강수량은 매년 틀리기 때문에 내가 방문하는 달이, 우기, 건기 기간인지, 최대 어느 정도의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는 지 정보만 이해하면 여행에는 적당한 거 같습니다. 어차피, 다음 달의 내가 방문하는 날의 날씨를 100% 보장하는 예측 자료는 없습니다. 과거의 자료를 가지고, 추측할 뿐입니다. 여행의 경우는 드물게 발생했던 최악의 경우가 어느 정도였는지를 이해하고, 본인이 판단해서, 준비하면 됩니다. 여행은 선택의 연속이며, 거기서, 희열과 그 반대도 느끼는 거 같습니다.  발리 태풍 건기는 4월부터 10월까지이며, 나머지 기간이 우기입니다. 태풍은 우기 기간에 발생하지만, 언제 올진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다만 1,2주 전에 기상보도를 해줍니다. 우기 기간에 가시면, 발리 태풍 정보를 한번 살펴보시고, 그 등급을 이해하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약한 등급의 태풍은 바람도 적당히 불고, 시원합니다. 

 

 

 

 

5월 발리 날씨 건기 강수량

 

 

5월 발리 날씨 복장

 

위의 youtube 영상에 이미 여행 복장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이달 여행을 위한 5월의 영상입니다. 한 외국 여행자의 5월 발리 해변 클럽의 영상입니다. 복장 준비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바다 투어에 대한 준비를 하는 게 좋습니다. 

 

 

5월 발리 여행자들의 모습입니다. 낮에는 덥지만, 특히, 냉방이 잘된 곳에 있으면, 약간 추운 경우도 있으니, 만일을 대비해 긴팔 하나 정도를 준비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비도 많이 내리지 않아, 저는 우산을 갖지 않았습니다. 비가 내릴 때는, 그냥 유럽 여행자처럼, 맞고 다녔고, 금방 그쳤습니다. 큰 비가 갑자기 내리면, 근처 식당에서 커피 한잔 시키고, 여유롭게 기다렸습니다. 

 

5월 발리 날씨 복장

 

 

인도네시아 발리 esim, 유심 가격 

 

발리 esim, 유심 3월의 가격 정보입니다.  몇 달 전보다 가격이 좀 올랐습니다. 몇 달 전에는 코로나 전보다 더 저렴해서, 좀 의아했는데, 최근 가격이 정상화 된거 같습니다. 발리 응우라라이 공항 1층에 도착하면, 몇 곳에서 유심을 살 수 있습니다. esim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면, 좀 더 가격이 낮고, 배달로 받을 수 있고, 아니면, 탑승하는 날 공항에 도착받을 수 있습니다. 미리 받으면, 도착하자마자, 그랩을 불러 빨리 호텔에 도착하는데 유리하고, 문제가 생겨도 한국 문자로 빠르게 응대해 줘서 좋았습니다. 물론 모든 회사가 그런 것은 아닙니다. 많은 업체들이 판매하고 있으니, 온라인 검색을 통해 몇 개 업체의 제품을 보시고, 그중에서 가장 괜찮은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격이 너무 싼 것은, 꼭 구입자들의 사용 체험을 보시고, 그게 없으면 저는 구매하지 않습니다. 

 

동남아 8개국 최근 유심, esim 가격, 이심 지원폰 

 

발리-esim-유심가격

 

발리 숙소 가격

 

최근의 발리 숙소 가격입니다. 아래, 다른 나라의 화폐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숫자에 약 삼백원을 곱하시면 하루의 한화 비용이 됩니다. 아래는 번화가가 있고, 숙소들이 가장 많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휴양지의 경우는 보통 서쪽에 호텔 리조트들이 집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것은 석양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이곳은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유명 휴양지이기 때문에, 다양한 가격의 다양한 숙소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조금씩 변화니 이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5월은 여행자의 방문이 적은 달로, 비수기에 속합니다. 여행하기에 편한 달입니다. 항공권 가격도 낮은 편입니다. 가끔 호텔, 항공사에서 Promotion으로 세일을 하기도 합니다. 

 

발리 숙소 가격

 

5월 발리 날씨, 여행을 위한 정보 정리였습니다. 비가 너무 안내리면 텁텁하고 답답하기도 합니다. 강수량이 100mm 정도로 정당해, 여행적기로 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