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싱가포르 여행, 날씨

싱가포르 3월 날씨, 기온, 옷 코디, 강수량, 자외선 지수, 심카드할인, 호텔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1. 8.
반응형

싱가포르 3월 날씨  기온

 

3 싱가포르 날씨 기온, 기후  그래프입니다.  이곳은 적도 1도에 걸쳐 있는 곳으로  근처 국가로는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가 있고, 과거에 말레이시아 연방주로  속한 적이 있습니다. 3월 날씨는  한국의 한 여름과 비슷하지만,  습도가 더 높다 정도로 이해하시면 무난합니다.  한국처럼 미세먼지, 열대야  이런 게 거의 없어 아침과 저녁은  덜 덥고, 편안한 기분이 들 때도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여행, 추천 도시 3곳 특징, 코스 소개

말레이시아 여행 도시로 유명해, 많은 해외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은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코타키나발루, 페낭입니다. 한국분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은 직항이 있는 코타키나발루입니다.

tripeditor.tistory.com

 

 

최고 기온은 약 30도, 최저 기온은 약 25도 정도입니다. 일교차가 있기 때문에, 한국처럼, 밤에 더위에 시달리는 그런 경우가 덜합니다. 특히 외곽에 숙소가 있으면, 시원한 바닷바람에 시원한 아침, 저녁을 맞기도 합니다. 비 표시가 있는데, 그렇게 정확하지 않습니다. 이건 비 관련 데이터, 강수량을 보시고 이해하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싱가포르 날씨, 기후 특징 

 

싱가포르 3월 날씨 와 기후 상세 설명에  앞서, 전체 날씨를 이곳의 날씨를 잘 정리 쉽게 이해하게 도움을 주는 날씨 설명 영상이 있어 소개합니다.  약 2분 정도로 , 쉽고 빠르게  싱가포르 날씨 전체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싱가포르의 아름다운 뷰도 함께 있어, 날씨와 이곳의 분위기를 이해하는데  좋은 자료 같습니다.

 

싱가포르 날씨

 

싱가포르 3월 날씨 옷 코디 참조 

 

위의 기온, 유투브 자료의 습도 그리고 옷차림 팁을 통해, 3월의 복장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이해가 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싱가포르 여행의 장점 중에 하나가, 1년 언제 와도, 특별한 준비가 필요 없다는 겁니다. 3월 여행 영상입니다. 초행자분들은 3월의 영상 풍경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각 년도별, 3월 옷 코디 참고입니다. 한국의 한 여름 기후를 생각하시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바다를 이용한 투어가 거의 없어, 특별한 바다 투어 준비물은 고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싱가포르 여행 정보, 열대 과일 20종, 몸에 좋은 효용, 과식하면 생기는 부작용 

 

싱가포르3월옷코디

 

싱가포르 강수량 

 

베트남, 태국 처럼, 비가 심하게 내리는 우기가 아니라, 월평균으로 꾸준히 스콜성 비가 내리는 타입니다. 우기와 건기 강수량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비에 대해서는 월평균 강수량 데이터를 보면 쉽게 이해가 됩니다.  보통 4월부터 10월 까지를 건기,  나머지 달을 우기라고 하나, 비가 좀 많이 자주 내리는 달은 11,12, 1월 정도입니다. 물론 매년 기후는 조금씩 틀립니다. 2023년도 그럴 것이라는 100% 보장은 없지만, 객곽적인 자료를 보고, 준비하는 것이, 개인의 경험에서 나온 설명보다, 저는 자료를 신뢰하고 여행 준비를 합니다. 최소 3년 이상 있는 분의 설명이며, 그분의 정보가 더 좋을 수 있지만, 개인은 전문가가 아니고, 주관적일 수 있어, 저는 최소 10년 이상의 전문 기록을 바탕으로 이뤄진 기상 정보를 더 선호합니다.   도표를 보시면 3월 싱가포르 날씨 강우량은 약 170mm 정도입니다      태풍이 없고, 스콜성으로 내리는 일이 조금 더 많은 정도입니다.  

비가 갑자기 많이 내리면 약 10분 정도 기다리면 약해 지기도 합니다.  비가 셀수록 빨리 그치는 확률이 높으니, 큰 비에 당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싱가포르3월강수량

 

 

 

 

싱가포르 여행 적기

 

동남아의 일반적인 적기는 건기 기간 입니다. 싱가포르는 봄과 가을의 개념이 없기 때문에, 우기 기간인 11~1월까지 외에는
일반적으로 비가 상대적으로 적게 내리는 여행 적기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기 기간  비가 적게 내리면 도시 전체가 매우 건조하고 무덥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우기 건기가 겹치는 구간을 선호합니다. 비가 여행에 지장을 그리 준다고 생각하지 않고, 맑은 비를 맞는 것을 즐기려고 합니다. 

 

 

 

싱가포르  3월 날씨 자외선 지수 

 

 

여행 중에, 여러 나라 사람을 만나면서, 썬 크림은 전 세계 사람들이 주로 생기는 필수품인 줄 알았는데, 나라에 따라, 전혀 고려 대상이 아닌 것을 알게 됩니다.  이곳의 자외선 지수는 주변 지역처럼 최고 지수가 10~12 사이입니다.  영상에서 나온 1년 기온처럼, 우기, 건기에 상관없이 이곳의  최고 자외선 지수는 거의 변함이 없습니다.  이곳을 여행 오신다면, 피부가 민감하신 분은 선크림을 꼭 챙기시고, 좀 과민 반응이 있으신 분은 얇은 덥게를 옷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야외 활동이 많은 경우는 그렇지만, 실내 쇼핑, 음식을 주로 즐기신다면, 그렇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한국도 대기 오염이 심한 날은 11까지 나타내기도 합니다. 

 

 

싱가포르3월자외선
ㅏ포르

 

싱가포르 심카드 할인 사이트 

현지 공항에서 구입하셔도 되고, 한국에서 온라인을 통해 미리 구입하셔도 됩니다. 창이 공항보다는 한국 사이트를 통해 구입하시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택배, 혹은 판매 업체에 따라, 인천 공항 3층 데스크에서 받을 수 도 있습니다. 저는 택배비, 그리고 환경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 매번 인천 공항 3층에서 받았습니다. 최신 가격 정보입니다. 검색에 싱가포르 유심, 심카드, esim을 치시면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해외에서 esim 사용했는데, 기존 심카드 뺄 필요없고, 한국 번호 이용하면서 해외 번호를 이용할 수 있어, 한국 문자, 급한 전화받을 때 너무 좋았습니다. 전에는 폰을 2개 준비했었거든요. 가격도 더 싸니, 폰이 esim 기능을 지원하니, 꼭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치도 너무 간단합니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 심카드, esim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10%),  esim 설치, 상세 정보

 

싱가포르삼커두헐안

 

싱가포르 호텔 가격 정보 

 

최근 싱가포르 호텔 가격 현황입니다. 제가 지금 말레이시아에 있어, 이곳 환율이 적용되었습니다. 300을 곱하시면, 되겠습니다. 3월은 비수기 있습니다. low seaon이라고 하는 데,  이 달은 성수기 이월을 지나, 항공료, 호텔 가격이 내려가기도 합니다.  일월, 이월은 아이들의 방학 기간이 많아, 가족 여행으로 많이 방문을 하기도 하며, 한국, 중국에서 많이 방문을 합니다. 항공료와 함께 매일 변동이 됩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시내 중심부의 숙박 가격입니다. 

 

싱가포르 호텔 가격

 

 

싱가포르 도시 정보

 

동남아에서 제일 GDP가 제일 높은 곳이  싱가포르, 브루나이 입니다. 석유도, 아무도 자원이  없는 곳이, 홀로 이러한 경제를
유지한다는 것이 참 대단한 거 같습니다.  작지만 거대한 경쟁력의 도시, 1960년 대에는, 높은 실업률과 범죄율,  낮은 인프라로 힘든 시기를 보냈으나 지금의 싱가폴은 글로벌 허브 금융 , 교육,  의료,  인적,  혁신,  물류, 관광, 무역,  그리고 운송 등은 전세게 도시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싱가포르는 모든 주요 신용 평가 기관의 AAA 주권 등급을 가진 아시아 유일의 국가이며,  전세계 11 곳 중 하나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싱가포르 공항 과 창이 공항은 연속적으로 "Maritime Capital"과 "Best Airport"라는  칭호를, 싱가포르 항공은 2018년 "세계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되었습니다.  싱가포르는 유엔 인력 개발 지수에서 1 인당 GDP 가 전세계  위를, 아시아 1위를 차지 합니다. 홍콩이 중국 복귀 후, 정치적 문제로 사회적 후퇴를 할 때, 싱가포르는 혁신과 개조에 매진 홍콩도 재치고  아시아 최고의 도시 국가로 거듭난 거 같습니다. 3월 여행 때, 국제 코미디 축제가 있습니다.

 

싱가포르 날씨

 

3월 싱가포르 날씨 여행 옷차림 및 기후 관련 정보와 강수량, 건기우기, 습도, 자외선지수 등과 시즌별 날씨  특징에 대해 정보를 공유 했습니다.   동남아 날씨는 변수가 많아, 특히 온난화로 심한 요즘은  정확한 날씨 예측은 정말 힘든 거 같습니다. 위의 데이터는 싱가포르 여행을 위한 대략적인 날씨 이해 정도로 하시고, 정확한 날씨 예측은, 출발 당일 전에 더 체크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위의 데이터는 도심에서 측정한게아닙니다. 도심 중앙은  에어컨과 자동차와 빌딩으로 체감온도가 훨씬 높음을
참고 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세요. 요즘은 싱가포르 와 함께 가까이 위치한말레이시아 여행도 함께 묶어서 많이 
가십니다. 아래는 동남아 이슬람 부국(싱가포르, 브루나이 다음) 말레이시아 자유여행 정보 사이트이니, 참조하세요

 

말레이시아 자유여행 29박 30일 정보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