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오사카날씨

오사카 8월 날씨, 온도, 비, 태풍, 입을 옷, 입국 절차, 숙소, 심카드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6. 14.
반응형

오사카  8월 날씨 온도는 전형적인 한낮의 경우 30도 이상을 나타내고, 저녁은 약 25도 이상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무더운 일반적인 여름 기후를 예상하시고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태풍이 올 가능성이 좀 있습니다. 

 

 

 

일본 입국 방역 완화 5월 8일부터, 접종 증명서, 음성 증명서 제출 폐지

일본 입국 방역 환가가 4월 3일 일본 외무성에서 발표 되었습니다. 여러 한국 매체에서 보도를 했습니다. 여행, 특히, 해외 여행 준비는 신뢰한 말한 기관의 공지를 근거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

tripeditor.tistory.com

 

오사카 8월 날씨 온도 

 

자연 파괴와 대량 환경 오염이 거의 개선 없이 오히려 더욱 악화되면서, 최근 2-3년부터 이상 기온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더운 지역의 한낮의 기온이 보통 2-3도 이상 상승했습니다. 이미 지구는 여러 번 경고를 주고 있지만, 경제를 위해, 계속 성장을 강조하고 있고, 거기에 맞춰 대량 생산, 대량 소비, 대량 쓰레기 배출 악순환은 여전하기 때문에, 올해도 기온은 더 오르면 올랐지, 내려가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의 국가는 오후에 38도를 기록하는 경우가 올해 많았습니다.  오후는 약 32~ 36도 정도로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기온은 1-3도 더 높다고, 여행 준비에 대한 큰 차이는 없는 거 같습니다. 

 

반응형

 

 

오사카 8월 날씨 기온

 

오사카 월별 기후 정보 영상 

안전한 여행을 위해, 여행 지의 1년 기후를 파악해 두면, 예상하지 못한 기후 변동에 덜 당황하며, 일정을 재 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습도, 자외선 지수, 비 일수, 월별 상세 기후를 정리한 3분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오사카 8월 비 태풍 정보 

아래의 자료는 위는 비 월별 강수량, 아래는 일본 각 지역의 태풍 주기입니다. 장마, 비의 주기는 매년 비슷한 데, 강수량은 매년 틀립니다. 해서, 각 나라들이, 매년 물 난리를 겪고, 많은 인명, 재산 피해를 입습니다. 태풍도 대략적인 주기는 알지만, 언제 올지, 어느 정도의 강도로 올지는 미지수입니다. 며칠 전에 예측하는 것은 거의 비슷한 거 같습니다. 아래를 통해 대략적인 주기, 강수량을 이해하고 여행 준비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6,7월에 강수량이 높고, 8월의 강수량이 낮은데요, 그 이유는 8월은 장마 기간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더워지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이달의 강수량은 대략 150~200mm로 보시고, 아래 빨간색 표시한 것이, 오사카 태풍 주기로 8,9월에 가장 자주 옵니다. 해서 이 달에 여행을 떠나시는 분은 출발 전에, 혹은 출발 1주일 전에, 태풍 관련 기상 자료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태풍이 여행 일정 기간에 있더라도, 등급이 낮으면, 비는 적게 내리고, 바람이 시원하게 불어, 더 좋을 수도 있으니, 등급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사카 8월 비 태풍

 

오사카 8월 입을 옷

 

한국 여름 기간 입는 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오사카는 많은 맛집, 쇼핑 그리고 교토, 나라 등, 여러 곳을 걷는 경우가 많아, 슬리퍼보다, 가볍고, 시원한 운동화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풍에 대비해서는 우산이 아니라, 우비, 혹은 아웃도우 방풍 옷이 우산보다 훨씬 실용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8월 옷 관련 참고 자료를 공유하오니, 보시고 참조 하시면 되겠습니다 

 

 

각 년도별 8월 옷차림 참고

 

오사카 8월 날씨 입을 옷

 

일본 입국 절차 

올해 4월 말부터, 방역 입국 정책을 폐쇄했습니다. 코로나 음성 증명서, 백신 증명서도 필요 없고, 도착하면 3개월의 여행 비자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사전 등록제도가 있는데, 이것도 의무가 아니라 권고로 바뀐 거 같습니다. 최근 주 한국 일본 대사관의 입국 절차 공지입니다.  제일 상세하게 설명을 잘해 놓아서 공유합니다. 이제, 전 세계의 대부분의 나라가, 코로나 이전의 입국 정책을 쓰는 거 같습니다. 

 

일본 입국 절차

 

오사카 숙소 가격

최근 오사카 숙소 가격 정보입니다. 출처는 구글 호텔입니다. 이곳의 중심지인 남바 지역 주변 가격입니다. 보통 교통이 좋은 지역 즉, 전철과 가까운 곳일 수록 가격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7월과 함께 8월은 이곳의 여행 피크 시즌입니다. 중국, 한국에서 방학 시즌으로 1년 중에 가장 많은 여행객이 방문하는 기간입니다. 항공권 가격이 오르고, 더불어 숙소의 경우, 가성비가 좋은 방들의 예약이 빨리 마감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달에 여행을 가실 예정이면, 항공, 숙소에 대한 준비를 빨리 하시는 것이, 경비 절약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사카 숙소 가격

 

심카드 가격 

여행 필수품 중에 하나인 심카드 가격 정보입니다. 과거에는 이타미 국제 공항에 도착해서 여행자용 심카드 구입을 많이 했으나, 요즘은 한국에서 준비를 하고 옵니다. 가장 큰 이유는 가격이 더 싸고, 구매가 매우 편하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사이트에서 구매를 하면, 배송을 해주거나, 공항에서 수령을 할 수도 있습니다. esim의 경우는 심카드 뺄 필요 없이, 그냥 QR 코드나,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면 개통이 되기 때문에, 배송비도 절약되고, 물리적 심카드가 필요 없기 때문에, 가격도 더 저렴합니다. 국내 대표적인 해외 통신칩 회사는 말톡, 유심사, 도시락 등이 있습니다. 검색해서, 아래 최근 가격을 보시고, 비교하시고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업체마다, 옵션 조건이 조금씩 틀립니다. 기간, 데이터양, 국제 전화 가능, 데이터 서비스만 이용 등, 조건에 따라 가격이 다르니, 공유하는 가격을 보시고, 참조하셔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최근 유심, esim 가격, esim 장, 단점, 10% 할인 사이트 정보 

 

오사카 심카드 가격

 

오사카 8월 날씨 기후는  기온이 좀 높은 우리가 아는 여름 정도로 이해하시고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안전한 여행을 위해, 미리 미리 태풍에 대한 기상 정보를 check 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