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오사카날씨

7월 오사카 날씨, 태풍 주기, 비 강수량, 옷차림, 유심, 숙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5. 13.
반응형

7월 오사카 날씨 기후는 1년 중에 2번째로 높은 기온을 보여주고 있으며, 강수량이 높은 시즌입니다. 이 달에 방학, 휴가 등으로 가족 여행으로 많이 오십니다. 기온, 강수량, 태풍 주기, 옷차림 등 여행 필수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일본 입국 방역 완화 5월 8일부터, 접종 증명서, 음성 증명서 제출 폐지

일본 입국 방역 환가가 4월 3일 일본 외무성에서 발표 되었습니다. 여러 한국 매체에서 보도를 했습니다. 여행, 특히, 해외 여행 준비는 신뢰한 말한 기관의 공지를 근거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

tripeditor.tistory.com

 

7월 오사카 날씨

 

여행을 위해 이 달의 날씨를 파악하기 위해서 최근 연도의 7월 기온 자료를 보겠습니다. 이 달부터 습도와 기온이 본격적으로 올라가는 여름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장마 기간이 있어, 8월보다는 덜 덥습니다. 즉 한국도 장마 기간이 끝나면,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것과 같습니다. 평균 기온은 약 31도이고, 최저 기온은 약 24도로 일교차가 있어, 저녁에는 덜 더운 편입니다. 
최근 년도의 이달 날씨 기온입니다. 올해의 예상 Forecasting weather 자료도 있지만, 실제 최근 연도의 기온을 보고, 여행에 대한 짐을 챙기는 것이 더 나은 거 같습니다. 비에 대한 정보는 아래 비 데이터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최고, 최저 기온으로 일별 기온이 나와 있는데요, 최고는 오후, 한낮, 최저는 저녁 기온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온이 좀 낮은 날은, 비가 온 날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8월의 평균 기온이 더 높습니다. 강수량이 적은 것도 이유입니다. 

 

 

반응형

 

7월 오사카 날씨

 

 

1년 기후 정보 영상입니다. 약 3분입니다.  강수일, 자외선 지수, 월별 날씨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달뿐만 아니라, 연 기후를 어느 정도 인지하고 가면 여행에 유용합니다. 

 

 

 

 

 

7월 오카사  태풍 주기, 비 강수량 

 

위는 월별 강수량이고, 아래는 태풍 주기입니다. 비 강수량이 다른 데이터에 비해 낮게 나와 있습니다. 다른 강수량은 7월의 경우 약 200mm를 넘습니다. 한국도 매년, 장마 기간의 강수량이 틀립니다. 하지만 보통 6,7월에 옵니다. 여행을 위해서는 대략적인 강수량과 주기를 이해하면 됩니다. 그래 아래는 일본의 유명 여행 지역에 대한 태풍 방문 주기를 데이터화한 것입니다. 약 20년 동안의 기록을 정리한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태풍이 온다고 해도, 등급이 있습니다. 낮은 등급의 태풍은 오히려 바람도 많이 불고, 태양을 가려줘 시원해서 일정에 도움이 됩니다. 정말 강한 태풍은 보통 8,9월에 오는 경향이 많습니다. 아래 자료를 이해하시고, 실제 떠나실 때, 최근 일주일 예상 날씨를 통해, 태풍의 정보를 보시기 바랍니다. 비는 어쩔 수 없고, 그리 크게 많이 내리지 않아, 여행 자체에 대한 큰 부담을 주지는 않습니다. 

 

 

오사카 7월 비 강수량

 

7월 오사카 날씨 옷차림 

한국과 일본의 기본적인 기후는 비슷합니다. 4계절이 있고, 다만 일본은 바다에 있는 섬이라, 바다와 많은 면을 접하고 있어, 태풍이 방문하는 횟수가 더 많습니다. 가장 습도가 높을 때가 80%정도로 이 역시 비슷합니다. 해서, 옷차림은 한국 여름 여행 가실 때와 동일하게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최대한 통풍이 잘되는 옷이 좋고요. 비가 내리는 횟수가 다른 달에 비해 많으니, 신발은 하얀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마다, 기온, 습도, 환경에 대한 민감도가 틀립니다. 그리고 매년, 이 달, 이달의 일별 기후는 틀립니다. 해서 저는 개인의 단기간 머문 날씨 체험 설명보다, 이곳을 방문했던 사람들의 옷차림을 보고 준비를 합니다. 각기 다른 년도의 이 달 방문자, 현지인들의 옷차림 자료입니다. 

 

 

오사카 7월 옷차림

 

아래는 7월 오사카 뒷 골목 술집 영상입니다. 처음 이곳을 방문하신다면, 분위기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 거 같네요. 옷차림도 보시고요. 

 

 

 

유심 가격

이곳의 국제 공항을 이타미 공항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보통 오사카 국제공항이라고 합니다. 1층 arrival에서 나오면, 자판기로도 살 수 있고, 판매점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사전에 준비하고 오십니다. 더 저렴하고,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배송해 주고, 편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esim이 나온 이후로는 배송도 필요 없이, 그냥 코드만 폰에 입력하면, 개통이 돼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심을 빼고, 끼고 할 필요가 없어 너무 좋습니다. 특히, 한국에서 급한 문자나, 전화를 받아야 하는 상황에는 폰을 두 개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의 폰에서 2개의 전화번호를 운용할 수 있고, 아이폰의 경우는 3개까지 가능합니다. 한국 해외 여행자 통신칩은 말톡, 유심사, 도시락이 유명한데요. 비교해 보시고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옵션의 제품을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업체 말고 다양한 업체들이 인터넷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요즘  판매가 정보 공유하오니, 참고하세요.

 

유심, esim 차이, 장단점,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가격 정보, 할인 사이트 공유(10%) 

 

오사카 유심 가격

 

 

오사카 숙소 가격 

 

오늘 살펴본 오사카 숙소 가격입니다. 시내 중심 지역과 약간의 외곽 지역 가격이 보입니다. 제가 지금 킬링필드 지역을 여행하고 있습니다. 화폐가 이지역의 것으로 적용되네요. 아래의 숫자에 0.33을 곱하시면 1박의 가격입니다. 숙소를 정하실 때는 최대한 전철역 근처를 하셔야 하고, 내가 다니는 지역과 최대한 가까운 곳에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의 교통비는 높기로 유명하니까요. 주의하실 것은, 성수기, 피크 시즌에 가면, 숙소 가격이 오를 수 있습니다. 항공료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중순부터 8월 말까지 그러한 경향이 강합니다. 

 

오사카 유심 가격

 

오사카 7월 날씨 특징은 장마가 있지만, 강수량이 그렇게 높지 않아, 여행에 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오히려  저녁에 바람불고 하면 선선한 날씨를 느끼게 하기도 합니다. 8월보다는 7월 초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