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여행, 입국, 비자 정보

인도네시아 여행 입국, 비자 절차, 코로나 확진자, 오미크론 정보

by langkawi 2022. 1. 21.
반응형

인도네시아 여행 입국 비자 절차가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코로나 확진가 크게 줄었습니다. 하지만 신종 변이 오미크론 확진자가 자국에서 게속 발견되고 있어, 방역 당국은 긴장하고 있습니다. 

 

추가 3차접종 부작용, 사망 질병청 통계, 예약 방법 및 사이트 

인도네시아 여행 

대통령은 발리섬을 전격 개방한다고 발표를 했는데요. 이에정부는 새로운 입국 규정이 발표했습니다. 본 규정은 2021년 10월 11일 PPKM(Community Activity Restrictions) 회의(Ratas)에서 발표되었고, 2021년 10월 14일부터 적용됩니다. 정부는 이번 발리 여행 제한 완화조치가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철저하고 엄격한 입국 절차를 통해  코로나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입국 허용 19개 국가 입니다. 기준은 2021년 COVID-19 Task Force No. 15 시행령에 명시된 세계보건기구(WHO) 기준에 따라 코로나19감염증 양성률이 낮은 국가들 중  선정한 국가입니다.

 

인도네시아-여행-입국-국가
 여행 가능 입국 국가

 

입국, 격리 기간 변경 정보

 최근 발리를 통해 외국인 여행객의 입국을 허락하고 격리 기간을 2박 3일로 변경했었습니다. 코로나 상황이 매우 안정화되고, 태국, 캄보디아, 싱가포르 등, 무 격리 입국으로 여행 산업을 통한, 경제 회복 정책에 자극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남아공 변이 오미크론이 발생, 전 세계적으로 방역이 강해지면서 11월 29일 격리 기간을 6박 7일로 변경했었는데, 최근 국내에서 감연 추적이 불가능한 오미크론 확진자가 발생 12월 3일 부터 입국하는 내국인, 외국인 모두 격리 10일로 했다가 , 여행 개방 지역을(발리) 제외한 인도내시아 입국 시, 7일로 다시 바꼈습니다. 정부에서 지정한 격리 호텔에서 해야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입국 정책은 방역 정책에 따라, 갑자기 바뀝니다. 해외 입국자의 경우, 격리 기간, PCR 검사 유효기간(예: 72시간, 48시간) 이니, 입국 전에 꼭 다시 체크하셔서, 숙박 관련 예약을 잘 대비하셔야 합니다. 

 

인도네시아-여행-입국-정보
외교부 최근 입국 공지 정보

발리 입국 절차

도착 후, 공항에 도착하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 입국이 가능합니다.

-발리와 리아우 제도의 입국장(공항)을 통해 입국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와 음성 RT-PCR 검사 결과지 제시

-해당 법률 및 규정에 따른 단기 방문 비자 또는 기타 입국 허가서

-체류 중 코로나19에 걸렸을 시 치료를 위한 건강 보험 (최소 보장 금액: USD 100,000)

-증명서 숙박 예약 확인 및 결제(예약) 증명서.

자국 국민, 유학생, 재직 중인 공무원의 경우 정부에서 제공하는 검역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 해당하지 않는 자국 국민 및 외국인은 코로나19 대응본부가 추천하는 자가 격리 숙소(호텔/여관)에 체류해야 하며 체류기간 동안 따라야 할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격리 호텔 정보, 상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을 통해 E 비자(단수:30일)을 신청 발급받아야 하며, 사이트 주소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전 세계 해외 여행 입국 정보, 인도네시아 여행청 입국 정보, 격리 호텔, 접종 영문 증명서 정보 등

 

인도네시아 코로나 확진자 현황

감염자가 많이 안정화 되어 있음을 아래 일일 신규 확진자 발생 그래프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출처는 구글입니다. 올해 전파력이 강한 델파 변이가 전 세계적으로 크게 이름을 떨칠 때, 이 곳에서도 감염이 대규모로 발생, 한 때 1일 5만명 까지 같었지만, 강력한 지역 방역을 실행, 안정화 시켰고, 그 것을 기반으로 작년 10월부터 위드 코로나 정책으로 전환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확진자 수가 다시 1000명대로 올라갔고, 어제 다시 2116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방역에 대한 피로감과, 돌파 감염이 주 원인으로 보고있습니다. 다만, 어느 정도 전체 면역이 생겨서 그런지 사망자는 7명으로 매우 낮은 상황입니다. 전파력이 강한 오미크론이 다시 크게 번질 것을 정부와 보건 당국은 우려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률

 백신 확보 경쟁에 늦게 참여해, 초기에는 재고가 없어 힘들었습니다. 대안으로,   상대적으로 구하기 쉬운, 중국제, 러시아제 등 어느 정도 데이터가 있는 백신들을 긴급하게 구입, 긴급 사용 승인을 내리고,  접종률을 높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중국제에 대한 불신으로 1월 13일 처음 백신 접종을 선포하는 날, 조코 위도도 대통령이 중국제 시노팜을 공개적으로 직접 맞기도 하는 등, 백신 접종률 제고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시노백에 이어 시노팜,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스푸트니크V, 화이자, 얀센, 칸시노바이오로직스, 안후이 지페이 롱콤사, 노바백스의 코로나백신을 차례로 긴급사용 승인했고,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메라뿌띠"를 포함, 내년 초 70%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작년 12부터 의료진을 대상으로 먼저 부스터 샷도 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머크 사의 먹는 코로나 치료제를 구입해, 전의 델타처럼 확진자 폭증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코로나 백신 접종률
백신 접종률

 

 

코로나 현황

위드 코로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즉 확진자 발생을 억제하기 위해 자원을 쏟기보다는 사망 방지와 위중증 환자 관리에 집중하는 방역체계를 구축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단계적으로 완화하면서 코로나19 이전의 일상을 회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작년 10월에  세계보건기구 기준을 충족한 동부자바주에 있는 중소 도시 블리따르를 시범지역으로 선정하고, 이 지역을 코로나-19 경보 4단계 가운데 가장 낮은 1단계로 내렸고, 방역 완화를 확대 했습니다. 아래는 검사 수 입니다. 위에서 업급한 양성률 즉, 100명을 검사 했을 시, 감염자가 몇명인가를 나타내는 확률입니다. 최근 0.1%입니다. 천명 검사하면 1명이 나오는 비율입니다. 한국은 약 4~5%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한국보다는 안전한 거 같습니다.   아래는 작년 12월 말 검사 수 결과입니다. 

 

인도네시아-코로나-검사수
코로나 검사 수

 

1월의 검사 양성 비율 결과입니다. 12월에 소폭 상승했고, 어제 2천명 대를 기록, 약 1%를 조금 넘은 거 같습니다. 

인도네시아 코로나 양성 비율
1월 검사 수

 

인도네시아 오미크론 정보

Omicron 확진자가 68명으로 늘어났고 대부분은 외국에서 입국한 내국인과 외국인으로 밝혀졌다. 29일 보건부 COVID-19 예방 접종 Dr. Siti Nadia Tarmizi 대변인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Omicron 확진자는 21명 추가 발생했으며 그 중 16명이 자국 국민이고 5명이 외국인”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자국 국내 최초 발견은 12월 28일 발표 되었고, 어디서 감염 되었는지는 정확히 파악이 되지 않았고, 12월 30일 보도를 보면 3명으로 확대 되었습니다. 오미크론은 델타보다 경미한 대신, 전파력이 강해, 보건 당국은 크게 긴장하고 있습니다. 1월 19일 기준 오미크론 총 확진자는 840이며, 이 중 외래 유입은 609건입니다. 

 

발리 여행
최근 발리 여행 모습

 

베트남도 하루 1만 5천명을 넘지만, 위드 코로나 정책과 여행 개방 정책을 계속 견지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가 확대 되어도, 델타보다 경증이며, 중증 사망률이 낮기 때문에. 인도네시아 여행 개방 정책은 유지, 확대 될 것이며, 입국 조건은 완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