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여행, 입국, 비자 정보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 백신 접종률, 검사 수, 세부 코로나 현황

by langkawi 2022. 2. 2.
반응형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현황은 최근 신규 환자 증가가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률, 검사 수, 세부 코로나 현황도 함께 보겠습니다. 

 

자가 격리  생활 지원금(143만 원) 신청 방법, 과태료, 생활 규칙 정리

 

필리핀 코로나 현황

일별 확진자 자료를 보시면, 쉽게 파악되실 겁니다. 6월에는 하락세였으나, 7월부터 급격히 증가하는데, 주요 원인은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변이 바이러스로 많은 전문가들이 보고 있습니다. 델타 바이러스라고 불리고 있는 변이종은 전파력이 훨씬 강해, 높은 백신 접종률을 자랑하는 미국 최근 신규 평균 감염자 약 18만 명,  영국 약 3만 명, 이스라엘 최근 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변이종이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도발 델타 바이러스가, 영국발 변종 알파보다 약 60% 감염 역이 높다고 합니다. 

 

필리핀 코로나 현황
최근 코로나 현황

검사 수

확진자 발생 수에 비해,  코로나 검사 수는 그리 높지 않습니다. 구글에서는 전 세계의 방역 상황을 데이터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선진국의 경우는 1-이틀 전의 통계가 나오나, 그렇지 않은 나라의 경우는 집계된, 데이터가 최근이 아닌 경우가 많은 거 같습니다. 이곳은 섬이 많고, 정부 시스템의 디지털화가 덜 되어 검사수의 통계가 최근이 아니네요. 검사수 보다 더 중요한 데이터가 양성률입니다. 검사한 사람 중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확진자냐 인데, 아래  코로나 검사 수 데이터를 보시면, 한 달 전쯤에 양성률이 24%이었는데, 최근 자료를 보면 50%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즉 100명을 검사하면 약 50이 감염자라는 겁니다. 한국의 경우는 약 5%입니다.  양성 비율도 높지만, 검사 수가 적습니다. 한국은 약 일일 약 20만 건 이상입니다. 아마 병상을 유지하기 위해, 일부로 검사 수를 조절할 수 있겠다는 추측도 해봅니다. 

 

 

필리핀 코로나 검사 수
감사 수

 

코로나 확진자, 사망자 누적 수

2월 2일 확인한, 보건 당국의 공개 데이터입니다. 2일 신규 증가수는 9343명, 총 합계는 약 360만 명입니다. 당일 사망자 수는 51명으로 지금까지 코로나로 집계된, 사망자 수는 54054명입니다. 늘어나는 환자수와 함께 사망자는 오히려 전에 비해 감소하는 경향이 눈에 보입니다. 아마 백신과 오미크론 때문이 아닌가 보고 있습니다. 또한 집단 방역이 어느 정도 형성되었으리라 보는 시각도 있습니다.  오랜 방역으로 보건과 방역에 일하는 노동자들의 피로감도 상당합니다. 최근 한국에서도 보건의료노조에서 의료인력과 공공의료 확충"을 가지고 총파업을 앞두고 시위를 했습니다. 현지의 의료 봉사자도 엄청난 피로감과 개선 없는 의료 환경으로 많은 종사자가 떠나고 있고, 정부가 위험수당에 대한 지급을 제대로 하지 않아 사회적 문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위의 도표를 보셨다시피, 지표상으로는 확진자, 사망자 개선이 되고 있습니다.  검사수를 늘리면, 감염자는 더 늘 것으로 보입니다.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수
최근 확진자 수

 

필리핀 입국 여행 정보

저 위험 국가를 지정, 격기 기간에 대한 특혜를 주고 있습니다. 한국은 최근 10000 이상의 확진자를 계속 기록하면서 제외되었습니다. 유효 기간이 있는 비자를 가진 사람은 입국이 가능하나, 14일의 격리를 해야하며, 단기 비자 입국의 경우 현지  외교부가 발행하는 특별입국 허가증이 필요합니다. 현재, 유학생, 그리고 사업차 방문이 가능하며, 일반 여행 입국은 쉽지 않습니다. 관련 내용 아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정부는 2월 10일부터 무비자, 무 격리 입국을 시작했습니다.  한국과는 2월 16일 재개한다고 하나, 낙관 하기기 쉽지 않습니다. 관련 상세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필리핀 입국 무격리, 무비자 상세 내용 정리

 

 

코로나 백신 접종률, 사망률

백신 접종은 지난 3월 1일부터 시작했습니다. 중국 시노백,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미국 화이자,  러시아 스푸트니크 백신을 주로 사용하고 있으나, 확보한 양의 50% 이상이 중국제 시노백입니다. 접종률 자체로 보았을 때, 주변 동남아 국가인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라오스, 인도네시아보다 낮은 상황입니다. 정부는 연말까지 7천만 명에 대한 접종을 완료하다는 계획이지만 백신 수급 문제로, 목표가 달성되기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래를 보면 코로나 사망자 데이터가 나오는데 확진자가 늘어나도, 사망자는 줄어드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수급은 어느 정도 안정화가 되어서, 부스터 샷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부스터 샷은 예방보다, 중증, 사망자 수 감소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부스터 샷 부작용 종류, 해외, 국내, 통계(사망 포함)

 

지역별  코로나 상황 정보

주요 지역별 확진자, 사망자 데이터 입니다. 한국분들이 많이 가시는 세부는 센트럴비사야 지역에 속해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구가 밀집되어 있는 수도, 대도시, 유명 관광지, 특히 유흥업이 발달되어 있는 도시의 확진자가 높습니다. 공간을 효율적으로 가깝게 생활하는 것이, 이렇게 감염 질병에 취약함을 새삼 깨닫게 합니다. 출처는 구글이며 9월 3일 게재된 자료입니다.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했는데, 순위에 거의 변동이 없어 놔둘까 하다, 2월 1일의 자료 공지합니다. 

 

 

 

필리핀 방역 정보

감염력이 강한 델타 변이 확산에 따라  수도 메트로 마닐라의 봉쇄령이 내려진 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 곳의 방역 단계는  한국처럼 4단계가 있습니다. ECQ(Enhanced Community Quarantine) > MECQ(Modified Enhanced Community Quarantine) > GCQ(General Community Quarantine) MGCQ(Modified General Community Quarantine)입니다. 최고 단계 왼 ECQ의 경우 봉쇄령으로 이동에 제한이 생깁니다.  현재 감소세를 보이고 있어 3번째에서 더 낮은 2단께 GCQ를 마닐라들 대도시에 적용 중이며, 여전히 확진자가 많은 곳은 더 높은 3단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래 출처는 현지 대사관 보고 내용입니다. 

필리핀 오미크론 현황
코로나 상세 현황

 

최근 조사에 따르면 확진자 중에, 98% 이상이 무증상, 혹은 경증으로 나타나, 방역을 완화시킨 부분도 있습니다. 

필리핀-방역
 방역 3단계 

세부 코로나 현황

세부는 센트럴 비사야에 속한 도시로, 세부 주 인구는 약 350만, 세부 City의 인구는 약 92만 명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2015년에 세부 분관이 생겼고, 매주 정기적으로 종합적으로 코로나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아래 정보는 세부 보건 사이트 데이터이고, 아래는 분관 최근 정보로, 노란색 부분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전 세계 공통점이, 사람의 이동이 많고 밀집도가 높은 대도시, 유명 관광지에 감염 발생률이 높습니다. 세부도 그런 도시 중에 하나입니다. 세부는 확진자가 많이 나오는 도시 중에 하나입니다. 1월 31 신규 확진자는 183명으로 감소세를 보이고 있고, 총누적은 약 4만 명입니다.

 

세부 코로나 상황
세부 코로나 현황

 

높은 백신 접종률과 재고를 가지고 낙관적으로 방역을 관리했던, 대부분의 나라들이 확진자 비율이 크게 증가 했습니다. 개인 방역의 철저한 준수가 중요한 거 같으며, 한국보다 낮은 백신 접종률로 10명 이하의 신규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대만이 그걸 잘 증명하는 거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