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여행, 입국, 비자 정보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 사이트, 온라인, 모바일, 예약 확인 정보 정리

by 랑카위 여행 2021. 8. 16.
반응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 방법은 온라인, 앱, 전화 총 3 가지입니다. 가장 편한 예약 방법은 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통한 방법으로 모든 방법을 정리 공유합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 정보
코로나 백신 예약 정보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 방법 

개인적으로 가장 편한 방법 같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예약 신청이 시작됩니다. 먼저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모바일 앱으로도 동일한 방법으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과거에는 대리 신청이 되었는데, 이제는 본인 신청만 가능합니다. 온라인 예약 코로나 백신 접종 예상 사이트를 가시면 아래와 같이 접종 대상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예약을 하고, 접종을 받지 않으면, 후 순위로 밀려, 매우 늦게 접종 기회가 오니 이 부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부작용 국가 보상금 금액 제도, 신청 방법 총 정리

코로나백신접종-예약
코로나백신접종-예약 1

첫 화면의 정보를 통해, 나의 연령대가 접종 신청 가능한 기간에 속하는지 확인하시고, 아래 체크 사항을 체크하시고 확인을 누르면, 본인 인증 차례로 넘어갑니다.

코로나백신-신청방법
2

아래와 같이 다양한 본인 인증이 있습니다. 초기 버전에는 핸드폰 인증만 있었습니다. 제가 했던, 본인 모바일 폰 인증으로 저는 했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얀센, 모더나 부작용 종류와 최근 사망자 해외, 국내 통계

코로나백신접종-온라인신청
코로나백신접종-예약 3

본인 인증

4

 

위에 언급한 데로, 본인 신청만 가능합니다. 초기에는 노인분들을 먼저 신청하게 했기 때문에 대리 신청이 있었지만, 지금은 본인 신청만 해야 하고, 위와 같이 본인 인증을 해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하기 (장소, 일자, 시간)

본인 인증이 끝나면, 개인 정보를 기입하고, 본인 확인을 다시 합니다. 아래에 "국민 비서 알림 선택"은 예약 확인 메시지와 향후 접종 관련 공지가 전달되는 곳을 의미합니다. 저는 문자 메시지로 했었습니다. 의료기관, 접종 날자, 시간을 선택하고, 예약 확인을 누르면, 문자로 최종 확인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코로나백신-접종신청

코로나 백신 예약 조회 하기

코로나 백신 접종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위의 4번 단계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하시면 아래 그림처럼 상단에 "예약 조회/취소"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예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처음 예약할 때 받았던, 예약 번호를 기입하셔야 합니다. 

코로나백신접종-예약확인
코로나백신접종-예약확인

코로나 백신 예약 모바일 앱

모바일 앱으로도 가능합니다. 방법은 동일합니다. 앱을 깔아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컴퓨터가 필요 없어, 더 편한 거 같기도 합니다. 먼저 "질병관리청"으로 어플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걸 까시면 됩니다.

코로나백신접종-모바일앱
코로나백신접종-모바일앱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어플을 깔면 아래와 같이 첫 화면이 나오고, 예약을 위해, 빨간색으로 표시한 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코로나백신접종-모바일어플
코로나 백신 예약 어플

다음 화면에서 아래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클릭하시면, 사전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이다음부터는 위의 온라인 접수 방법과 동일합니다. 

코로나백신에약어플

코로나 백신 예약 전화 신청

전화로 하는 방법은 사이트로 방문하면, 지역별로 전화를 신청할 수 있는 연락처가 나와 있습니다. "전화 신청 사이트"

방문하셔서 하시기 바랍니다. 사시는 지역을 선택해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