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핫야이, 꼬리뻬 여행

코리페(꼬리뻬) 가는 방법 2개, 태국에서, 말레이시아에서 비용, esim 정보

by langkawi 2022. 10. 29.
반응형

코리페(꼬리뻬) 가는 방법 2가지 정보입니다. 2022년 10월 29일 현재 운행되고 있는 확인 정보로, 2개의 나라에서 출발, 가는 루트와 시간 그리고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여행을 위한 esim 가격도 알아보겠습니다. 

 

 

 

태국 핫야이 여행, 꼬리뻬, 페낭 가는 법, 유명 코스, 마사지, 환전 정보

태국 핫야이 여행 주요 목표 중에 하나가 꼬리뻬 가는 길목인 경우가 많습니다. 유명 여행 코스가 제일 도움이 되고, 다음으로 피로를 푸는 마사지 샵과 환전소가 모여 있는 곳의 정보를 공유하

tripeditor.tistory.com

코리페 가는 방법 2가지

 

하나는 태국 핫야이 (Hat Yai)에서 출발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말레이시아 랑카위에서 페리로 가는 방법입니다. 2022년 10월 29일 현재, 코로나 이전의  모든 루트는 회복되었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가격이 전에 비해 조금 올랐습니다. 약 10% 정도 같습니다.  먼저 가는 방법으로 2곳의 루트를 보고, 위치도 알아보겠습니다. 두 나라에서 갈 수 있는 이유는 코리페가 태국의 최 남단 섬으로, 말레이시아 국경 근처에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 지도는 이곳의 위치와 두 나라에서 출발 여행하는 경로 정리입니다. 

 

 

반응형

 

 

코리페-가는방법

 

 

코리페, 태국 핫야이 루트 (Hat Yai)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수도인 방콕에 도착, 버스나, 기차,  비행기로 핫야이에 도착, 차로 보트 선착장에 도착, 배를 환승하고 가는 방법입니다. 핫야이에 대해 약간 소개를 드리면, 북쪽을 대표하는 태국 도시는 Chiang Mai, 중부는 BangKoK, 남부를 대표하는 도시가 바로 핫야이입니다. 원래 작은 마을이었으나, 정부가 기차역을 세우면서, 남부 지역의 교통 허브가 되면서, 원래 그 지역 수도인 송클라보다 더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이 지역의 독특한 점은, 불교 국가인 태국이지만, 이 지역에는 이슬람 종교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이슬람 국가인 말레이시아 가까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핫야이-여행

 

 

핫야이(Hat Yai)에서 코리페가기

 

핫야이는 태국 북부, 남부를 잊는 기차가 있는 교통의 허브 도시입니다. 태국을 넓게 여행하는 세계의 배낭족과 여행객은 이곳을 방문합니다. 말레이시아에서 태국으로 갈 때, 기차, 버스, 비행기를 타기 위해 방문합니다. 여기서 며칠 여행하면서, 남부 지역의 정서와 독특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핫야이에서 여러 업체들이 코리페 가는 교통을 해외 여행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여기 hostel에서 제공하는 가격입니다. 태국 여행 전문 카페에 올렸더니 일반 업체보다 약 2천 원 정도 싸다고 하네요. 가격이 싸기 때문에 이곳에서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어느 업체보다도 신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호스텔은 소문이 조금이라도 잘 못나면, 여행 커뮤니티에 크게 파장을 일으킵니다. 해서 인터넷으로 업체를 통해 하기보다, 여기 호스텔에서 코리페 가는 교통을 예약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아래, 가격과 제가 지냈던 Hat Yai hostel 정보입니다. 

 

 

코리페가는비용

 

Hat Yai hostel 정보

하루 일박 가격이 약 일반 이천 원입니다. 아래 그림의 노랑머리 40대 아저씨가 주인입니다. 여기서 묶으면 가장 좋은 게 알고 싶은 여행 정보를 정확하게 알 수 있고, 여기 묶는 여행자와 여러 여행 정보를 교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리페 비용은 밴, 스피트 보트 해서 총 약 4시간 일정으로 한국돈으로 약 삼만 오천 원 정도입니다. 

코리뻬 가는 핫야이 호스텔

 

말레이시아에서 코리페 가기

 

말레이시아에서는 랑카위에서 페리를 타고 가는데, 시간은 약 2시간 정도입니다. 랑카위(Langkawi)는 2개의 페리 터미널에서 출발합니다.  Telaga terminal, Jetty point 2곳입니다. 먼저 제가 주로 이용했던 털라가 터미널 가격입니다. 배 출발 시간은 안에 있는데요. 날짜에 따라, 오전에 하나만 떠나기도 하고, 오전, 오후 떠나기도 하고, 오전에 9시 30분, 혹은 10시 30분 바뀝니다. 예약할 때, 보시고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12월부터, 유럽 겨울 휴가 기간으로, 최대한 미리 예약을 권합니다. 

어른은 현지 돈으로 148RM. 한국돈으로 약 4만 오천 원합니다. 코로나로 너무 적자를 봐서, 조금 올린 거 같습니다. 아래 그림에 가격 자료 보시면 되겠습니다. 

 

코리페-페리-가격

 

많은 유럽 배낭족이 말레이시아 여행을 마치고, 이곳을 통해 태국으로 넘어간다. 

 

코리페여행

 

 

영상 자료. 이곳에서 페리 타고 가는 영상자료입니다. 참고하세요 

 

 

 

 

말레이시아 랑카위 제티 포인트 터미널에서 가는 정보

 

일정과 출발 시간, 가격입니다. 제티 포인트는 여러 페리가 모이는 곳으로, 여러 배들이 당일 날 출발 가격이 좀 더 저렴합니다. 대신, 사람이 좀더 많습니다. 저는 조용한 분위기가 좋아, 위의 Telaga에서 했는데, 여행객이 적을 때는 아래의 ferry를 이용해 봐야겠습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위, 아래의 자료는 현지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 자료로 보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코리페-가기

 

핫야이, 랑카위 esim, 유심 정보

 

제가 최근 핫야이 여행을 갈 때, 출발 전날, 현지에서 유심 구매를 않고, 저녁 11시에 한국 esim을 구입했습니다. 도착해서, 알아보고, 심카드 빼고, 다시 끼고, 뺀 심카드 잘 보관하고 귀찮아서, esim 사용에 도전했습니다. 너무 편하고, 개통도 잘 되었습니다. 쓰다가 부족하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아래 유심, esim, 유심 가격을 공유하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여러 회사에서 판매합니다. 데이터양, 전화 사용 가능 유무, 일수에 따라 회사마다 조금씩 가격은 차이가 있으나 비슷한 거 같습니다. 다만,  저렴한 상품 중에, 현지 제일 상태 안 좋은 통신사의 제품일 수도 있습니다. 리뷰를 꼭 챙겨보세요. 

 

여행 esim 사용 후기 영상

 

 

 

태국, 말레이시아 esim, 유심 할인 가격 정보

 

동남아 esim, 유심 판매 사이트, esim 지원 폰 종류, 장, 단점, 구매 시, 유의점

 

 

코리페 가는 방법, 2022년 10월 현황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