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핫야이, 꼬리뻬 여행

태국 핫야이 여행, 꼬리뻬, 페낭 가는 법, 유명 코스, 마사지, 환전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3. 1. 27.

태국 핫야이 여행 주요 목표 중에 하나가 꼬리뻬 가는 길목인 경우가 많습니다. 유명 여행 코스가 제일 도움이 되고, 다음으로 피로를 푸는 마사지 샵과 환전소가 모여 있는 곳의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태국에서 말레이시아 랑카위 기차, 육로로 여행가기, 비용, 경로 정리

태국에서 말레이시아 육로를 이용, 기차로 넘어가는 루트에 대한 소개를 합니다. 보통, 장기간 배낭여행을 하는 유럽분들이 주로 사용하는 경로입니다. 저는 최근 두 나라를 왔다 갔다 하면서,

tripeditor.tistory.com

태국 핫야이, 꼬리뻬 , 페낭 가는 법

여기서 보통, 에이전트를 이용, 밴과 보트를 통해 꼬리뻬를 갑니다. 저는 핫야이 여행을 하면서, 호스텔에 묶게 되었는데, 이곳에서 꼬리뻬 가는 교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침 8시 30분에 집결, 보트 선착장에 도착, 보트로 해서 전체 약 2시간 정도의 여정입니다. 가격은 태국 돈으로 850. 환율을 보통 40원 곱하는데, 한 사람당 3400원입니다. 개인적으로 그리 비싸지 않네요. 랑카위에서 꼬리뻬 페리 가격이 4만 원을 넘습니다.

핫야이 호스텔, 꼬리뻬 가는 방법 정보

태국-꼬리뻬가는방법

핫야이 페낭 가는 법

유럽 배낭족들에게 유명한 페낭은 길거리 음식 천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싸고 맛있기 때문입니다. 핫야이에서 꼬리뻬로도 가지만, 페낭, 그리고 치명적인 유혹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 랑카위로도 많이 갑니다. 즉 태국과 말레이시아를 여행하기 위해 모이는 교통 중심지가 이곳 핫야이입니다. 이것은 기차역이 생기면서, 이곳이 태국 남부 지역을 대표하는 도시가 되었습니다. 즉 북부는 치앙마이, 중부는 방콕, 남부는 핫야이로 이해하셔도 무방하십니다. 페낭은 섬이지만, 1970년대에 현대가 대교를 세우고, 2019년도쯤에, 중국이 또 하나의 대교를 완공하면서, 배가 아닌 차로 오갈 수 있고, 차로 갈 수 있는 서비스가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여기서 한 3 간 정도 걸립니다. 가격은 600밧 약 24000원 정도입니다. 아래 출발 시간입니다.

태국에서 페낭 가는 법

꼬리뻬 여행 가는 법 루트, 코스 가격

2023년 방콕을 도차, Hat Yai에서 밴을 타고, 팍 바라바라 피어 터미널에 도착, 스피드보트를 타고 도착하는 전 과정과, 업체 연락처, 가격 정보 영상입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을 남기시면 되겠습니다

꼬리뻬 여행 가는 법 영상

태국 핫야이 여행 코스

아래는 핫야이 여행 코스를 정리한 지도입니다. 제가 묶고 있는 도미토리 핫야이 호스텔 사장이 여기 오는 손님들에게 추천하는 여행 명소입니다. 보통, 차를 렌트하거나, 오토바이를 빌려서 이틀에 걸쳐 천천히 돌아봅니다. 오토바이는 하루 빌리는데 250바트, 약 만원 정도입니다. 자동차는 하루 빌리고 다음 날 주는 조건으로 약 1000밧입니다. 약 4만 원, 이 안에는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명소들은 제가 묶고 있는 핫야이 호스텔에서 가장 먼 곳이 약 7Km입니다. 약 27km 떨어진 송클라 비치는 안에 없습니다.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동남아 9개국, 유심, esim 가격 정보, esim 장점, 단점, 사용시 주의 점

6개 코스 영상 정보

핫야이 여행 코스 지도

송클라 비치, 올드 타운

송클라 비치는 과거부터, 국제 무역항으로 유명했던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거 일본군이 2차 대전 때, 이곳을 통해 침약하기도 했습니다. 무역항으로 유명했기 때문에, 중국인 노동자의 유입이 있었고, 그때, 영화를 간직하고 있는 건물들이 있는데 올드타운이라고 합니다. 이곳에 또, 인어 상이 있는데, 보통 비치와 인어 공주, 그리고 올드 타운을 보고 옵니다.

핫야이-송크라-올드타운

떠다니는 마켓 Klong hae (floating boat makret)

전형적인 동남아 플로팅 마켓입니다. 시내에서 약 7km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대부분, 과일, 야채, 토속품들을 팝니다. 관광객들도 많이 오고, 워낙 오래 유명한 시장이라, 그 근처 시민들도 많이 옵니다. 이국적인 느낌을 느낄 수 있어 좋습니다.

핫야이-플로팅-마켓

코홍 (Kho Hong)

산위 언덕 위에 있는데, 핫야이의 전망대 역할을 합니다. 이 도시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보통, 노을이 지고 선선할 때, 이 지역분들도 많이 오십니다. 산 위에 있어, 케이블 카도 있고, 핫야이에서 가장 큰 불상도 있습니다. 편안하게 다녀오는 코스입니다.

핫야이-명소

핫야이 마케 (김용, 아센)

이곳을 대표하는 규모가 큰 마켓이 있는데, Kim Yong market과 Asean market입니다. 김용은 중국인 화교가 처음에 건물을 만들고 시장이 형성되오 김용이라고 했습니다. 핫야이는 화교 자본이 이끌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크게 살 것은 업고, 그냥, 이곳의 동대만 시장을 본다는 느낌으로 가면 될 거 같습니다. 음식보다는, 공산품을 위주로 시장입니다. 이 지역에는 어떤 물건들이 주로 있는지, 특산품이 뭔지 궁금하시면 권합니다. 그렇게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한국의 남대분 시작에 더 가까운 거 같네요. 중년층들이 많이 옵니다.

아센 마켓은 다양한 음식이 있어, 젊은 사람들도 밤에 꽤 옵니다. 특히, 재미있는 것이, 이슬람 음식 가게들이 함께 영업을 합니다. 보통 이슬람 사람들이 돼지 고기에 꽤 거부감이 있어, 화교들과 같이 음식 장사를 잘하지 않습니다. 두 종교가 공존해 생활하는 모습이 저에게는 신선하게 보였습니다. 젊은 커플이 저녁에 많이 오고, 저녁 방문을 권합니다.

핫야이 마사지, 환전 거리

여행객이 많이 모이는 곳에는 항상 이 두기지가 형성되며, 가장 많이 모입니다. 가장 많이 모인다는 것은, 경쟁을 치열하게 한다는 의미이며, 소비자들에게는 선택의 폭이 많다는 걸 의미합니다. 하지만, 장사를 하시는 분은 무척 힘든 일입니다. 이 거리에 가면, 정말 많은 마사지가 양 옆으로 있고, 발 1시간 100밧 약 8천 원, 몸 1시간 100밧 8천 원입니다. 다 건전한 거 같습니다.

구글 맵으로 Lee garden night market을 치면 그 근처로, 내가 묵고 있는 핫야이 도미토리에서 걸어서 약 10분 거리이다.

핫야이 여행 정보로 유명 명소, 코스, 필요한 정보로 환전 마사지 거리 내용을 공유했습니다. 그대의 여행에 행운이 깃들기를 빌며 마지막으로 제가 발견한 싸고 저렴한 핫야이 맛집 정보입니다. 재래 시장에 있습니다.

즐거운 핫야이 여행 되세요